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말씀해설

12지파중 단지파는 왜 빠졌는가?

류호돈 2021. 9. 12. 21:16

오늘은 380 번째 시간으로 [ 12지파중에 단지파는 왜 빠졌는가 ] 라는 말씀을 살펴보겠습니다

 

 

계 7 : 4- 8 → 내가 (印)맞은자의 수(數)를 들으니 이스라엘 자손(子孫)의 각(各) 지파중(支派中)에서 인(印)맞은자들이 십사만사천이니.

 

유다지파중에 인맞은자가 일만이천이요 , 르우벤지파중에 인맞은자가 일만이천이요 , 갓지파중에 일만 이천이요 아셀지파중에 일만이천이요,납달리지파중에 일만 이천이요 , 므낫세지파중에 일만이천이요 ,시므온지파중에 일만이천이요 , 레위지파중에 일만 이천이요 , 잇사갈지파중에 일만이천이요 , 스불론지파중에 일만이천이요 , 요셉지파중에 일만이천이요 , 베야민지파중에 인맞은자가 일만이천이라 

 

 

댓글로 말씀을 문의 하셨는데 이렇게 성경말씀을 주의깊게 관찰하여 보시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문의 하신 내용은 교회에서도 계시록의 12지파에 관한 말씀은 많이 설교하는 제목중에 하나입니다

왜야하면 성경말씀의 구절중에 12지파의 이름들이 처음 야곱의 12아들 이름에서 차꾸 변(變)하여 나오기 때문이며 계시록에서는 단지파가 빠져있기 때문에 설교를 많이 하는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중에 혹시 댓글로 문의하시는 경우에는 제가 깨달아 아는 한도(限度)내에서는 답변할수 있으며 또한 사람을 개인적으로 만나는 일은 없습니다

왜야하면 육신을 가지고 만나면 육적인 여러 일들이 발생하는것을 많이 경험을 하고난후에  깨달은것은 령은 령으로 만나야 한다는것이 가장 현명하다는것을 알게 된후부터는 육적인 만남은 하지 않습니다 

 

 

여성분이나 남성분이나 불특정 다수의 모든분들이 제가 증거하는 하나님과 예수님이 이루어 놓으신 성경 말씀을 보시고 비유의 말씀을 깨달아서 해석할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뿐입니다

그러므로 어린아이(성경의 겉말씀) 에서 장성한자(비유의 말씀을 깨달아 해석함) 로 나타나는 믿음을 할수 있도록 협조하는자로 일하는것이 하나님과 예수님이 저에게주신 사명(使命)이므로 저는 하나님의 백성들을 항하여 말씀을 전파하는것으로 족(足)한 사람입니다

 

 

 문의 하신분처럼 성경말씀은 차꾸 의심을 가져야 그 말씀의 짝의 말씀을 찿아가며  깨달아 해석 할수 있게됩니다  서로가 령적인 소통을 통하여 천국길을 동행하는 믿음이 될것입니다다

12지파중에 단지파가 계시록에서 빠지게 되는데 야곱의 아들인데 왜 빠지는지 궁금증이 있어야 하는것입니다  이러한 경우가 나의 믿음이 성장하여 열매로 자라가는것입니다 

 

특히 야곱의 아들 요셉의 두아들 므낫세와 에브라임은 야곱 할아버지의 손자가 되는데 야곱의 손자 므낫세가 야곱의 아들인 단지파대신 12지파중에 들어가야 하는 이유를 아는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그런데 에브라임지파는 왜 계시록에서 빠졌는가 ?

설명이 길어지므로 호세아 12장과 13장을 읽어보시면 에브라임지파가 12지파에서 빠지는 이유를 알게 됩니다

한번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말씀의 뜻의 내용을 알게 될때에 나의 믿음이 모래위에 지어놓은 집 (인생목자가 인도하심)이 아니라 반석위에 세워지는 집( 령으로계신 예수이 인도하심)이 되어 믿음이 견고하게 되므로 영생하는자로 나타나서 하나님의 아들로 천국에 이르게 되는것입니다

 

 

오늘본문의 말씀을 깨달아 알기 위하여는 꼭 여호수아사사기의 말씀을 차분하게 읽어보셔야 합니다

성경말씀중에 연결이 안되어 있는 말씀이 없습니다만 특히 여호수아와 사사기는 아주 중요한 말씀들로 연결이 되어있음을 알게됩니다  

출애굽을 한후(後)의 가나안땅을 어떻게 점령하여야 하는가? 의 지혜의 과정과 이러한 일들을 깨달아 아는것이 중요합니다  육적인 가나안땅에 들어가는것을 깨달아 아는것이 곧 령적인 천국에 입성하는것이기 때문입니다 

 

오늘 증거하여드릴 단지파는 하나님이 분배하여주신 가나안땅을 싸움하여 정복하지 아니하고  단지파 사람들의 생각대로 비옥한 땅인 라이스라는 싸울수없는 약한 백성들의 땅을 점령하고 레위지파의 한소년의 말을 듣고 우상을 섬기는 일을 행하며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였던 지파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하나님 아버지가 주시는 권세안에 들어갈수 있는 144,000 이라는 숫자에서 배제되는 일이 일어났던 사건입니다

 

 

