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399 번째 시간으로 [모세의 사체(死體)에 대하여 다투는 천사장 미가엘과 마귀 ] 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본문말씀 

신명기 34 : 4-6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이는 내가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맹서(盟誓)하여 그 후손(後孫)에게 주리라 한 땅이라 내가 네 눈으로 보게 하였거니와 너는 그리로 건너가지 못하리라 하시매 이에 여호와의 종 모세가 여호와의 말씀대로 모압땅에서 죽어 벧브올 맞은편 모압땅에 있는 골짜기에 장사(葬事)되었고 오늘날까지 그 묘(墓)를 아는자가 없으니라 

 

유다서 1 : 9-10 사장(天使長)미가엘이 모세의 사체(死體)에 대하여 마귀와 다투어 변론(辯論)할때에 감(敢)히 훼방(譭謗)하는 판결(判決)을 쓰지 못하고 다만 말하되 주(主)께서 너를 꾸짖으시기를 원(願)하노라 하였거늘  이사람들은 무엇이든지 그알지 못하는것을 훼방(譭謗)하는도다  또 저희는 이성(理性)없는 짐승같이 본능(本能)으로 아는 그것으로 멸망(滅亡)하였느니라  

 

 

오늘말씀은 요점만 요약하여 말씀드립니다 

짝의 말씀을 인용하여 여러분들 자신이 깨달아 해석하여보시기 바랍니다 

 

성경말씀을 보실때 창세기부터 계시록까지의 말씀의 뜻이 모두 다른것으로 생각하고 읽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성경말씀을 겉으로 읽어보아도 창세기의 말씀과 출애굽의 말씀이 다르게 기록되어 있으므로 그렇게 생각하는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말씀은 전체가 비유로 기록된 말씀으로 영생이라는 말씀을 깨달아 알게 하시기 위하여 기록된 생명책이므로 모든 말씀이 영생에 관한 말씀을 기록하고 있는것입니다 

다만 표현만이 다르게 나타나고 있는데 이는 믿은자들에게 영생의 깨달음을 주시기 위함인것입니다 

그러므로 깨닫고 보면 성경말씀은 표현이 다를뿐 내용은 다 같은 내용으로 영생을 말씀하고 있는것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은 왜 그렇게 기록을 하셨는가 ?

인생들이 하나님의 뜻인 영생을 깨닫는 지혜가 둔(鈍)하므로 육적인 생명의 한계를 벗어나서 영생에 이르는 지혜를 주시기 위하여  창세기 출애굽기 ....................계시록까지의  말씀으로 전개(展開)하여 주시고 있음을 알아야 하는것입니다 

 

모세를 생각하실때에 알아야 할것은 모세는 하나님으로 부터 청(請)함을 받은자가 아니고 (擇)함을 받은자임을 잊으면 안됩니다 (마 22 :14) 다시말하여 모세를 인생의 한사람으로 생각하는것으로 끝나면 안된다는 말씀입니다 

그리고 모세는 예수님의 그림자로 먼저 오신분임을 알아야 합니다 (요 3 : 14-15 )

 

이를 알지못하면 모세는 율법안에 있는자로 한정하여 알게 되고 결국은 모세하면 모세 오경만이 머리에서 맴돌게 됩니다  그러므로 모세가 죽으니까 모세의 무덤이나 찿으려는자가 다름아닌 나자신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성경말씀에서 모세를 죽은자로 알고 모세의 무덤이 있을것이라고 알고 있다는 말입니다 

그러면 모세는 비유의 말씀을 깨닫지못한자의 그림자로 또한 나오고 있다는 사실을 잊을수가 있는것입니다 

 

모세의 사체(死體)는 인생들이 생각하는 무덤안에 있지 아니하고 부활하여 빛으로 하나님과 예수님과 함께 거(居)하심을 깨달아 아는자의 믿음이 되어야 하는것입니다

이러한 믿음이 곧 지혜있는자요 성령을 받아 하나님의거룩한 말씀안에 거하는자가 되어 율법의 완성을 이루며 영생하는자가 되어 하나님의 아들로 나타나게 되는것입니다

 

