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19 번째 시간으로 [ 복음 ] 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문말씀 막 1:15 → 가라사대 때가찼고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왔으니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 .
앞장에서 이구절은 이미 살펴보았은데 복음만 안보아서 아주 보고 다음으로 넘어갈까 합니다성경은 하나님 말씀하면 그것으로 끝났으면 좋겠는데 모세5경이니 율법이니, 예언서니,4 복음서니,계시록이니, 지금말하는 복음이니 이렇게 나누어서 말을 합니다 . 사실은 모두가 하나님 말씀 성경안에 있는 말씀을 이해 하기 좋게 나누어서 말을 하는것 같습니다
예수님께서도 위 본문말씀에서와 같이 복음을 믿으라 고 합니다. 제생각은 성경을 믿어라 하면 금방이해하겠는데 예수님도 복음을 믿으라고 하시니까 이말씀을 살펴보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앞장에서 회개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
나무가 열매을얻기위하여는 여러 영양분을 땅으로보터 흡수해서 열매를 결실하게 됨니다 .
그러니 성경에서 말씀볼때 이것은 이것이다 라고 단정지어서 결론내기가 힘이 듭니다 왜야하면 다른면에서는 또 다르게 이야기가 되어지니까요.. 그러나 먼저 알것은 근본 성경이 말하고자 하는뜻이 이것이구나 하는 확신이 서고난뒤에 비유인성경말씀을 이해하는차원에서 여러 말씀을 서로 비교하면서 깨달아 나가는것이 성경을 보는 태도 라고 생각이 되어집니다.
왜야 하면 위 본문말씀에서도 복음을 믿기 위하여는 선행되어야 하는것이 회개가 먼저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지요. 예수님께서도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 고 복음을 믿기전에 먼저 회개 을 말씀하고 계심니다.
회개란뜻은 원래 뉘우쳐서 고친다는 말이지요.
무언가 잘못되어 있는것을 바르게 고친다는 말이됩니다.그런데 도대체 무엇을 뉘우치고 고친다는 말입니까 ?
어느분은 아담과 하와의 원죄를 말씀하시는 분이계신데 아담,하와가 존재하던 시대에 우리들은 태어날 생각도 안하고 있었는데 무슨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 따먹은것이 원죄가 되어 우리들에게 해당이되고 그들의 행동한것에 대하여 우리가 죄인되어서 회개를 하여야 한단 말입니까?
차라리 당신이 태어나서 죄지은것에 대하여 회개하시요하면 이해가 가겠는데요.
물론 모두가 비유의 말씀이긴 하지만 현실적으로 생각하여 보면 앞뒤가 맞지 않은 이야기 같게 느껴집니다
롬 5:19 → 한사람의 순종치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것같이 한사람의 순종하심으로 많은사람이 의인이 되리라.
여기에서 예수님이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고 말씀하시는것은 너희가 죄가운데서 벗어날수도 없던 율법가운데서 믿음생활하던것에 대하여 스스로 뉘우치고 스스로고침을 (다시율법으로 돌아가지 않음으로) 받고 난후에 복음 (예수님이 주시는 령적인 말씀 )으로 오라는 말씀 입니다.
그렇다면 이 율법가운데 있으면 왜 안되는가 ? 율법은 죄을 깨닫게 할뿐이지 죄을 속죄 할수있는 능력은 없습니다 . 그 대표적 육신적으로 보여준 사례가 모세인것입니다. 즉 율법에 말씀을 인간인격체로써 우리눈에 보이는 모세라는 사람을 통하여 우리에게 깨닫게 하기위하여 보여주었던것입니다.모세에 대하여는모세5경 공부할때 따로한번 더 살펴볼예정입니다 인간적으로 생각할때는 너무 불쌍합니다.
출애굽하여 홍해을 건너고 시내산에서 십계명을 받고 가데스바네아에서의 40년 광야생활하며 모든 이적과 기사와 모든 권능과 위엄을행하였으며, 모세는 여호와께서 대면 (對面) 하여 아시던 자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가나안땅을 목전에 두고 들어가지 못하고 자기의 시종이었던 눈의 아들 여호수아에게 모든것을 넘겨주고 모압평지에 있는 느보산에 올라가 죽게됨니다 .
자 - 모세는 율법을 나타내는 상징적인 인격체라고 제가 말씀드렸는데 하나님을 믿은 우리도 지금까지도 율법안에 머물러 있고 복음안에 거하지 못하면 제가 잠깐 언급한 모세의 모양은 다름아닌 우리들의 모습인것입니다. 그러므로 제가 인간적으로 볼때 불쌍하다는 표현을 쓴것입니다 .정말 정신차려서 믿음생활하여야 합니다.
모세(율법)로는 (아무것도 온전케 못할지니라 히7:19 )
안되니까 예수님께서 이일에 대하여 먼저 회개하고 내게로 오라 하시는 말씀입니다.
