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85번째시간으로 잉태의 고통 에 대하여 살펴볼까 합니다
본문말씀 창 3 : 16 → 또 여자에게 이르시되 내가 네게 잉태 ( 孕胎 )하는 고통 (苦痛 )을 크게 더하리니 네가 수고 (受苦) 하고 자식을 낳을것이며 너는 남편을 사모하고 남편은 너를 다스릴것이니라
이 말씀은 아담의 아내 하와 즉 여자가 하나님 말씀에 불순종하고 난후에 하나님께서 여자를 향하여 벌을 내리시는 장면입니다.
이말씀은 참 어려운 말씀이므로 많은묵상이 필요한 대목입니다
왜야하면 여자를 향하여 잉태하는 고통을 더하신다는 말은 이미 이 여자가 자녀를 낳았던 경험이 있던 여자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으며 그후에 하나님께서 선악과를 먹지말라고 말씀하신 후에 이 여자는 선악과를 먹은후에는 하나님께서 그를 향하여 잉태하는고통을 크게 더하신다는 말씀을 보니까 이 여자는 이미 이전에 자식을 낳았던 경험이 있던 여자였다고 생각이 되어지기 때문에 이러한 사실에 대하여 깊은 묵상이 필요하게 됩니다
아담이 가인과 아벨과 셋을 낳은것이 인류의 최초의 사람으로 알면 성경 말씀을 아직 보는눈이 부족하고 깨달음이 부족한것입니다 하나님은 오늘날 믿은자들에게 가인과 아벨과 셋을 통하여 하나님의 생명을 우리로 하여금 깨달음을 주시기 위함인것입니다
창 5 : 4 → 아담이 셋을 낳은후 800년을 지내며 자녀을 낳았으며 그가 930세를 향수하고 죽었더라.
아담 창조 이전에도 많은사람이 존재하였으나 (창 5 :1-2 ) 하나님의 생명과 관계되어지지 않은경우에는
성경말씀에 기록이 되지 않는다는것을 아셔야 할것입니다
아담이 800년을 지내며 낳은 자식에 대하여는 성경에 기록이 안되고 있는 이유는 우리가 하나님의 생명을 얻어 영생하는일에 아담이 800년후에 낳은 자식들은 아무 상관이 없기때문에 이름이 안나오는것입니다.
처음에는 말씀을 이해하는데 조금은 어려움이 있으나 말씀을 차근차근 상고 하여보면 아시게 될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생명과 관계되어지지 않은 일에 대하여는 성경에 말씀이 기록되어지지 않는다는 사실을 잘 깨달아 알아야 할것입니다 이말은 매우 중요한 말입니다
저도 성경말씀 볼때에 깨닫기 전에는 평범하게 성경을 일독하고 나면 성경말씀의 뜻야 알건말건간에 어찌되었건 일독하고 나면 일독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좋아하였던 경험이 있으며 더욱 나의 믿음을 키운다는 생각으로 이독 ,삼독을 하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성경을 많이읽어봤다는 자부심만 가졌지 성경의 오묘한 하나님의 비유의 말씀인것은 모르고 교회다니면서 신앙생활을 하였었습니다.
다시말씀드리면 성경의 겉말씀에 충실하였지요. 비유말씀이다 깨달아야 한다 하는 말들은 가슴에 와 닿지않고 오히려 그렇게 말씀하는자를 보게되면 이사람 신앙은 좀 이상한 사람이다라고만 생각하였었습니다.
목사님의 설교에 항상만족하며 나의 이러한 신앙이 하나님을 향한 믿음이라고 생각한 사람입니다
눅 10 :27 → 어떤율법사가 일어나 예수를 시험하여 가고되 선생님 내가 무엇을 하여야 영생을 얻으리이까
예수께서 이르시되 율법에 무엇이라 기록되었으며 네가 어떻게 읽느냐?
요 5 : 39 →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 (詳考) 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나에 대하여 증거하는것이로다.
말씀에 요지는 성경말씀안에 영생이 있는데 너희가 어떻게 성경을 읽고있느냐 ? 어떻게 성경말씀을 상고하고 있느냐 ? 에 영생이라는것이 달려 있다는 취지로 예수님께서 말씀하고 계십니다
그러므로 영생이라는것은 성경을 어떻게 읽고 상고하느냐? 에 따라서 영생을 할수도있고 또한 영생을 할수 도없다는 말씀이 되겠습니다
이점을 생각하시면서 오늘 본문말씀을 묵상을 하여야지 이말씀이 지나간 과거사로 알고 성경을 보게되면 시간만 낭비할뿐 아니라 나의 믿음에 아무런 의미가 없다는 것을 염두에 두시고 말씀을 보시기 바랍니다
이러한경우 잘못이해하게되면 말씀증거하는자를 향하여 이단이라는 말이 금방 나오게 되는것입니다.