이를 깨달아 알지못하면서 오늘날도 신앙하는자 곧 마귀(말씀을 깨닫지못한자= 비진리에 있는자 )들은 모세가 죽어서 땅속에 묻혀있는것으로 알고 모세의 무덤에 대하여 궁금해하며 천사장 가브리엘과 마귀가 모세의 사체에 대하여 변론하고자 다투는 자의 신앙을 하게 되는것입니다  (요 8 : 44 ) 

 

 

본문말씀을 살펴보겠습니다

짝의 말씀입니다 

창 12 : 7 / 창 50 : 24 / 신1 : 37 /  신 3 : 27 / 신 3 : 52 / 민 23 : 28 / 유 9장 / 살전 4 :16 / 벧후 2 : 11 / 단 10 : 13 /단12 :1 / 계 12 : 7 / 슥 3 : 2 / 벧후 2 : 12 /

 

 

1)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이는 내가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맹서(盟誓)하여 그 후손(後孫)에게 주리라 한 땅이라 내가 네 눈으로 보게 하였거니와 너는 그리로 건너가지 못하리라 하시매.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이는 내가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맹서(盟誓)하여 그 후손(後孫)에게 주리라 한 이라 

하나님이 모세에게 하시는 말씀입니다 (신 34 장)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이는 내가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맹서(盟誓)하여 그 후손(後孫)에게 주리라 한 땅이라 

 

여기서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후손(後孫)에게 주리라 한 은 누구를 말씀하는것인가?  

오날날 비유로 기록된 말씀을 깨달은 나자신을 말씀하시는것입니다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 그리고 그 후손(後孫)인 나자신의 하나님이 되신다는 말씀입니다

이러한 사실에 대하여 여호와 하나님은 맹서(盟誓)까지 하시면서 믿은자들의 보증을 서신 사랑의 하나님임을 알아야 할것입니다 

 

 

내가 네 눈으로 보게 하였거니와 너는 그리로 건너가지 못하리라 하시매.

말씀을 끊어서 보면 이렇게 말씀의 문맥이 갑자기 변(變)함을 보아야 하기 때문에 성경말씀을 천천히 읽으며 생각하여야 한다는 말씀을 드리는것입니다

 

내가 라는 말씀은 하나님을 말씀하십니다

네 눈으로 보게 하였거니와 라는 말씀은 육적으로는 느보산 꼭대기에서 모세가 가나안땅을 바라보게 하신다는 말씀입니다 다시 말하면 오늘날 우리들이 하나님이 온전히 영생하도록 이루어 놓은신 성경말씀을 보게 하셨다는 말씀입니다

오늘날도 믿은자들중에 느보산 꼭대기(유형적인 건물 = 성경의 겉말씀)에서 가나안 땅(비유의 말씀을 깨달음) 을 보기만하고 깨닫지못하고 있는것입니다

 

육(肉)에서 령으로 거듭나지 못하는 신앙을 하지못하고 느보산 꼭대기에 머무르는 신앙을 하다가 결국은 사망으로 죽은자가 된다는 말씀입니다

여러분 오늘날도 성경말씀은 누구나가 다 읽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느보산 꼭대기에 있는 모세를 들어 오늘날 성경의 겉말씀에서 신앙하는자들을 말씀하시고 있는것입니다 

 

 

너는 그리로 건너가지 못하리라 하시매 라는 말씀은 모세에게 요단강(신앙의 혼돈(混沌)과 공허(空虛)한 말씀)을 건너 가나안땅( 비유의 말씀을 깨달아 혼돈과 공허와 흑암가운데서 벗어나는것 )에 들어갈수 없다고 말씀하시는것입니다

여기서 말씀하는 모세는 비유로 기록된 성경말씀을 깨닫지 못하고 신앙하는자들의 그림자로 말씀하시는것입니다 

여러분 성경의 겉말씀(요단강)을 건넌 다음에 비유로 기록된 말씀을 깨닫지못하여 가나안땅(천국)에 들어가지 못함을 말씀하여 너는 그리로 건너가지 못하리라 라고 말씀하시는것입니다

 

 

 

2) 이에 여호와의 종 모세가 여호와의 말씀대로 모압땅에서 죽어 벧브올 맞은편 모압땅에 있는 골짜기에 장사(葬事)되었고 오늘날까지 그 묘(墓)를 아는자가 없으니라 