 오늘살펴볼 본문말씀은 먼저 야곱의 12아들부터 살펴보아야 합니다

그러면 먼저 야곱의 아들들에 관한 말씀인 창 49 : 2- 28 부터 보겠습니다

야곱의 아내는 4명이 있었습니다  아들을 낳은 순서대로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레아의 소생1)루우벤 , 2)시므온 , 3)레위 ,4)유다 9)잇사갈 10) 스블론

레아의 여종실바의소생 : 7) 8) 아셀

 

라헬의소생 : 11)요셉 12)베냐민 

라헬여종의 빌하소생 : 5) 6) 납달리 

 

야곱이 각아들들의 분량대로 축복하시면서 하는 말씀도 차분하게 읽으시고 마음에 담아두시기 바랍니다 

야곱이 12아들에게 축복을 할때에는 분명히 이라는 아들도 있었습니다 (창 49 : 2-28)

그런데 계시록에 144,000 명단에서는 지파가 빠져있습니다 (계 7 : 4-8) 

 

지파 대신에 들어간 지파가 므낫세지파입니다

그렇다면 무슨이유에서 단지파가 계시록에서는 빠지게 되고 야곱의 손자인 므낫세가 들어가야 하였는가?

므낫세에 관한 말씀은 민수기 27 : 1- 11 절 까지의 말씀을 천천히 읽으시고 깨닫기를 바랍니다

 

천천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 말씀에서 요셉의 아들인 므낫세와 에브라임을 할아버지 되시는 야곱이 요셉의 아들인 손자들을 빼앗는것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창 48 : 5-6 → 내가(야곱)애굽으로 와서 네게 이르기전에 애굽에서 네게 낳은 두아들 에브라임과 므낫세는 내것이라 르우벤과 시므온처럼 내것이 될것이요 이들 후(後)의 네 소생(요셉의 소생(所生=아들)이 네것이 될것이며 그 산업(産業)은 그 형(兄)의 명의하(名義下)에서 함께하리라

 

그후에 야곱의 아들 요셉은 110년을 향수(享壽)하고 소생(所生)을 보지 못하고 죽었습니다

애굽땅에서 하나님앞에서 의(義)롭게 살다가 죽었던 요셉이 신약에서 예수님의  육적인 아버지 요셉으로 나타나서 비로서 아버지인 야곱이 말씀하신 요셉의 에브라임과 므낫세 그 후(後)의 소생이 바로 예수로 나타난것입니다

 

예수님의 육적인 아버지로 요셉이 나타나서 야곱의 예언대로 소생인 예수라느 아들을 낳게 되었던것입니다

예수님이 인자(人子) 의 아들 이라고 말씀하신 내용도 잘깨달아 알아야 할것입니다

 

그러므로 신약에서 육적인 예수의 아버지 요셉을 의(義)로운자라고 말을 하는것이며 하나님이 야곱을 통하여 말씀하신 하나님의 말씀이 신약에서 비로서 성취되어 이루어진것입니다 

예수님의 아버지 요셉은 자기의 사명을 완수하고 말없이 성경말씀에서 사라졌다가 계시록에서 다시 등장하는뜻도 알아야 합니다

 

마리아는 사사시대의 입다의 외동딸이 처녀로 죽고난후에 하나님의 모략으로 요셉의 아내로 나타나게 되었던것입니다  이러한 말씀들은 이미 증거하여드린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요셉이나 마리아는 나사렛동네의 이름없던 처녀총각이 우연히 만나서 혼인한사이가 아닙니다

하나님의 모략안에서 혼인이 이루어져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가 탄생되게 되었던것입니다

 

오늘날 믿은자들이 신랑되시는 령으로계신 예수님을 남편으로 받아들이고(영접하고) 믿는자들이 아내가 되어 령적으로 천국혼인잔치가 벌어지는것이 바로 비유의 말씀을 깨달아 아는일을 말하는것이 되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요셉과 마리아의 혼인은 오늘날 믿은자들의 표상(表像)이 되는것입니다

그러므로 가나 혼인잔치에는 많은 비유말씀의 비밀이 숨겨져 있음을 알고 이 말씀도 차분하게 깨달아 알아서 해석할수 있으므로 하나님과 예수님이 뜻하시는 내용을 알아야 할것입니다 (요 2 :1-12) 

 

 

단지파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민수기 1 : 1-49절의 말씀을 보면 이스라엘 자손이 애굽에서 나온후 시내광야 회막에서 하나님이 모세에게  각지파의 20세 이상 싸움에 나갈 남자 명수(名數)대로 계수(計數) 할것을 지시합니다

 

요셉은 애굽땅에서 이미 죽었고 그의 아들 에브라임과 므낫세가 들어가고 레위는 제사장직에 있으므로 빼고 수(數)을 계산합니다  아들들의 순서가 바뀌어가는데 이것도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순위대로 하나님이 인정하시는 지파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계시록에서는 예수님이 속하여 있는 유다지파가 제일먼저 나오고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1)르우벤 2) 시므온 3)유다 4) 잇사갈 5)스블론 6) 에브라임 7) 므낫세 8) 베냐민 9) 단 / 10) 아셀 11)

12) 납달리 / 

레위지파가 빠지게 됩니다다  레위지파대신 단지파가 들어갔습니다.

