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殺人)하지 말지니라
오늘은 346 번째 시간으로 [ 살인(殺人)하지 말지니라 ] 라는 말씀을 살펴보겠습니다
본문말씀 신 5 :17 →살인(殺人)하지 말지니라
십계명중에 있는 말씀입니다
출(出)애굽이라는 말씀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이방나라인 애굽(하나님을 모르고 깨닫지못한자) 의 사망의 포로에서 해방되어 하나님이 예비하여 놓으신 가나안땅으로 모세를 통하여 들어가는 과정의 첫출발이 출애굽기의 말씀입니다
출(出)애굽이라는 말은 성경말씀을 깨닫지못한 세상에 속한자가 하나님말씀의 뜻을 깨닫고 하나님나라를 향하여 들어가는 여정(旅程)을 말씀하는것을 말하는것입니다
십계명은 출애굽기 20장에서 모세가 시내산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서 백성들에게 선포한말씀입니다
그런데 제가 출애굽기 20 :13 절에 나오는 같은말인 살인(殺人)하지 말지니라 라는 말씀을 신명기 말씀에서 말씀드리는것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약속의 땅 , 젓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땅에 들어가기전에 모세가 거듭당부하는 말씀을 신명(申命)이라고 하기 때문에 모세의 마음을 다시한번 헤아리고자 신명기(申命記)에 나오는 말씀을 본문 말씀으로 택하여 보았습니다
살인하지 말지니라 라는 말씀의 뜻을 모르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사람을 죽이지말라는 말씀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많은 사람을 전쟁으로 그리고 재앙으로 사람을 살인(殺人)하셨습니다
그렇다면 모세도 걱정이되어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들을 모아놓고 살인하지 말라고 거듭당부의 말씀을 신명기를 통하여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찌하여 하나님은 출애굽당시에도 홍해(紅海)바다에서 애굽의 많은 사람들을 죽이신것일까 ?
사람은 모두가 똑같은 생명을 하나님으로 부터 받은 것이 아닌가 ?
그렇다면 살인하지 말라고 말씀하시는 하나님은 임의로 선택적으로 사람을 택하여 죽여도 괜잖은분인가
그렇다면 하나님은 공의(公意)의 하나님이 아니란 말인가 ?
그렇다면 하나님의 말씀이 모순(矛盾)되는 말씀을 하시고 계신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되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성경말씀을 깨닫지못하면 하나님이라는 창조주까지 피조물인 인생이 판단하는 오류(誤謬)를 범하게 되는것입니다
그러면 이제 하나님이 살인하지 말지니라 라는 말씀의 뜻은 하나님은 어떠한 사람을 향하여 우리가 살인하고 있다는 말인가 ? 라는 의문의 생각을 갖게 합니다
왜야하면 살인하지 말지니라 라는 말씀안에는 이미 사람이 사람을 살인 하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이러한 말씀의 개념은 하나님이 전쟁이나 재앙으로 많은 사람을 죽이신것과는 차원이 전혀 다른것입니다
고후 4 :6-10 → 어두운데서 (깨닫지못한자)에서 빛이 비추리라 (말씀을 깨달아 영생하리라) 하시던 하나님께서 예수그리스도의 얼굴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빛을 우리마음에 비추셨느니라(깨닫게하셨느니라)
우리가 이보배(영생)를 질그릇(육신)에 가졌으니 이는 능력의 심히 큰것이 하나님께 있고 우리에게 있지 아니함을 알게 하려함이라 우리가 사방으로 우겨쌈을 당하여도 싸이지 아니하며 답답한 일을 당하여도 낙심(落心)하지 아니하며 핍박을 받아도 버린바 되지 아니하며 거꾸로뜨림을 당하여도 망하지 아니하고 우리가 항상 예수 죽인것을 몸에 짊어짐은 예수의 생명도 우리몸에 나타나게 하려 함이라