이 본문말씀 역시 지나간 과거의 일이아니요 현재 일어나고 있다는 사실을 말씀을 통하여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말씀깨닫기 전에는 아담과 그의 아내 하와는 첫자식이 가인과 아벨인것으로만 알아왔는데 이말씀을 자세히 상고하여보면 가인과 아벨 이전에도 자식을 낳고 살고있었다는 것을 말씀을 통하여 알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인과 아벨의 이전의 자식은 잉태의 고통이 없었는데 하나님께서는 여자가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의 과일을 먹고난후부터는 잉태하는 고통을 크게 더하신다는 말씀을 하심을 볼때에 말씀인 즉 가인과 아벨을 낳을때부터는 잉태의고통을 크게 느끼게 하셨다는 하나님의 말씀인것입니다
잉태의 고통을 더 크게하신것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를 먹은 죄에 대한 대가를 치뤄야 하는 벌 (罰 )로 하나님께서 주신 것입니다
보통 우리 상식으로는 잉태하는데 무슨 그런 고통이 있어야 할까 ? 하는 생각을 하여보게 합니다
또한 남여의 관계에의하여 자식은 자연스럽게 테어나게 되는것인데 하나님 께서 하신말씀을보면 잉태하는 고통을 크게 더하고 또한 수고을 하고 자식을 낳은다고 말씀하십니다.
또한 아내 (여자)을 향하여 남편을 사모하고 남편은 너를 다스리라고 말씀하십니다
이러한 말씀은 보통 일반상식적인 말로 받아들일수 있습니다 .뭐 그리 대단한 말씀같지않게 느껴집니다
그러나 이 하나님의 말씀속에는 말세에 일어날 하나님의 하시고자 하는 비밀이 숨어잇다는 사실을 알아야 할것입니다
그러면 이제 본문말씀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여자에게 이르시되
전장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여자 = 교회 ( 벧전 5 :13 주1 ) 여자란 씨를 가지고 있지 않기때문에 하나님의말씀이 없었던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없으므로 분별력이 없으므로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를 따먹게 되었던것입니다
우리는 이 한 여자를 통하여 우리의 신앙이 지금 어떠한지를 알아야 합니다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사람) 의 실과(씨)를 따먹으므로 선과 악에 대하여는 너무도 잘알고 있습니다.
바리새인의 교훈 즉 율법안에서 아직 믿음생활하시는분들이 많이계십니다. 비유의 말씀을 아직 깨닫지 못한 목사님과 신앙을 같이 하는 분들을 일컬어 여자라고 말하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목자를 하나님은 개 (犬)라고 말씀하시며 몰각(하나님의 생명을 깨닫지못한)한 목자라고 말씀하고 계신것입니다.
성도들을 향하여 항상설교시간에는 선과 악의 말씀만을 하시므로 성도들은 선악을 아는 나무(목회자)
의 실과 를 따먹게됨으로 오늘날 하나님을 믿은자들이 창세기에 나오는 아담의 아내 하와(여자)가 되어있는것입니다 여자에게 이르시되 라는 말씀은 오늘날 신앙생활하는자 중에 율법안에 갇혀있는자를 말씀하시며
하나님의 비유의 말씀을 깨닫지 못한 하나님의 생명을 모르고 믿음생활하는 사람을 일컬어 여자라고 말씀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아 아시기를 바랍니다
선과악을 가르치는 율법교회에서는 믿음생활하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 십계명을 다 지켜서 믿음이 쉽다는 말이아니라. 목사님 설교듣고 죽으면 천국간다고 하니까 믿음이 아주 간단하게 정리가 됩니다
교회출석하는데 충실하고 십계명을 다 지킬수는 없으나 그러나 지키려고 노력하고 이웃을 사랑하며 살아갑니다 그러다 육신의 기력이 다하여 죽게되면 천국에가서 하나님과 함께 영생한다고 하는 신앙이지요.
그러나 하나님은 이리한 신앙을 가진자들( 여자 )를 향하여 벌을 내리셨다는 사실을 잘 알아야 하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믿음을 가진 여자 (겉말씀에 머물러서 신앙하는자 ) 를 향하여 예수님은.
마 7 :21 →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것이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 라고 말씀하고 계시다는 것을 깨닫기를 바랍니다
아담은 오실자의 표상 (롬 5 :14 ) 이라 하여 예수님을 말씀하며 하나님의 백성들은 예수님의 어린양 아내인고로 곧 여자이며 예수님이 남편이 되는것이지요
그러므로 우리가 지금 아담의 여자가 되는것이며 하나님이 우리를 향하여 여자에게 이르시되...라고 말씀하고 계신것입니다.