 

벧브올맞은편에 모압땅에 모세가 장사되었다고 말씀하십니다 

벳브올은 우상을 섬기는 집이라는 말입니다 벳브올 맞은편에 있던 모압땅역시 우상을 섬기는곳을 말합니다 

말씀인즉 우상을 섬기는자들이 있는곳에 모세가 죽어 무덤이 있었다는 말입니다 

그러므로 모세는 예수님의 그림자라는 말씀을 깊이 묵상하여 신앙하시는분들은 깨달음이 있어야 할것입니다 

 

 

모압땅은 이방신인 우상을 섬기는자들이 있는곳을 말하는것입니다  예수님도 이세상에서 비진리에서 신앙하는자들에 의하여 죽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시체는 부활하여서 예수님은 무덤안에 계시지 않습니다 

모세 역시 마찬가지 였습니다(신 18 : 15 )

하나님이 택하신 모세역시 장사하였으나 곧 부활하여 빛으로 변화된것입니다 (신 18 : 15  / 눅 9 :28-31) 

그러므로 모세의 사체는 무덤도 없으며 무덤안에 계시지도 않습니다  하나님이 모세는 데려가신것입니다

 

이는 무엇을 말하는것인가 ?

오늘날도 모세와 같이 하나님으로 부터 택함을 받은자는 육신의 눈으로는 보이지 않으나 빛가운데 거하는자입니다

그러나 무덤(회당) 안에서 신앙하는자는 예수님의 음성을 듣는자가 아니므로 무덤안에 있으므로 빛으로 변화를 받지 못하고 구원에 이를수가 없는것입니다

 

우리가 어떻한 믿음을 가져야 하나님과 예수님에게 순종하는 믿음인가를 알고 신앙을 하여야 한다는 말입니다 

유형적인 교회를 다니며 성경의겉말씀에서 세상에속한 목자의 설교로는 천국을 간다는것은 어렵다는 말씀입니다 

생명의 주인이신  하나님과 예수님의 피(血)로 낳아지지 아니하고는 천국은 갈수 있는곳이 아닙니다 

 

 

골짜기에 대하여는 전장에서 힌놈의 골짜기를 해설할때에 이미 말씀드린 내용입니다  

육적인 물은 골짜기를 통하여 결국은 바다로 흘러들어갑니다  모인물 = 바다 (창 1 :10 )  바다 = 세상 

바다 = 음녀가 있는곳(계 17장) 

음녀가 있는곳 (회당 = 우상을 섬기는곳) 에서 다 죽어서 사체(死體)만이 있을 뿐인것입니다

(렘 7 : 31-34 / 대하 28 :1-5  / 대하 33 : 1-6 )

 

골짜기의 신앙은 어린아이 즉 장성하지 못한자를 죽이며 골짜기에서 분향(焚香=예배)하며 골짜기에서 우상숭배를 하였던것입니다  오늘날비진리 말씀에서 신앙하는자들을 (龍 계 12 : 9 ) 또는 음녀(淫女 계 17:15-18) 라고 말을 하는것입니다 골짜기를 육신의 눈에 보이는 산과 산사이의 계곡을 말씀하는것으로 알면 안됩니다  비유로 말씀하는것입니다 

 

 

느보산 꼭대기를 가보신분들은 많이 계시겠지만 저는 그 맞은편 계곡을 내려가서 얼마만큼 걸어서 다녀 보았습니다 굉장히 갑파르고 험난하였습니다  느보산에서 아래로 내려오면 여리고가 나옵니다 여리고는 기름진 땅이라는것은 금방 알수 있습니다  밭에 여러 작물들이 자라고 있었습니다 

 

문제는 그 골짜기 계곡을 가보아야 무엇이 남아있느냐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비유로 그림자로 말씀하고 있다는것입니다

오늘날은 차량으로 느보산 꼭대기까지 갈수있지만 모세 당시는 걸어서 다닌것을 생각하면 그 당시의 백성들이 참 불쌍하다는 생각이 들고 마음이 아픔니다  천국길을 가겠다고 어찌되었건 모세를 끝까지 따라다닌 백성들입니다

 

그러한 믿음을 하고도 모세를 비롯하여 그 많은 백성들은 가나안땅을 들어가지 못하고 다 죽었습니다

하나님이 악하여서 그 백성들이 가나안땅을 못들어가게 한것입니까 ? 