 

민 26 : 51-52 이스라엘 자손의 계수함을 입은자가 육십만 일천 칠백 삼십명이었더라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가라사대 이계수대로 땅을 나누어주어 기업(基業)을 삼게 하라

 

각지파의 숫자는 생략하였습니다

단지파는 땅의 분배까지 받게 됩니다 (수 19 :40-46 )

 

 

그러면 어떠한일로 단지파는 계시록의 144,000 의 숫자에 들지못하고 빠지게 된것인가 ?

궁금해하실까봐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하나님이 분배하여주신 가나안땅을 정복하여 삶의 터전을 만드는 일에 순종하지 아니하고 힘이 없고 약한백성인 라이스 라는 지역을 공격하여 빼앗아 단지파의 영역으로 만들었던것입니다

 

또한 풍요와 다산의 신(神)인 드라빔을 우상숭배 하였으므로 하나님은 단지파를 계시록에서 심판하시는 마지막날에는 하나님의 보좌에 앉아 심판하는 권세를 주는 144,000명에서 빼버리신것입니다

천국이 이루어지는 날에 단지파의 백성들은 하나님의 보좌에 참예를 하지 못하게 하였다는 말입니다

 

 

여러분 제가 정신차리자고 하니까 별소리까지 한다고 불쾌하시는 분들도 계실것입니다

그러나 별 생각없이 성경말씀을 읽으면 단지파가 없어진 이유를 자세하게 알아보려고 하지 않게 됩니다 

그러므로 성경말씀이 나자신과는 상관이 없는 말씀이 되면서 하나님앞에 불순종하는 믿음이 되기때문이며 나자신이 단지파에 속하는자가 된다는 사실을 알지 못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 계시록에서 단지파가 빠졌다고 하여서 단지파가 사라졌다고 생각을 하시면 안됩니다

단지파가 사라졌다고하는 말은 맞은 말씀이 아닙니다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의 심판이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는데 단지파가 자기들 마음대로 없어질수는 없는것입니다

예수님시대 이전에도 단지파는 있었고 예수님시대에도 있었고 오늘날까지 현존하고 있으며 하나님의 심판날까지 존재할것입니다 

 

 

단지파에 해당하는 믿음을 하시는분들은 하나님의 아들로서 철장권세를 누리는 하나님의 보좌에 있는 144,000 명의 숫자에는 들어가지는 못하고 심판을 받아야 할 사람으로 남아있게 되어 있는것입니다

그러므로 계시록에서 단지파는 하나님의 아들로 나타나는 지파에서는 제외가 되어 있는것입니다

 

왜 어쩌다 단지파가 이렇게 불행하게도 하나님의 심판에 이르게 되었으며 또한 요셉은 애굽땅에서 분명히 죽었는데 계시록에서는 왜 요셉이 등장하며 그의 아들인 에브라임은 또 왜 빠지는가도 알아야 할것입니다

오늘한번에 다 증거하기는 량이 너무 많아져서 다음시간에 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믿음이라는것이 유형적인 교회를 다니며 설교말씀 듣는것만을 믿음으로 알고 천국가는것으로 생각하는것을 넘어서 목자만을 의지하지 말고 본인 스스로 좀더 자세하게 성경말씀을 읽어보아야 할것입니다

단지파를 하나님이 계시록의 12지파에서 빼버리신것과 같이  예수님 당시에도 12제자들이 이스라엘의 12지파를 심판하는 말씀이 나옵니다

이 모든 말씀은 오늘날 믿은자들에게도 똑같이 해당이되는 말씀이기 때문에 긴장이 되는것입니다

 

 

마 19 :28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세상이 새롭게되어(육(肉)에서 령으로 거듭나서 믿음가운데 있게 되는때)  인자(예수)가 자기 영광의 보좌에 앉을때에 나를 좇은 너희는(예수님의 12제자) 열두보좌(寶座)에 앉아 이스라엘 열두지파를 심판하리라  

 

신약의 12제자중에는 구원에서 제외된 한사람이 있었습니다

가롯유다입니다 가룟유다도 풍요와 다산의 신(神)인 드라빔을 우상숭배하였던자라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시편109장에서 고리대금업을 하였던자가 가룟유다이며 그의 가족에 관한 저주의 말씀이 나옵니다 

구약의 단지파의 믿음이나 신약에서의 가룟유다와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의 믿음이 똑같았다는것입니다

 

오늘날도 단지파나 가룟유다 그리고 서기관과 바리새인들과 같은 우상숭배를 하고 있으면서 예수를 믿은다는 분들이 많이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육신의축복을 바라는믿음과 기도를 하고 있으며 령으로오신 예수님을 알아볼수없는 성경의 겉말씀에 머물러 령으로 계신 예수님을 대척(對斥)하고 있는 신앙을 하고 있으면서 이를 알지못하고 있는것입니다

 

 

령적인 눈을 뜨지 못하고 잠든 믿음안에서 신앙을 하면 서기관이나 바리새인 믿음과 다를것이 없는것입니다  이말은 단지파와 같이 우상을 섬기는 믿음을 하고 있다는 말이 되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인생목자를 의지하는 신앙으로 만족하지 말고 나자신이 스스로 령으로 계신 대제사장이신 예수님을 믿으면 결단코 단지파의 믿음이 될수 없음을 알수 있게 되는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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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곱이 단의 아들에게 하는예언과 단지파가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는 말씀입니다