하나님은 오늘날 비진리말씀안에서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거짓증거하며 신자들을 인도하는 목자를 두고 살인하지 말지니라 라는 말씀하신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모세가 할일이 없어서 출애굽기에서 한말을 다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거듭당부의 말씀을 하여야 할 이유가 없는것입니다 한번 말하였으면 그만이지 무슨 이유로 다시 말씀하고있는가를 알아야 한다는 말씀입니다 신명기는 하나님의 말씀을 되풀이하여 말씀하는 것이 아닙니다 말씀의 의미를 강조한다는 말입니다
살인하지 말지니라 라는 말씀은 물론 우리가 세상을 살아가면서 어떠한 경우라도 사람과 사람간에 죽이는 일이 있어서는 안될것입니다 이렇게 하나님은 성경의 겉말씀으로 정도(正道)을 말씀하시면서 더 넓은 광의(廣義)의 말씀으로는 령(靈)적인 뜻으로 말씀하고 계시다는것을 놓치면 안됩니다
우리가 놓치는것중에 하나가 성경책에 말씀이 기록이 되어 있으니까 이 말씀은 하나님을 믿은사람에게만 적용이 되는 말씀으로 알면 안됩니다
하나님은 오늘날 온세상의 모든 백성에게 지금 육적이 아닌 령적으로 말씀하고 계심을 잊으면 안됩니다
비유로 성경말씀에서 말씀하시는 하나님이 령적인 말씀으로 살인하지 말지니라 라는 말씀을 하고 계심을 깨달아 알지못하면 성격이 노(怒)하여 사람을 살인하는 정도의 말씀으로 알고 끝나게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경말씀의 전체가 비유로기록된 성경말씀을 령적으로 깨달아 해석할수 있는것이 믿음이 되는것이며 믿음의 핵심이 되는것입니다
이세상에는 하나님이 창조하여 놓은 피조물들중에 하나님은 사람에게만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신이유는 다 알고 계실것입니다 그렇다면 이세상에 그 많은 무리들이 하나님을 진실로 경배하며 경외하는자가 얼마나 있을것인가? 라는 문제에 부딪치게 됩니다
각 나라마다 종교라는 이름으로 믿은 신(神)의 대상이 하나님이 아닌 우상의 신(神)을 믿고 있는 나라의 백성들이 헤아릴수 없도록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자들이 모두가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며 살인(殺人)하는자가 되는것입니다
저는 아시아의 일곱교회를 다니면서 그곳지방의 사람들이 하나님의 신(神)을 잘믿건 잘못믿건을 따지기 이전에 하나님의 신(神)만을 오늘날도 믿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놀랍게도 우리가 상상할수 없는 이방신인 우상의 신(神)들을 믿는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가이드가 안내하여 주는 교파의 종교회당도 가보았고 그들이 이방신(神)에게 예(禮)를 갖추는것도 목격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오늘날 온세상의 나라에서는 하나님을 믿은 사람들도 있고 우상의 신(神)을 섬기는자들도 셀수없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하나님을 믿고 있다는 사람들도 진리말씀안에서 하나님을 믿고 있는 믿음으로 신앙하고 있는자 보다는 비진리말씀에서 세상에속한 육신적인 말씀을 마치 하나님의 말씀으로믿고 설교를 듣고 있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성경책만 들고 말씀하면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는자로 우리는 생각을 합니다
육신적인 사람의 눈으로도 진실로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나의 주관적인 생각이 아니고 객관적으로 진실로 진실로 하나님과 예수님과 함께하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 하나님과 예수님만이 물론 알고 계시는 일입니다
그러나 신명기 말씀에서 모세가 거듭강조하여 이스라엘 백성에게 십계명에 대하여 말씀하신 뜻을 깨달아 알수 있다면 어느정도의 하나님이 살인하지 말지니라 라는 말씀의 취지를 알아들을수있는것입니다
예수님이 하시는 말씀을 보겠습니다