하나님의 뜻을 알지 못하고 신앙하면 하나님과 상관이 없는 불순종하는자가 되는것입니다 

오늘날도 마찬가지 입니다  천국을 간다고 얼마나 열심을 하며 목자의 말을 따르며 섬기고 있습니까 

그러나 가나안땅이 아닌 느보산 꼭대기에서 신앙하고 있다는 사실을 생각할수 있어야 합니다 

 

 

성경말씀은 이러한 역사적인 사실을 이야기 하자는 책이 아닙니다  

오늘날 느보산 꼭대기까지 따라간 신자들 곧 백성들이 오늘날은 누구에 해당이 되는것인가를 알고 모세를 따라 느보산 꼭대기(성경의 겉말씀)로 가는 신앙을 버리고  예수님 (비유의 말씀을 깨달음) 의 믿음이 되어야 죽지 아니하고 영생한다는 사실을 깨달아 알아야 하는것입니다

이를 인정치아니하면 성경말씀을 보아야 할 하등의 이유가 없는것입니다 

 

몇번 말씀드리지만 오늘날도 목자들은 성경의 겉말씀에서 모세를 따라 세상에속한 말로 설교를 합니다 

입술로는 예수를 믿은다고 말을 합니다  예수를  모르고 있으면서 예수를 믿은다고 말을 하고 있는것입니다

 

눅 23 :24 이에 예수께서 가라사대 아버지여 저희를 사(赦:용서할사)하여 주옵소서 자기(自己)의 하는것을 알지 못함이니이다 하시더라 저희가 그의(예수)옷을 나눠(말씀들을 나누어) 제비뽑을새( 하나님의 말씀으로 교파나 각자 만들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무슨 말인가 ?

예수를 알지못하니까 입술로는 예수 예수 믿은것은 받은증거 많다고 찬송을 하고 설교말씀을 듣고 예배를 드리고 있으나 이들은 자기들이 하는 일이 하나님의 일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지못하고 각자 자기들의 이익을 따라  교파나 만들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이러한 신앙에는 하나님의 생명은 없는것이며 이를 물섞인 포도주라고 말을 하며 구원에 이르는 길은 없는것입니다

 

 

율법사나 서기관 바리새인들은 예수님을 먹기를 탐하며 포도주를 즐기는자라고 말하였습니다(눅 7 : 34 )   

포도주를 즐긴다는 원문 해석은 술주점뱅이 라는 말입니다 그러나 성경을 기록하는분들이 이 표현이 예수님을 나타내는 일에 고상하지 못하다고 하여 포도주를 즐기는자라고 번역을 하였던것입니다 

문제는 포도주를 즐기는자가 되었건 술주점뱅이가 되었건간에 이 말씀의 뜻이 무엇을 비유로 말씀하는가를 알아야 하는것입니다  왜 예수님은 포도주를 즐기는자였으며 술주점뱅이가 된것이 오늘날 우리들의 믿음에 무슨 상관이 되는 말씀인지 한번 깨달아 해석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3)사장(天使長)미가엘이 모세의 사체(死體)에 대하여 마귀와 다투어 변론(辯論)할때에 감(敢)히 훼방(譭謗)하는 판결(判決)을 쓰지 못하고 .  

 

우리가 천사(天使)하면 미가엘(유 1:9 )과 가브리엘 천사 (눅 1 :19 )가 떠오릅니다 

천사(天使)라는 말은 하나님의 일꾼이라는 말로서 하나님이 명령하는일을 하는자들을 말하는것입니다 

본문말씀에서 사장(天使長)미가엘 이라는 말은 천사중에서 제일높은 위치에 있다는 말입니다 

 

비유로 하시는 말씀입니다만 천사장으로 제일높으신분은 예수님입니다

하나님의 일을 하는 천사중에는 예수님이 가장 높은 위치에 계시다는 말입니다 

천사장 미가엘로 읽고 끝내지 마시고 한발더 나가서 천사장 미가엘은 예수님을 비유함을 깨달아 알아야 합니다 

제가 이렇게 힌트를 드리면 위에 말씀은 해석이 가능하게 되어 답은 그냥 나오게 됩니다 

 

 

 

사장(天使長)미가엘이 모세의 사체(死體)에 대하여 마귀와 다투어 변론(辯論)할때에.