그러므로 현재 하나님을 믿은 백성들은 지금 예수님의 아내가 되어 예수님의 씨 (영생의 말씀 )을 받고자 신앙생활을 하고 있는것입니다
※ 내가 (하나님이 ) 네게 (여자에게) 잉태하는고통을 크게더하리니.
잉태 (孕胎 ) 하는 고통 (苦痛) 을 크게더하리니.
잉태란 남여관계에 의하여 아기가 배안에서 생기는 과정을 말하는것이지요.
그런데 하나님은 잉태하는 고통을 크게더하신다고 하십니다 .
어떠한 뜻으로 하나님은 말씀하시는가 보도록하겠습니다
잉태는 여자가 남자의 씨(정자) 를 받으야 비로서 아기가 탄생이 되어집니다 그런데 잉태의 고통이란 여자가 남자의 씨를 받기가 쉽지않다는 말입니다
남자의 씨를 받기 위하여는 고통이 따른다는 말이 되겠습니다
이말을 바꾸어서 쉽게 말씀드리면 오늘날 우리들이 교회나가서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므로 믿음을 갖게 되는데 이교회라는곳이 시랑이 (여우) 거짓목회자가 많아서 남자(하나님)의 씨( 성경의 비유의 말씀을 깨닫게 하는 목자)가 없으므로 고통이 따르게 되는데 이 고통이라는것이 너무 크다는 말씀입니다.
그리고 이 비유의 말씀을 깨닫는것을 두고 잉태( 천국의 아들로 거듭태어남을 말함)라고 말을 하는데 비유로 기록되어 있는 성경말씀을 깨달아 아는것이 쉽지가 않아 잉태(말씀깨달음) 하는데 고통이 따른다는 말인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하나님의 생명을 얻기가 어려운데 이는 우리 (여자 ) 가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므로 생명나무의 실과를 따먹는데 (하나님의 말씀으로 잉태하는데) 고통이 따르는 벌을 하나님으로부터
받았다는 말입니다
그러므로 수고하고 자식을 낳게 된다는 말씀인것입니다
영생 이라는 길을 알지못하고 신앙생활하므로 사실은 마음속에서는 많은 번민과 고통이 있다는 말이됨니다
아모스 8 : 11 → 주 여호와께서 가라사데 보라 날이 이를지라 내가 기근 (饑饉 )을 땅에 보내리니 양식이 없어 주림이 아니며 물이 없어 갈 (渴 ) 함이 아니요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 (飢渴 ) 이라.
하나님께서 기한이 차므로 일을 마무리 작업을 하셔야 하는데 기근을 땅에보내신다고 말씀하십니다
말씀인즉 하나님 말씀에 흉년이 들어 주리게 하시겠다는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에 무슨흉년이
든다는 말인가요 ?
비유의 말씀을 깨닫는자가 없음을 비유로 말씀하고 계신것입니다
지금 세상은 먹을 것이 풍족하여 떵떵거리면서 살아가는 세상입니다 특별한 나라를 제외하고는 잘먹고 잘사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육신적으로 먹고사는 일에는 만족하나 여호와의 말씀은 깨달아 말하여 주는 사람은 없으므로 말씀을 듣지 못하여 기갈이 되는데 이 기갈이라는 말은 영적으로 볼때는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에 굶주려서 목마르다는 말이 되겠습니다
이말 역시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못하므로 씨 받기가 어려워 잉태하는데 고통이 크다는것을 기갈 이라는 말로 표현을 하고 있는것입니다.
롬 9 : 28 → 주 께서 땅위에서 그말씀을 이루사 필 (畢) 하시고 끝내시리라
※ 네가 수고하고 자식을 낳을것이며
수고라는 말은 힘이들고 괴롭다는 말이됨니다
잉태하는 고통이 크므로 수고하고 자식을 낳을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자식을 낳은다는 말은 우리가 성경비유인 생명의 말씀을 깨달음으로 우리가 천국의 아들로 잉태되어 거듭탄생됨을 의미하는데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으로 믿는자들이 온전하게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아들로 나타나게 되는것을 말하고 있는것입니다
시편 2 : 7 → 내가 영 (令)을 전하노라 여호와께서 내게이르시되 너는 내 아들이라 오늘날 내가 너를 낳았도다
예수님은 남편이요 우리 성도들은 예수님의 아내인고로 예수님의 생명의 말씀이 우리가운데에서 잉태되어
자라서 완전하게 하나님의 백성이 되는것을 말씀하고 계십니다
우리가 이렇게 하나님의 비유의 말씀을 깨닫는데는 쉽게되는것이 아니라 힘이들고 괴로운가운데에 수고하여야 하나님의 생명을 깨달아서 영생에 이른다는 말씀이 되겠습니다
이 깨달음의 말씀은 정말 하나님앞에 수고 (성경말씀을 잘상고하여깨달음을 말함 ) 하여야 주시는것이며 우리의믿음이 하나님앞에 상달이 되어질때비로서 자식을 낳게 되는것입니다.