마 5 : 21-22 → 옛 사람에게 말한바 살인치말라 누구든지 살인하면 심판을 받게 되리라 하였다는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나는(예수) 너희에게 이르노니 형제에게 노(怒)하는자마다 심판을 받게되고 형제를 대하여 라가라 하는자는 공회(公會)에 잡히게되고 미련한 놈이라 하는자는 지옥불에 들어가게 되리라
예수님이 모세가 시내산에서 받은 십계명을 들어 말씀하시면서 다시 예수님이 말씀을 더하는 말씀입니다
예수님의 말씀은 살인하지 말지니라 라는 말씀보다 몇배가 아닌 아예 인생들은 지킬수없는 말씀을 하고계십니다 원래 십계명은 하나님이 주신 계명이지만 이를 육신의 몸을 가지고 있는 인생으로서는 성경의 겉말씀으로만 보면 지킬수 있는자가 없는 계명을 주신것입니다
그러므로 육신이 가지고 있는 피조물인 인생들이 가지고 있는 능력의 한계점을 알아야 이렇게 도저히 지킬수 없는 계명의 말씀에서 벗어날수가 있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육(肉)에서 령(靈)으로 거듭나야 이 모든 계명을 지킬수가 있는것입니다
하나님과 예수님께서말씀하시는 회개하라는 말씀의 뜻을 모르면 이러한 말씀에서 벗어날자가 없습니다
그래서 회개의 중요성을 전장에서 말씀드렸던것입니다
회개(悔改)라는 말은 사람과 사람간에 어떠한 이해관계로 싸움을 한다던지 살인을 한다던지 하는 경우도 물론 성경의 겉말씀으로는 보면 회개라는 말을 사용하고 있지만 회개라는것은 사람이 하나님과 예수님에게 무엇을 잘못하고 있는가를 뉘우쳐서 알라는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회개라는 말은 사람과 사람과의 문제가 아니라 사람과 하나님과 예수님과의 문제인것입니다
오늘날 하나님과 예수님앞에 회개하는분들이 얼마나 있을까요 ?
믿은자들이 오늘날 누군가를 원망하고 미워하고 한것에 대하여 기도하면서 예수님 회개 합니다 하면 회개가 되는것으로 알고 계신가요 ?
이러한일들은 세상에속한자들이 하는 회개이고 하늘에 속한자의 회개는 이렇게 하는것이 회개가 아닌것을 알아야 우리가 천국이라는 나라에 들어갈수가 있는것이며 살인하는자에서 벗어날수 있는것입니다
마 3 : 7-10 → 요한이 많은 바리새인과 사두개인이 세례배푸는데 오는것을 보고 이르되 독사(毒蛇)의 자식들아 누가 너희를 가르쳐 임박한 진노를 피하라 하더냐
그러므로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고 속으로 아브라함이 우리조상이라고 생각하지 말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하나님이 능히 이 돌들로도( 말씀을 깨닫지못한자들) 아브라함의 자손이되게 하시리라 이미도끼가(심판의 말씀이) 나무뿌리에 놓였으니(깨닫지못한자의 마음에 있으니) 좋은열매(비유의 말씀을 깨달은자) 맺지아니하는 나무는 찍어( 심판하여서) 불에 던지우리라 (사망으로 보내리라)
여러분 세상살아가면서 지는 죄를 고범죄(故犯罪)라고 하는데 사람과 사람간에 어떠한 이해관계를 하나님과 예수님은 말씀하시면서 궁국적으로는 령적으로 하나님에게 지은 죄(罪)에 대하여 합당한 열매를 맺은것을 회개라고 말씀하시는것입니다
회개에 대한 말씀은 전장에서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한번 다시 읽어보시고 회개의 뜻을 아시기를 바랍니다
회개를 하지못한 많은 종교의 지도자들에 의하여 신자들이 령적으로 살인을 당하고 있는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살인(殺人)하지 말지니라 하시는 말씀의 뜻을 깨달아 알아야 살인을 하지 않는자가 되는것입니다 비진리 말씀이나 어떠한 종파에 속한 교파들도 모두가 하나님이 령적으로 보실때는 살인하는자가 되므로 살인하지 말지니라 라고 말씀하고 계신뜻을 알아야 할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이 자기의 타작마당에서 알곡(살인하지 않는자 ) 과 쭉정이 (살인하는자)을 골라내고 있는것이며 또한 회개한자(말씀을 깨달아 하나님과 예수님의 뜻을 알고 신앙을 한자) 와 회개하지 않은자( 비유로기록된 성경말씀을 깨닫지못하여 하나님과 예수님의 뜻을 모르고 신앙한자) 를 골라내어 심판하시는것입입니다 (마 3 : 11-12 )