 

천사장(天使長)미가엘이 무슨이유로 모세의 사체(死體)에 대하여 마귀와 다투어 변론(辯論)을 하는것인가 ? 

이상하지요 모세의 시체를 두고 천사장 미가엘이 나오고 마귀가 나와서 변론한다는 자체가 이해가 안가는것입니다 

모세는 율법안에 있던자 입니다 또한 모세는 예수님의 그림자이기도 하며 또한 오늘날 신앙하는자라는것을 생각할수 있어야 합니다 

 

무슨 말인가 ? 

오늘날 믿은자들에 대하여 하나님이 보내신 하나님의 일을 하는 천사장미가엘과 마귀가 서로 자기들의 신앙이 옳다고 다투어 변론(辯論 = 옳고 그름에 대하여 서로 옳다고 따지는것)하고 있다는 말입니다 

오늘 이시간 제가 증거하는 말씀과 다른 교파에 속하는자들의 설교말씀을 비교할수 있는 지혜가 있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마귀에 대하여 다시한번 보겠습니다   

여러분 마귀는 육신의 눈에 보이지 않는 그어떤 존재를 말하는것이 아닙니다

성경말씀이 비유로 기록되었다는 말씀의 뜻을 완전히 알지 못하기 때문에 귀신이니 마귀니 하면 눈에 보이지 않은 그어떤 존재가 힘이 있어서 사람의 마음을 좌지 우지 하는것으로 생각을 하게되는데 이는 령적인 깨달음이 전혀 없이 신앙하는 자가 되는것입니다  하나님의 생명이 없는 믿음을 하는자를 마귀라고 말을 하는것입니다 

 

 

요 8 : 44-45 너희는 (깨닫지못한자들)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성경의 겉말씀에서 비유의 말씀을 깨닫지못하고 설교하는 거짓목자를 마귀라고 하는것입니다 )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입술로는 하나님과 예수님을 찿지만 각종헌금과 돈에만 관심이 있다는 말씀) 저는 (거짓목자) 처음부터 살인한자요 (거짓목자를 만나자 마자 살인을 당하는것 ) 진리(眞理=聖靈= 거룩한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 )가 그속에 없으므로(마음에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이 없음)  진리에 서지 못하고(영생하는 생명에 이르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때마다 ( 비유의 말씀을 깨달아 신자들에게 증거하지 못하고 세상에속한 예화로 설교를 하는것) 제것으로 말하나니 (철학이나 기타 여러 책을 통하여 설교자료를 얻어서 세상에속한것을 설교로 말하는것) 이는 저가 (거짓목자)거짓말장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라 (많은 신자들을 천국갈수 있다고 거짓말로 신자들을 낳아 놓았다는 말입니다)  

내가(예수) 진리(비유의 말씀을 깨달아 육에서 령으로 거듭남) 을 말하므로 너희가 나를(령적인 예수) 믿지 아니하는도다 

 

 

(敢)히 훼방(譭謗)하는 판결(判決)을 쓰지 못하고 .  

 

마귀 (비유의 말씀을 깨닫지못하여 육(肉)에 머물러 있고 신령한 몸 즉 령으로 거듭나지 못한자가 ) 천사장 미가엘을 훼방(譭謗= 상대방을 헐뜯어 비난하는것 ) 하고 있으나 천사장 미가엘이 감히 훼방하는 판결을 쓰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  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 아버지와 우리주 예수  그리스도가 일할 사명을 주어서 그 사명만을 감당하는것이 나의 몫인것입니다 

마귀들이 훼방하는 판결을 쓰시는자는 하나님이 하시는 일이기 때문에 하나님이 주신 사명의 일을 감당하는 천사장 미가엘이 이렇게 말하는것입니다  이해가 되시는지요 천천히 생각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4) 다만 말하되 주(主)께서 너를 꾸짖으시기를 원(願)하노라 하였거늘  이사람들은 무엇이든지 그알지 못하는것을 훼방(譭謗)하는도다 