그러면 예수님께서는 육신으로 이세상에 계실때에 하나님앞에 어떻게 하였는가 ? 성경말씀을 통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히 5 : 7 → 그는 (예수) 육체에 계실때에 자기를 죽음에서 능히 구원하실이에게 심한 통곡과 눈물로 간구와 소원을 올렸고 그의 경외하심을 인하여 들으심을 얻었느니라.
예수님께서 세상에 계실때에 하나님을 향한 믿음이 어떠하였는가를 보여주시는 대목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예수님의 믿음을 본받아서 하나님께서 인정하여주사 인 (印 ) 침을 받은자로 모두 나타 나시기를 바랍니다
이와같이 창세기 말씀에서 수고하며 자식을 낳은다는 말씀은 세상적인 일이아니요 하나님안에서의 일을 말하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말씀에서 하나님은 세상적인 일을 가지고 수고하여야 자식을 준다는 말이 아닌것입니다
육신을 두고 수고하고 자식을 낳을것이 라는 말이 아닌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비유로 하신말씀을 묵상하고 생각하고 성경을 몇번인지 알수 없을 정도로 탐독하여야 비로서 한말씀 한말씀 깨우치게 되는데 이를 두고 하나님은 네가 수고하고 자식을 낳을것이라고 하나님은 말씀하고
계신것입니다
약 1 : 18 →그가 그 조물중에 우리로 한 첫열매가 되게 하시려고 자기의 뜻을 쫓아 진리의 말씀으로 우리를 낳으셨느니라
하나님은 너희가 알아서 수고하고 자식을 낳으라고 말씀만하시고 우리을 내 팽겨치지 않으십니다
요 5 :17 → 예수께서 저희에게 이르시되 내아버지께서 이제까지 일하시니 나도 일한다 하시매.
요 3 : 16 →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누구든지 이는 저를 믿는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하나님의 사랑은 항상 말씀드리지만 우리가 가히 측량할수 없는 사랑의 하나님이심에 대하여 하나님앞에 영광과 찬양을 올리도록 하여야 할것입니다
우리가 잉태하는고통과 수고하고 자식을 낳으므로 하나님께서는 비로서 우리를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으로 우리를 하나님의 자녀로 낳아주시는것입니다
※ 너는 남편을 사모하고 남편은 너를 다스릴것이니라
남편은 하나님 예수님을 말씀하고 계십니다
우리는 한 정결한 아내로써 하나님, 예수님을 항상사모하여야 함은 마땅한 일인것입니다
고후 11 : 2 → 내가 (사도바울) 하나님의 열심으로 너희를 위하여 열심을 내노니 내가 너희를 정결한 처녀로 한 남편인 그리스도께 중매 (仲媒 ) 함이로다.
위말씀을 통하여 우리의 남편은 사도바울이 말한것과 같이 그리스도요 우리는 정결한 처녀로 예수님을 남편으로 맞아들이게 사도바을은 자기가 중매를 한다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예수님은 하나밖에 없는 생명의 말씀입니다
예수님은 남편이고 우리는 아내라고 할때의 영적인 뜻은 우리가 예수님의 비유의 생명의 말씀을 깨달아서
하나님과 예수님과 하나님을 믿은 모든성도가 하나가 되는것을 말씀하시는것입니다
육신적으로도 남편과 아내는 한몸인것입니다
하나님의 이치도 이와같은것임을 깨달아 아셔야 할것입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한 남편이면서 우리를 다스리게 되는데 이는 우리를 영원한 생명으로 인도하여 주심을 다른말로 표현하여 우리를 다스린다고 말하는것입니다.
오늘은 잉태하는고통에 대하여 말씀을 살펴보았습니다
이 말씀은 창세기에 쓰여져 있으나 이말씀은 엣날옛적에 창세기의 말씀이아니라 오늘날 하나님을 믿는 모든백성에게 하시는 말씀인것입니다
잉태하는 고통을 통하여 우리모두의 믿음이 수고하고 자식을 낳으므로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망에서 구원하여주시고 영생을 주심에 감사와 영광을 하나님앞에 드려야 할것입니다.
우리를 영생에 이르도록 하시기위하여 하나님은 미리 성경에 말씀하여놓으셨다는 하나님의 사랑를 생각하면서 우리모두가 잉태의 고통속에서도 수고하는 가운데 자식을 낳은데 열심을내서 말씀을 온전히 깨달음으로 하나님앞에 영광을 돌리는 자로 모두가 나타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