나자신이 하나님과 예수님의 비유로기록한 성경말씀을 깨달아 알지못하면 나자신이 나자신을 살인하는 자가 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꼭 상대방이 있어서 살인을 하거나 살인을 당하는자와의 관계만을 말씀하는것이 아닙니다
오늘날 우리들의 믿음은 나자신이 나자신을 살인하는 어리석음을 가지고 신앙이라고 하고 있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를 깊이 생각하시기를 바랍니다
십계명을 육적으로도 온전히 지킬수있는 지혜를 주심으로 신령한 몸으로 변화를 받게 되는것입니다
신령한 몸으로 변화를 받은것을 성령(聖靈= 하나님의 거룩한 말씀) 을 받았다고 말을 하는것입니다
성령을 받은자 (비유의 성경말씀을 깨달은자)는 육(肉)의 몸에서 떠나 하나님의 령(靈)으로 거듭나서 신령한자로 변화를 받는자를 말하는것입니다
교회에서 목자가 큰소리로 성령을 받으라고 말하는것은 성경의 겉말씀을 보고 읽은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성경말씀을 깨달아 알지못하는자가 육에속한말을 육에속한 말로 신자들에게 외쳐대고 있는 것입니다
성령(聖靈)이라는것이 무엇인지를 알지못하므로 예수님이 성령을 받으라 라는 말씀을 하니까 예수님을 따라서 성령을 받으라고 말을 하고 있는것입니다 성령이 공중에서 떨어지는것으로 알고 있는것입니다
어리석은자가 아닐수 없는것입니다
하나님의 거룩한 생명의 말씀을 썩어없어질 세상에속한 말로 거짓말장이가 되어 신자들에게 거짓을 진실인것처럼 말씀을 전하고 있는 악(惡)한 목자가 되는것입니다 (요 8 :44 )
이러한 세상에 있는 모든 목자들이 다 령적으로는 사람을 살인 하는자가 된다는것을 깨달아 알아야 할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살인(殺人)하지 말지니라 라고 말씀하고계신것이 본질적으로 누구를 두고 말씀하시는 말씀인지를 알아야 하는것입니다
고전 15 : 44 → 육(肉)의 몸으로 심고 신령(神靈)한 몸으로 다시 사나니 육(肉)의 몸이 있는즉 또 신령(神靈)한 몸이 있느니라
고전 15 : 51-52 →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소리가 나매 죽은자들이 썩지아니할것으로 다시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위 말씀은 여러분들도 다 해석할수 있는 말씀입니다
고린도전서는 16장으로 되어 있고 고린도후서는 12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고린도전서와 고린도후서를 한번 천천히 읽어보시면서 해석하여 보시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 살인(殺人)하지 말지니라 ] 라는 말씀을 살펴보았습니다
거짓목자와 하나님의 신(神)외의 다른신(神)을 믿은자는 사람을 살인하는자가 되는것입니다
(요 8 :44 )
생명의 말씀을 깨달아 알지못하면 잠들어 있는자가 되어서 하나님과 예수님을 모르고 한평생을 보내게 됩니다
그러나 분명히 한번쯤은 하나님의 나팔소리(진리말씀)을 들을수 있는 기회를 주실것입니다
마지막 나팔 즉 하나님과 예수님이 심판을 앞두고 마지막으로 들려주는 하나님의 생명인 영생의 말씀을 들으면 순식간에 홀연히 변화하게 된다고 말씀하십니다
인생이 한평생을 생각할때는 그 시간이 길게 느껴질지몰라도 하나님과 예수님이 보실때는 순식간(瞬息間)의 시간이 되는것입니다
홀연(忽然)히 라는 말은 미처생각지도 못한 사이에 육의 몸이 령의 몸으로 변화되는것을 말씀하는것입니다
우리가 세상에 태어나서 육적이든 령적이든 살인(殺人)하는자가 된다는것은 불행중에 불행한 일이 될것입니다 그러므로 성경말씀을 차분하게 읽고 깨달아서 본인은 물론이고 잠들어 있는 사람들의 령(靈)을 생명의 말씀으로 깨워서 령적으로 영원히 영생하도록 살리는 하나님과 예수님의 일꾼으로 나타나야 할것입니다
오늘도 우리들의 친구가 되어주시고 함께동행하여 주시며 천국길로 인도하여 주시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평강이 이글을 읽고 깨닫는 모든분들과 함께하여 주시옵기를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