 

창 49 : 16-17 → 은 이스라엘의 한 지파같이 그 백성을 심판하리로다

단은 길의 뱀이요 첩경(捷徑)의 독(毒蛇)리로다 말굽을 물어서 그 탄자로 뒤로 떨어지게 하리로다

 

은 라헬의 몸종인 빌하의 소생입니다 라헬이 실수의 말을 한것이 몸종인 빌하가 낳은 아들 단을 자기의 아들로 삼았던것입니다 라헬이 드라빔이라는 우상을 믿은것과 같이 단 역시 드라빔을 섬기는 지파가 되었던것입니다

 

이 죄악으로 인하여 라헬은 야곱이 하나님앞에 말씀하심과 같이 드라빔을 소지 하였었기 때문에 베야민을 낳으며 난산(難産)을 하다가 베들레헴에서 베야민을 낳고 죽게 됩니다 

라헬은 드라빔이라는 신(神)을 섬겼기 때문에 하나님이 죽이신것입니다 

야곱의 11아들들은 모두가 밧단아람에서 낳은 아들들인데  유일하게 베야민만 베들레헴에서 낳은자입니다

 

 

은 이스라엘의 한 지파같이 그 백성을 심판하리로다 

은 이스라엘의 한 지파같이 그 백성을 심판한다는 말씀이 무슨말인가?

이는 하나님과 같이 정의로운 심판을 말씀하는것이 아니고 오늘날까지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고 신앙하는자들을 사망가운데로 인도하여서 신앙을 하게 하므로 백성들을 사망으로가는 심판을 하게 한다는 말입니다

 

이는 하나님이하시는 일인데 하나님은 왜 단지파에게 이러한 악(惡)한 일을 하게 하시는것인가 ?

드라빔이라는 우상이 육신적으로 형통하여 풍요하게 된다는 신(神)을 섬기므로 이러한 저주의 신앙을 하게 하신것입니다

 

 

제가 말씀증거할때에 세상에서 잘살고 못사는것은 세상에속한 사람들이 살아가는 방식이므로 잘살건 못살건 이러한것은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은 일과는 상관이 없다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으면 육신이 형통하여 잘살수 있으며 축복받은일이라는 말을 제입에서 꺼낸일이 없습니다 

 

세상에서 돈많은 사람은 돈많은 삶의 방식으로 살아가면 되는것이고 돈이 없는자는 없는대로 살아가는것이 인생살이 이며 이는 세상에 속한 삶이며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고 신앙하는 일과는 전혀상관이 없는 일이라사실을 알아야 할것입니다  

 

그러므로 기도할때에 예수님이 가르쳐주신 주기도문밖에 하지 않는다는 말씀까지 드린적이 있습니다

(마 6 :9 -13 ) 

천국에 소망을두고 영생을 하여 하나님의 아들로 나타나고자 하는분들은 이러한기도 외에는 할말이 없어야 하는것입니다

 

 

이에서 벗어나는기도는 육신적인 마음에 물질적인 욕구를 충족하고자하는 단지파가 믿은 우상을 숭배하는 신앙이 되기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믿음은 모든자의 것이 아니라고 예수님이 말씀하신뜻을 잘새겨들을줄 알아야 한다고 말씀 드린적이 있습니다

 

믿음이라는것은 바라는것들의 실상(實狀)입니다(히 11 :1 ) 

우리가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은 믿음은 육에서 령으로 거듭나서 영생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는것이며 하나님의 아들로 나타나서 영원한 안식에 들어가고자 하는것입니다 

이러한 큰소망앞에 육신의 편안함을 위하여 재물과 돈을 갖다 받치며 육신의 형통을바라는 축복은 곧 드라빔의 신(神)을 믿은 신앙이 되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인생목자들의 설교에 속아서는 안됩니다 

그들은 입술로는 하나님과 예수님, 천국, 영생, 기타 등등의 많은 듣기좋은 말을 하면서 마음속으로는 돈을 좋아하는자들인것을 아시기를 바랍니다

 

돈을 좋아하는자들이 누구입니까 ?

예수님은 바리새인은 돈을 좋아하는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서기관이나 바리새인들이 하는 신앙을 세례요한도  바리새인과 사두개인들이 세례 베푸는데 오는것을 보고뱀들아 독사의 새끼들아 누가 너희를 가르쳐 임박한 진노를 피하라 하더냐 라는 말씀을 합니다

(마 3 : 7 )

 

이러한 경우 세례요한의 말씀으로만 생각하면 안됩니다  엘리야의 령으로 세례요한이 말하고 있음을 잊으면 안됩니다 엘리야 선지자때에 이미 세례요한의 시대를 내다 보고 있으셨던것을 기억하여야 합니다

그러므로 엘리야와 세례요한의 관계를 주의 깊게 말씀을 상고하여 보아야하며 다시한번 엘리야에 관한 말씀을 살펴보아야 하는것입니다

 

 

예수님이 역시 서기관과 바리새인에 관하여 말씀하십니다  이는 곧 단지파를 말씀하심을 알아야 합니다

 