 

천사장 미가엘이 마귀를 향하여 하는 말입니다  참 지혜로운 말입니다

다만 말하되 주(主)께서 너를 꾸짖으시기를 원(願)하노라 하였거늘  이사람들은 무엇이든지 그알지 못하는것을 훼방(譭謗)하는도다  오늘날도 진리말씀을 전파하는자가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을 증거하는자를 훼방할때에는 이러한 말만 할수 있을뿐 그 다음에 마귀들이 당할일은 하나님이 잘못된 신앙을 꾸짖으시며 정죄에 대한 판결하시게되는것입니다 

이 마귀들은 정말 대화하다보면 정말 알지못하고 있는 하나님의 말씀을 훼방하는자라는것은 금방 알수 있는것입니다

 

 

5) 또 저희는 이성(理性)없는 짐승같이 본능(本能)으로 아는 그것으로 멸망(滅亡)하였느니라   

 

저희는 이성(理性)없는 짐승같이 본능(本能)으로 아는 그것으로 멸망(滅亡)한다는 말씀은 쉽게 말씀드리면 세상에서 말하는 일반상식 수준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증거하며 설교한다는 말씀입니다

시편49 : 20 → 존귀에 처하나 깨닫지못하는 사람은 멸망하는 짐승같도다 

인간으로 사람으로 존귀함에 있다고 말할수 있는자들도 있는데 이는 오늘날의 깨닫지못한 목자를 말씀하는것입니다

비유로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을 령적으로 깨달아 알지못하면 멸망하는 짐승과 다를것이 없다는 것입니다

 

나자신의 믿음을 항상 돌아보며 하나님의 생명과 연결이 되는 믿음안에 있기를 바랍니다  

그러므로 구하고 찿고 두드리고 하는 믿음이 있을때에 마음을 감찰하시는 하나님과 예수님이 지혜를 주심으로 하나님의 생명인 영생에 이르게 하시는 성령을 부어부심으로 그 은혜로 천국에 이르게 되는것입니다 

 

 

 

오늘은 [ 모세의 사체(死體)에 대하여 다투는 천사장 미가엘과 마귀 ] 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모세의 사체(死體)에 대하여 다투는 천사장 미가엘과 마귀는 지금 누구에 대하여 말씀하심인지 알아야 합니다 

모세를 그림자로 오늘날 신앙하여 천국을 가고자 하는 믿은자들을 두고 말씀하고 있는것입니다 

모세의 일로만 알면 지혜가 없는 자이며 성령이 없는 쭉정이 믿음을 하고  있는자가 되는것입니다 

 

천사장 미가엘은 비유로 기록된 성경말씀을 깨달아서 하나님의 생명인 영생을 아는자로 하늘나라의 일을 하는자입니다 

 

마귀는 비유로 기록된 성경말씀을 깨닫지 못하므로 하나님의 생명인 영생을 모르고 세상에 속한 일을 하는자의 신앙을 하는자를 말하는것입니다

 

이렇게 천사장 미가엘과 마귀가 다투어 서로 변론하는 일을 비유로 오늘날 신앙하는자를 구분하여 말씀하는것이 본문말씀의 핵심이 되는것입니다  깨달아 아시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짝의 말씀의 성경구절을 인용하지 않고 비유로 기록된 말씀을 깨닫은일에 힌트만 드렸습니다

여러분 스스로 한번 짝의 말씀을 찿아가며 본문 말씀을 해석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세월이 오래되면 선생(先生=먼저 하나님의 생명인 영생을 취한자) 으로 성장을 하여야 합니다 (히 5 :12 )

항상 어린 아이로 어미의 젓이나 먹고 있으면 송아지 믿음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결국은 마귀의 자식이 되는것입니다

 

항상 비유로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을 깨닫고자 이마에 땀을 흘리는자들에게 천국의 소산(所産)으로 응답하여 주시며 인도하여 주시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평강과 사랑이 이 글을 읽고 깨닫고자 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하여 주시옵기를 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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