마 13:14-16 →이사야 ( 사 6:9-10. 사 42;18 )의 예언이 저희에게 이루었으니 일렀으되 너희가 듣기는 들어도 깨닫지 못할것이요 보기는 보아도 알지못하리라 이 백성들의 마음이 완악 (頑惡) 하여져서 그귀는 듣기에 둔 (鈍) 하고 눈은 감았으니 이는 눈으로 보고 귀로듣고 마음으로 깨달아 돌이켜 내게 고침을 받을까 두려워함이라
이사야의 예언도 율법에 대하여 너희가 눈으로보고 귀로듣고 마음으로 깨달아 돌이켜 (회개) 서 예수님께 고침을 받으라 는 말씀입니다 다시말하면 회개란 하나님 말씀을 볼줄알고 들을줄알고 마음으로 깨달아서 생명이신 예수님의 복음으로 말미암아 영원한 생명을 얻어내는것을 말함니다.
그러므로 회개하면 사망이 내게서 떠나갑니다. 사망가운데서 우리를 구원하여주시는분이 예수님인것입니다그러므로 회개는 예수님만을 통해서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예수님이 없이 나혼자의 회개란 있을수 없는것입니다. 예수님으로 하여금 회개가되어야 그다음 영생에들어갈수 있기 때문인것입니다그렇게될때에 하나님께서 비로서 우리에게 긍률을 베푸시게됨니다. 다윗을 통하여 시편 31:1절 에 하나님은 말씀하고 계심니다
롬 4 : 7 → 그 불법 (不法)을 사 (赦) 하심을 받고 그 죄을 가리우심을 받은 자는 복 (福) 이 있고 주 께서 그 죄를 인정치아니하실 사람은 복이 있도다 함과 같으니라.
계 22:14 → 그 두루마기를 빠는자들은 복이 있나니 저희가 생명나무에 나아가며....
어마어마한 축복이지요. 우리들이 생각하는 믿음과 하나님이 생각하시는 믿음은 하늘과 땅차이로 나타납니다
그럼 이 복 (福) 에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음 (福音) 을 믿으라 에서 먼저 복 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복 = 영생입니다
시 133 : 1-3 → 형제가 연합하여 동거함이 어찌그리 선하고 아름다운고 머리에 있는 보배로운 기름이 수염 (鬚髥) 곧 아론의 수염에 흘러서 그 옷깃까지 내림같고 헐몬의 이슬이 시온의 산들에 내림같도다 거기서 여호와께서 복 (福)을 명 (命) 하셨나니 곧 영생 (永生) 이로다.
그냥 문맥만 읽어보아도 은혜스럽지요. 복 이란 돈많고 재물이 많아 세상에서 잘사는 사람을 말함이 아닙니다 .
복있는자라는 말은 영생을 가진자를 말하고 있는것입니다
시편 1:1 → 복있는 사람은 악인의 꾀를 쫓지 아니하며 죄인의 길에 (율법) 에 서지 아니하며.......
복음에서 음 (音) 은 소리 입니다 . 사람의 소리는 말씀을 뜻합니다
창3:8 →그들이 날이 서늘할때에 동산에 거니시는 여호와 하나님의 음성 (音聲 : 소리)을 듣고.... 소리 = 음성 (말씀) 구약성경에서는 하나님의 소리라고 많이나오니 찿아보시기바랍니다
요 1 : 13 →가로되 나는 선지자 이사야의 말과 같이 주의 길을 곧게 하라고 광야에서 외치는 자의 소리 로라 하니라 ( 세례요한이 하는말입니다 )
※ 고로 복음이란 → 영생의 말씀을 말합니다 그래서 예수님 복음 이 곧 영생에 말씀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제 여러분은 율법과 복음이라는 말의 차이에 대하여 정확히 아시기를 바랍니다
벧전 1:25 → 오직 주의 말씀은 세세토록 있도다 하였으니 너희에게 전한복음이 곧 이 말씀이니라
고전4:5 →그리스도안에서 일만 스승이 있으되 아비는 많지 아니하니 그리스도 예수안에서 복음으로써 내가 너희를 낳았음이라 ( 사도 바울의 말입니다 )
딤후 2:5 → 경기하는자가 법대로 경기하지아니하면 면류관을 얻지 못할것이며...하나님의 법 (法 )대로 믿음생활하여야 면류관을 얻게된다는 말입니다
예수님 = 복음 = 하나밖에 없는 생명을 말씀을 말합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복음을 믿으라
여러분에게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회사를 다니기 때문에 시간이 없어서 하나님의 말씀을 미리 정서하여서 글을 올리지 못하고 컴앞에 앉으면 직접 생각으로 써내려 감으로 문장의 앞뒤가 좀 안맞은 경우도 있고말씀도 중복이 되는곳도 있곤 합니다
이점 널리 이해하여주시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글를 읽으시는 여러분에게 예수님의 복음이 함께 함으로 복음으로 낳음을 받아 영생에 들어가는 자로 나타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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