마 23 : 33 뱀들아 독사(毒蛇)의 새끼들아 너희가 어떻게 지옥(地獄=땅에속한자)의 판결을 피하겠느냐 

뱀들이 계시록에서는 용(龍)으로 자라서 각종교파를 만들어 많은 무리들의 신자들을 거느리고 큰소리치고 있는자들인것을 알아야 합니다 

 

마23 : 36 → 내가(예수)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것이 다 이 세대(世代)에게 돌아가리라 

오늘날 믿은자들은 많은 교파들로 나누어져서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음으로 하나님의 심판에서 제외되는것으로만 생각하면 안됩니다

그렇다면 예수님이 하신 말씀인 뱀들의 신앙이 이 세대에게 돌아가리라는 말씀이 거짓말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신앙은 자신이 돌아보아 예수님과 친구가 되어 동행하는 신앙이 되어야 할것입니다 

 

  

단은 길의 뱀이요 첩경(捷徑)의 독(毒蛇)리로다 말굽을 물어서 그 탄자로 뒤로 떨어지게 하리로다

 

 

은 길의 뱀이요

단지파가 말하는 길 (道=말씀=세상에속한 비진리 말씀)에는 뱀들이 득실거리는곳 이라는 말입니다 

령적인 눈으로 보면 뱀들이 모여있는것인데 육신의 눈으로만 보기때문에 사람으로만 보이는것이며 본인들이 뱀의 신앙을 하고 있는것을 알지 못하고 있는것입니다

 

왜그런가 ?

선악을 할게 하는 나무의 실과 (인생목자의 깨닫지못한 말씀) 을 따먹게하여 죄가운데서 떠나지 못하게 하므로 천국가는 길을 오히려 목자가 막고 있다는것을 예수님이 말씀하십니다

 

마 23 :13 → 화있을 진저 외식하는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이여 너희는 천국문을 사람들앞에서 닫고 너희도 들어가지 않고 들어가려하는자도 들어가지 못하게 하는도다 

왜못들어가게 합니까 ?

오늘날의 목자들도 고의적이라고 볼수는 없지만 소경이 되어있어서 천국을 말하면서도 천국을 알지못하며천국으로 인도하는문을 찿지못하고 성경의 겉말씀에서 세상에 속한 설교를 하고 있기때문에 천국가는길을 목자 본인도 알지 못하고 있으며 결국은 신자들이 가고자 하는 천국가는 길을 막고 있는꼴이 되는것입니다

 

 

마 23 : 26 → 소경된 바리새인들아 너는 먼저 안을 깨끗이 하라 그리하면 겉도 깨끗하리라 

비유로 기록된 성경말씀을 깨달아 알게 되면 율법도 온전히 지키게 된다는것을 예수님이 말씀하시는것입니다  바리새인이나 오늘날의 믿은자들중에도 하나님을 깨달아 알지못하므로 라헬과 단지파가 섬기고 있는 드라빔의 우상을 섬기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아 알아야 할것입니다

 

오늘날까지도 뱀과독사들은 동서남북 전세계 곳곳에 자기들이 말하는 교파의 둥지를 틀고 있으면서 강도와 도적질을 하고있으면서 신자들에게는 풍요로움 삶과 육신의 축복타령과 천국을 외쳐대고 있는것입니다

여러분 단지파가 지금 어떠한자들인것을 알지못하면 그들과 함께하게 되므로 결국은 계시록의 권세받은 하나님의 아들로 인(印)침과 영생의 축복을 받지못하고 정죄의 심판을 받게 되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사울왕의 아들 요나단과 같이 지팡이 끝을 내밀어 꿀을 찍고 그 손을 돌이켜 입에 대매 눈이 밝아졌더라  이처럼 지팡이 끝에  꿀을 발라 먹어야 눈이 밝아져서 천국을 볼수있게 되는것입니다 

(삼상 14 : 26-27 ) 

가나안땅을 왜 젓과 꿀이 흐르는땅이라고 말하는것인지 이러한 간단한 비유의 말씀은 스스로 깨달아 보시기를 바랍니다 (에스겔 20 : 6-8 ) / ( 민수기 14 : 6- 9 ) / (출33 :1- 3 ) 

 

 

첩경(捷徑)의 독(毒蛇)리로다 

사망으로 가는 지름길로 신자들을 인도하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어떠한 자들이 이러한 악(惡)한 행위를 하고 있는지는 여러분 자신들이 성경말씀을 여러각도에서 읽어보시고 깨닫기를 바랍니다 

 

 

말굽을 물어서 그 탄자로 뒤로 떨어지게 하리로다

말(馬)은 진리성도를 말합니다 말굽을 문다는 말은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으로 인도하는자를 훼방하며 여러 악(惡)한 말로 진리말씀을 전파하여 증거하는자를 공격하며 그의 말씀을 따르는자들을 진리말씀에서 떨어져나가 비진리의 뱀의 길의 말씀으로 인도한다는 말씀입니다  이렇게 단지파에 속하는자들은 하나님과 예수님앞에 악한 죄악을 저지르고 있는것입니다

 

그러므로 계시록에서의 심판날에는 하나님의 인(印)침을 받고 영생으로 나타나는 하나님의 보좌에서 권세를 받을자 144,000 에서 제외된다는 사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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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지파에 대하여 더 살펴보겠습니다

 

삿 1 : 34 → 아모리사람이 단자손 산지로 쫓아들이고 골짜기로 내려오기를 용납지 아니하고.

