오늘은 21 번째 시간으로 [  징계  ] 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문말씀 히 12 : 8 징계는 다 받은것이거늘 너희에게 없으면 사생자 (私生子) 참 아들아니니라

 

이 말씀은 참 중요한 말씀임에도 우리는 크게 생각안하고 그냥 읽고 넘어가는 경우가 있기에 이시간 한번 간단하게 생각하여 볼까 합니다징계라는 말은 글자그대로 본다면 잘못된일에 대하여 혼나게 야단쳐서 바르게 하도록한다는 말이지요.

그런데 믿은 사람들도 징계을 받아야지 받지 아니하면 사생자가 되고 참아들이 안된다고 하니 현재 우리들의 신앙의 목적은 하나님을 믿고  참 아들이 되고자 하나님을 믿는것인데 징계가 없으면 사생자라니

 

한단어에 불과한 이 말씀을 상고하여 보지 않을수 없습니다

 

그럼 징계 말씀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징계 (懲戒 ) = 교육 (敎育) 을 말합니다  ( 딤후 3 : 16 주 1 )


징계란 말이나 교육이라는 말이나 같은 뜻을 가지고 있다는 말입니다

교육은 가르쳐서 기른다는 말이지요. 

비유인 성경 말씀을 해석하여 가르치므로 생명안으로 성장하여가는것을 가리켜 말하는것이며  길리워지므로  의 (義) 로운자로  성장하여 하나님앞에 합당한자로 세움을 받은다는 말이되겠습니다. 

이를테면 현재 교회에서 설교나 성경공부를 통하여 하나님을 알아가는 것을 말하는것이 곧 교육이라는 말이 될것같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하나님은 사람을 외모로 취하지 않는다고 말씀하십니다


롬 2:11 이는 하나님께서 외모로 사람을 취하지 아니하심이니라.


문답식으로 성경을 달달외어도 소용이 없다는 말이지요. 겉말씀보는자는 하나님께서 취하지 않은다는 말입니다  . 사람을 겉으로 봐서 인종이 다르다던가.신체가 미남 미녀라든가 혹은 장애가 있다던가 이러한 외모도 일차적으로는 말씀하시는것이되나 그 다음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고자 하는것은 사람의 중심을 보신다는 말씀이지요. 

겉말씀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시므로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을 어떠한 사건이나 역사적인 사건으로 덮어버린것이라고 앞장에서  많이 말씀드린적이 있습니다.

 

우리가 익히 아는  이스라엘나라의 역사적인 사건은 오늘날 우리들을 위하여 하나님께서 하나의 도구로 사용하셨다는 의미를 알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성경교육 이라는 의미는  창세기부터 계시록까지의 겉으로 쓰여진 말씀을 아는것을 뜻하는것이 아니라 겉으로 쓰여진 사실적인 사건을 해석하여서 가르치므로  우리가 하나님의 참뜻을 깨달아 아는것을 말하는것입니다.


요 17:3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하나님과 그의 보내신자 예수그리스도를 아는것 이니이다

 

 

다음은 사생자에 대하여  보겠습니다


사생자란 원뜻은 법률상으로 혼인관계에 있지 않은 남,여 사이에서 출생되어진자를 말하지요.

그러므로 사생자란 부모가 없는 홀로된자를 말합니다.

오늘날 사생자란  특히 아버지가 누구인지 모르는 사람을 두고 말들을  합니다 .

어쨌던 혼자있는자를 사생자라고 말하니 곧 하나님과 함께하는자가 아니라는 말씀이 됩니다.

하나님과 함께하지 아니하므로 하나님의 생명,영생 ,구원과는 하등의 관계가 없는 사람입니다.

 

 

그런데 성경에서의 사생자는 또 다르게 성경교육을 받지 않은자를 말하고 있습니다 .  그렇다면 어떻게 성경교육을 받아야 사생자가 안되고 하나님의 참 아들이 되느냐?제가 말하는 답은 위에 이미 써놓았습니다.

하나님은 외모로 사람을 취함이 없다말씀드렸습니다


하나님의 겉으로 쓰여진 성경말씀을 아는것이 아니고 비유인 성경말씀을 해석할수 있는 자로 부터 교육을 받으면 그것이 곧 징계요  교육이요 사생자가 되지 않은 길임을 아시기를  바랍니다.


왜야하면 하나님의 뜻을 알므로 하나님께 합당한자요 하나님과 함께하니 사생자가 아닌 하나님의 참아들이 되는것이기 때문입니다.겉옷을 달라하면 속옷도 주라는 예수님의 말씀을 새겨 들어야 합니다

겉옷은 성경의 겉말씀이요 속옷은 깨달은 말씀을 말하는것입니다 

요 19:24 이는 성경에 저희가 내옷을 나누고 내옷을 제비 뽑나이다 한것을 응하게 하려 함이러라.

 

그러므로 성경은 말합니다  믿음은 바라는것들의 실상 (實狀) 이요 보지못하는것들의 증거니..(히11:1) 

이 말씀의 뜻을 잘 묵상하여 보시기바랍니다  

오늘날 우리들의 믿음이 히브리서 11장 1절에 말씀에 합당한가 ? 아닌가? 스스로 깨달음이 있기를 바랍니다.

 

마7:21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하나님을 믿은 우리모두 징계을 잘 받아서 하나님을 모르는 사생자로 남아있는 어리석은 자가 되지아니하고하나님의 뜻을 알아 하나님앞에 참아들로 나타나셔셔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삶이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감사합니다

 

 

 

'성경말씀해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잠들었도다..  (0) 2010.05.06
의(義)라함은...  (0) 2010.05.04
태초에.....  (0) 2010.04.28
복음을 믿으라  (0) 2010.04.27
하나님 나라가 ..  (0) 2010.04.2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