 

무슨 말인가 하면 단지파사람들이 아모리사람이 사는곳을 싸움으로 점령을 하여야 하는데 오히려 아모리 사람들이 단지파 사람들을 산지밖으로 몰아내고 아모리족속이 사는곳에 이르게 하지 못하였다는 말입니다

하나님의 이름으로 믿고  진격하여야 분배받은 땅을 점령할수가 있어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백성이되는것인데 이 단지파는 우상을 섬기며 하나님을 아는 신앙이 없으므로 하나님앞에 불순종을 하게 되었던것입니다

 

 

여러분 시간이 있을때는 꼭 창세기 49장 에서 야곱이 12아들에게 하는 말씀을 르우벤부터 시작하여서 베냐민까지 비유로 하신 말씀을 깨달아 보시기를 바랍니다

이 아들들이  령적으로 어떠한 뜻을 가지고 있는가를 깨달아 알게 되면 이들이 어느지파에 속하여서 마지막날에 어떠한 일들을 하는가를 알게 됩니다

 

12아들에게 땅을 분배하는 비유의 말씀도 현존하는 지구의 땅덩어리를 12아들의 이름으로 나누어서 살아가게하는것을 말하는것이 아닙니다 

이는 비유이므로 12아들에 속하는지파가 하늘나라에서 령적으로 차지할을 말하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야곱이 아들들을 향하여 너희는 후일(後日 =오늘날)에 당(當)할일을 내가 너희에게 이르리라 하고 한신 말씀을 차분하게 깨달아 보시기를 바랍니다

짝의 말씀을 상고(詳考)하여 보면 답(答)이 다 있습니다 

 

단지파는 라헬의 여종 빌하의 소생입니다 

그런데 라헬은 빌하가 낳은  을 자신의 아들이라고 말을 합니다 (창 30 : 1-6 )

 

라헬에대한 말씀은 구체적으로 창세기 31장에 기록이 되어있으므로 다시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라헬이 어떠한 자이었나 ? 드라빔의 우상의 신(神)을 믿던자였습니다 

야곱이 외삼촌인 라반과 함께 밧단아람에서 살다가 이삭인 아버지가 있는 고향으로 돌아가는데 외삼촌인 라반이 섬기던 신(神)을 딸인 라헬이 밧단아람을 떠날때에 훔쳐서 왔던것입니다

야곱의 외삼촌인 라반은 드라빔이 없어졌다고 야곱을 길르앗 산(山)까지 쫓아와서 드라빔을 찿는데 그 드라빔은 라반의 딸인 라헬이 도적질하여 약대안장(鞍裝)아래 넣고 그 위에 앉아서 숨기고 있었습니다

 

라반인 아버지가 라헬의 장막안으로 드라빔을 찿으러 들어오니 라헬이 아버지에게 이르되 마침 경수(經水=생리)가 나므로 일어나서 영접할수 없다고 말하므로  아버지는 드라빔을 두루찿다가 그냥 라헬의 장막을 나갑니다 그러니까 야곱이 노(怒)하여 라반을 책망할새 야곱이 라반에게 대척(對斥)하여 가로되 나의 허물이 무엇이니이까....... 

 

그러면서 야곱이 라반인 외삼촌에게 하는 말이 문제가 되어 결국 라헬은 베들레헴에서 죽게 됩니다

창 31 : 32  외삼촌의 신(神)을 누구에게서 찾든지 그는 살지 못할 것이요 우리 형제들 앞에서 무엇이든지 외삼촌의 것이 발견되거든 외삼촌에게로 가져가소서 하니야곱은 라헬이 그것을 도둑질한 줄을 알지 못함이었더라  

 

창 35 : 16-19 → 그들이(야곱의 가족들)벧엘에서 발행하여 에브랏(베들레헴)에 이르기까지 얼마 길을 격(隔)한곳에서 라헬이 임산(臨産)하여 심히 신고(辛苦=몹시힘들어함) 하더니 그가 난산(難産)할 즈음에 산파가 그에게 이르되 두려워말라 지금 그대가 또 득남 하느니라 하매 그가 죽기에 임하여 그 혼이 떠나려 할때에 아들의 이름은 베노니(슬픔의 아들 창31:18 주2)라 불렀으나 그 아비가 그를 베냐민(오른손의 아들 창31:18 주3) 이라 불렀더라 라헬이 죽으매 에브랏 곧 베들레헴길에 장사(葬事)되었고.

 

우상의 신(神)드라빔을 섬기는 라헬은 결국은 하나님에게 죽임을 당하게 됩니다

여러분 오늘날의 드라빔의 신(神)을 믿는자들이 누구입니까   깨달아 아시기를 바랍니다 

천국의 소망은 꿈속에서의 소망으로 끝나고 영원한 끝이없는 사망의 음부로 떨어지게 됨을 알아야 할것입니다

 

왜이렇게 길게 아직까지 말씀을 적었는가 ? 하면 라헬이 드라빔의 신(神)을 섬기면서 또한 자신의 몸종인 빌하가 낳은 을 자기 아들이라고 말하였기 때문에 단지파는 라헬이 섬기던 드라빔이라는 우상을 섬기는 지파가 되었으며 단지파는 계시록의 12지파에서 빠지게 되었던것입니다

 

 수 3 : 10 → 사시는 하나님이 너희 가운데 계시사 가나안족속과, 헷족속과,히위족속과, 브리스족속과, 기르가스족속과, 아모리족속과, 여부스 족속을 너희앞에서 정녕히 쫓아내실줄을 이 일로 너희가 알리라

 

하나님이 아모리족속이 거하는땅을 단지파에게 정복하라고 하였는데 단지파는 이들과 싸워서 땅을 빼앗는 일을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단지파는 하나님이 명령한 말씀을 지키지 아니하고 하나님에게 묻지도 아니하고 인간적인 탐심으로 엉뚱한짓을 하게 됩니다

 

삿 18 : 1 그때에 이스라엘에 왕이 없었고 단지파는 이때에 거(居)할 기업의 땅을 구하는중이 었으니 이는 그들이 이스라엘 지파중에서 이때까지 기업의 땅 분배를 얻지 못하였음이라 

 

하나님이 단지파에게 아모리인들을 쳐서 땅을 점령하여 살라고 땅을 분배하여 주었으나 이들은 아모리족속이 사는곳은 산지로 골짜기이며 풍요로운땅이 되지 못하는것을 알고  싸우려고 하지도 않고 인간적인 간사한 꾀를 내어  라이스 라는 비옥한 땅을 쳐서 차지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단지파의 비극은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므로 정죄함을 받고 끝내는 심판을 받게 되는것입니다 (사사기 18 : 27-31) 

 

사사기서를 읽어보신지 오래되신분은 사사기 전체를 한번 천천히 다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말씀의 뜻을 이해 할수 있습니다   이번 말씀은 특히 사사기 17장과 18장은 모두 읽어보셔야 합니다

 

사시기 18장의 간추린 내용입니다

단지파는 가나안땅의 아모리족속을 몰아내지 아니하였으므로 땅을 분배받지 못한지파가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단지파는 꾀를 내어  용맹있는 5사람을 다른곳의 땅을 탐지하도록 보냅니다 

 

그들이 에브라임 산지에 가서 미가의 집에 이르러 거기서 유숙하면서 레위소년 하나을 만나게 되는데 그가 미가의 집에서 제사장노릇을 하고 있었던것입니다  그 레위소년 제사장과 단지파의 다섯사람이 여차여차 (如此如此= 서로여러말을 나눔 ) 말을 나눈끝에 레위소년의 거짓말에 현혹이 된 단지파의 용맹한  5사람은 에브라임산지에 있는 미가의 집에 이르게 됩니다 

 

단자손 600명은 병기(兵器)을 띠고 문입구에 서니라  땅을 탐지하러갔던 다섯사람이 미가의 집으로 들어가서 새긴신상(神像)과 에봇과 드라빔과 부어만든 신상을 취하고 하여도 미가의 집사람들은 단지파의 병기든자들이 문에서 지키고 있었으므로 두려워하여 말도 못합니다 

결국은 단지파의 마음대로 미가집의 제사장을 단지파의 제사장으로 삼고 함께하게 됩니다 

 

 

사사기 18 : 27- 31 → 단자손(子孫)이 미가의 지은것과 그 제사장을 취하고 라이스에 이르러 한가(閒暇)하고 평안한 백성을 만나 칼날로 그들을 쳐며 불로 그 성읍을 사르되 그들을 구원할자가 없었으니 그 성읍이 베드르홉 가까운 골짜기에 있어서 시돈과 상거(相距)가 멀고 상종(相從)하는 사람도 없음이었더라 

단자손이 성읍을 중건(重建)하고 거기 거하며 이스라엘의 소생 그 조상 단의 이름을 따라 그 성읍을 단이라 하니라  그 성읍의 본이름은 라이스더라 

 

단자손이 자기를 위하여 그 새긴 신상(神像)을 세웠고 모세의 자손 게르손의 아들 요나단과 그 자손은 단지파의 제사장이 되어 이 백성이 사로잡히는 날까지 이르렀더라

하나님의 집이 실로에 있을 동안에 미가의 지은바 새긴신상(神像)이 단자손(子孫)에게 있었더라 

 

단지파가 이렇게 하나님앞에 악(惡)을 행하며 우상의 신(神)을 섬기던 지파였음을 알아야 할것입니다 

 

이스라엘이 솔로몬왕이후에 나라가 북쪽과 남쪽으로 나누어지게 됩니다 

북쪽은 여로보암을 왕으로 10지파가 차지하였고 남쪽은 르호보암을 왕으로  유다와 베냐민 두지파가 차지히게 됩니다   단지파는 북이스라엘의 여로보암에게 속합니다 

 

왕상 12 : 28이에 계획하고 두 금송아지를 만들고 무리에게 말하기를 너희가 다시는 예루살렘에 돌라갈것이 없도다 이스라엘아 이는 너희를 애굽땅에서 올린 너희 신(神)이라 하고 하나는 벧엘에두고 하나는 단에 둔지라 

 

왕하 10 :29 → 이스라엘로 범죄케한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의 죄 곧 벧엘과 단에 있는 금송아지를 섬기는 죄에서 떠나지 아니하였더라

 

북쪽은 에서 시작하여 남쪽은 벧엘까지 금송아지를 만들어 놓고 섬기게 한자들이 여로보암을 따른 10지파입니다

여러분 왜 금송아지 입니까 ?

금으로 금송아지를 조각하여 만들어 세워놓은것으로만 알면 안됩니다

이 금송아지가 오늘날은 무엇을 말하는가를 비유로 기록된 성경말씀에서 찿아서 깨달아 알아야 나자신의 신앙이 금송아지를 섬기는 신앙에 빠지지 않게 되는것입니다   

 

저는 성지순례갔을때 단에 금송아지를 세웠다는 곳까지 찿아가서 보았습니다

무엇이 남아있습니까 아무것도없는 산등성이에 나무들만이 보이는것이 전부였습니다 

그러므로 역사적인 성경의 겉말씀에서 성경말씀을 보고 신앙하는것은 솔로몬왕의 신복(臣僕)이었던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과 같은 신앙이 되어 솔로몬왕을 대적하는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대적하는자가 되는것입니다

 

물론 선지자 아히야가 여로보암에게 열지파를 준것은 솔로몬왕이 하나님을 버리고 시돈 사람의 여신(女神)아스다롯과 모압의 신(神)그모스와 암몬자손의 신(神) 밀곰을 숭배하며 그 아비 다윗의 행함같지 아니하여 일어난 일입니다 여로보암역시 아히야 선지자의 말씀을 무시하고 우상을 섬기는 일을 자행하였던것입니다

이모든 악(惡)한 일들과 우상을 섬기는일에 단지파는 꼭 속하여 있었던것입니다 

그러므로 계시록의 12지파에서 하나님은 단지파를 빼버리시고 므낫세지파를 넣으셨던것입니다 

 

 

오늘은  [ 12지파중에 단지파는 왜 빠졌는가 ] 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성경말씀은 증거하고자 하면 끝이없이 나옵니다 

오늘은 계시록에서 빠진 단지파에 대하여 잠깐살펴보았습니다만 계시록12지파에 단지파와 에브라임지파는빠지고 대신 므낫세 지파와 아버지인 요셉지파가 들어간것이 중요합니다 

요셉은 애굽에서 육적인 죽음은 하였으나 그 령은 살아서 다시 계시록에서 12지파중에 나타나서 144,000명의 권세있는자로 나타나서 하나님의 보좌에서 심판하는 권세를 받게 되는것입니다 

 

이러한 비밀을 깨달아 알지 못하고 성경의 겉말씀에서 신앙하는것은 아무의미가 없는 우상을 섬기는자가 되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저도 잔소리로 비유로 기록된 성경말씀을 깨달아 알아서 해석을 할수 있어야 하나님과 예수님의 뜻하신 바를 알게 되고 하나님의 택함을 받은 백성으로 나타날수 있다는 말씀을 매번하는것입니다 

 

성경말씀은 세상나라의 말로 그리고 어떠한 사건으로 기록을 하여 하늘나라의 비밀을 비유로 말씀하고 있으므로 이 비유의 말씀을 깨달아 알때에 비로서 하나님의 생명인 영생을 취하게 되는것이며 하나님의 아들로 나타나서 권세을 누리는 영광을 선물로 받게 되는것입니다

 

본인 스스로 이마에 땀이 흘러야 그 땅(하늘나라) 의 소산(영생)을 먹을수가 있는것입니다 

천국은 어떠한 목자와 함께 하므로 한다고 하여서 가는곳이 아닙니다

천국은 생명책인 성경말씀과 령으로계신 예수님과 함께 가는곳이므로 육신의 눈에는 보이지 않고 마음의 눈으로 보고 육에서 령으로 거듭나서 가는곳이 천국입니다

 

 

그러므로 자기 스스로 가는길이므로 외롭고 힘이들때도 있고 좌절이 올때도 있으며 낙심할때도 있게 되고 세상적인 여러 고난이 있을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모든일들은 일시적으로 왔다가 다 사라지는것들입니다 

그러므로 어떠한 경우에도 인내(忍耐)하여야 하며  본인에게 주어진 삶의 환경안에서 무리하지 마시고 한말씀이라도 부분적으로라도 깨달아 아는것이 중요한것입니다

 

저자신 말씀을 증거하고나서도 하나님이 주신 삶의 시간안에서 증거하려고 쫓기다보니 꼭말씀드려야할 말씀이 빠진경우를 보게 됩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충분히 이해가 되지 않았을것같은 생각이 되는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령으로계신 예수님이 함께하여주시매 감사하며 주시는 분량안에서 최선을 다하려고 합니다 

 

항상 부족하지만 부분적으로 알던것이 온전한것이 올때에 부분적으로 알던것은 온전함의 깨달음을 하나님과 예수님이 채워주심으로 영생이라는 영원한 안식에 들어가게  될것입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도 천천히 그리고 꾸준한 인내함으로 성경말씀의 깨달음에서 떠나지 않기를 바라며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평강과 사랑이 이 글을 읽고 깨닫는 모든분들과 함께하여 주시옵기를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