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나는 어떠한 자(者)인가 ?
오늘은 300 번째로 [ 요나는 어떠한 자(者)인가 ? ] 라는 말씀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문말씀 욘 1 : 1- 3 → 여호와의 말씀이 아밋대의 아들 요나에게 임(臨)하니라
이르시되 너는 일어나 저 큰성읍(城邑)니느웨로가서 그것을 쳐서 외치라
그 악독(惡毒)이 내앞에 상달(上達)하였음이니라 하시니라
그러나 요나가 여호와의 낯을 피(避)하려고 일어나 다시스로 도망(逃亡) 하려하여 욥바로 내려갔더니 마침 다시스로가는 배를 만난지라 여호와의 낯을 피(避)하여 함께 다시스로 가려고 선가(船價)를 주고 배에 올랐더라
먼저 자주 여러분과 말씀을 접할수 있는 시간이 되어야 하는데 제가 하는 일들이 너무 바쁜일이 많다보니 자주 말씀안에서 뵙지못함을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여러분 스스로 비유의 말씀을 깨달아 영생하는자로 나타나시기를 바랍니다
저는 물 = 말씀 이라는 한단어의 말씀만 깨달아 알고 나서 교회를 떠나 혼자서 생명의 협착한길을 가고 있는 사람입니다
우리들은 매일 물로 몸을 씻고 또한 물을 먹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물은 말씀의 비유이므로 성경말씀을 매일 깨달아서 육적인 더러운것을 물로 씻어내는것과같이 우리들의 령적인 더러운 죄악을 성경말씀을 깨달아서 다 씻어내는 일을 하는것이 믿음이 되는것입니다
이를 령의 양식이라고 말하며 주기도문에서는 우리들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신다고 말씀하고 있는것입니다
일용할양식은 내일의 양식으로 비유의 말씀을 깨달아서 영생하는데 필요한 양식을 말하며 주님이 지혜를 주심으로 비유의 말씀를 령적으로 깨달아가고 있는것입니다
제가 부족하나마 아직까지 저의 글을 읽어보신분이면 스스로 일어설수 있어야 합니다
얍복강이 어디입니까 육적인 야곱이 령적인 이스라엘로 변화받은곳입니다
아직도 얍복강을 얍복강으로 알고 계시면 안됩니다
얍복강은 흘러가는 강물을 말씀합니다 흘러가는물은 결국은 바다로 흘러들어가게 되는것입니다
얍복강은 세상적인지식과 학문의 설교로 신앙하는자들의 거처가 되고 있다는것을 알아야 합니다
육에서 령으로 거듭나지못한 령은 어디로 가게됩니까 사망음부 가운데로 떨어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성경말씀을 깨달아 아는것이 이기는것이요 영생으로 가는길이라고 전장에서 이미 다 증거한 말씀입니다
오늘날의 교회에서 육적인 세상설교가 얍복강이며 성경의 겉말씀이 얍복강인것입니다
야곱이 겉말씀과 싸워서 이겼습니다 영생을 깨달아 알았다는 말씀입니다
곧 하나님의 말씀의 뜻을 깨달아 영생을 알게 된것을 사망으로부터 이겼다고 말을 하는것입니다
예수계시록에 일곱교회의 이긴자에 대하여 예수님은 말씀하고 계십니다
어떤사람과 싸워서 이겼다는 말은 성경의 비유의 말씀을 깨달았다는 말입니다
무엇을 깨달았다는 말인가 ?
하나님의 비유인 성경 말씀을 통하여 생명을 깨달아 알게 되어 령적인 이스라엘이라는 이름을 하나님이 주신것입니다 그러므로 오늘날 신앙도 얍복강에서 씨름하여 이겨야 하며 얍복강을 건너가야 합니다
(창 32 : 22 )
얍복강 즉 성경의 겉말씀에 머물러 있으면 얍복강을 건너는 신앙을 하지 못하고 있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성경말씀을 깨달아가는것이 어떤사람 (성경말씀으로 비유)와 싸워서 깨달아 이겨야 하는것입니다
예수님은 이기는자에게 모든 권세와 능력과 하나님의 상속자가 되게 하십니다
예수계시록의 말씀이 이기는자와 이기지못한자에 대한 비교설명하는 말씀입니다
예수님은 이기는자에게는 영생을 주시며 이기지 못한자에게는 재앙을 내리시며 심판하심을 예수님은 예수계시록을 통하여 자세히 말씀하고 계십니다
다시말씀드리면 우리가 세상살아가면서 육과 령의 싸움에서 령으로 거듭나는자가 이기는자가 되는것입니다
예수님이 비유로 말씀하실때 어떤사람이라는 말씀을 자주하십니다
얍복강가에서 야곱도 어떤사람과 씨름을 하였습니다 이 어떤사람이 누구입니까 ?
하나님이며 예수님 자신을 어떤사람으로 말씀하고 있는것입니다
이를 모르고 제 삼자의 어떠한 사람의 행위로 알고 있으면 성경말씀의 뜻을 알지못하는자가 되는 것입니다
그 어떤사람이 바로 나(我)로 나타나는것이 하나님과 예수님을 온전히 믿은자가 되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저의 글을 읽으시면서 스스로 령으로 거듭나는 일은 본인들 스스로 하여야 합니다
스스로 비유의 말씀을 해석하여 보아야 한다는 말입니다
모 방송매체에서 가르치는 성경공부는 겉말씀에서 이스라엘 역사공부하는것으로 하나님이나 예수님과는 상관이 없는 말씀을 하고 있는것입니다
예수이름을 백번부른다 한들 령적인 예수는 알지못하고 육적인 예수를 아는것으로 성경공부한다고 합니다
언제까지 어린아이로 남아서 몽학선생아래서 성경의 겉말씀을 주고 받으며 신앙이라고 하시겠습니까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라고 시편23:1절에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부족하지 않다는 말은 하나님의 생명인 영생에 들어가는 일에 부족함이 없다는 말입니다
여호와 하나님을 목자로 두었을때 즉 대제사장이신 예수님을 나의 목자로 나와 함께 할때에 영생하는 일에 부족함이 없다는 말입니다 그때에 비로서 신앙하는자들도 하나님의 아들로 나타나게 되는것입니다
요 6 : 35 → 나는(예수) 생명의 떡이니 (말씀이니 ) 내게 (예수) 오는자는 (깨닫는자는)결코주리지 아니할터이요 (영생에 들어갈 것이요) 나를 믿는자는 (령적인 예수를 깨달음)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라 (영생하리라)
부족함이 없다는 말은 육적인 눈에 보이는 물질적인것의 풍요로움을 말씀하고 있는것이 아닙니다
이러한 하나님의 말씀을 상고(詳考)하시면서 스스로 성경말씀을 깨달아 알아야 할것입니다
류호돈 성경교실의 말씀은 참고로 하시면서 스스로 계신 하나님과 같이 나(我)자신도 스스로 말씀을 깨달아 스스로 영생하는자로 변화 되어야 하나님과 예수님과 나(我)와 하나가 될수 있는것입니다
성경말씀을 읽어나가시다가 보면 주님이 깨달음의 지혜를 주심니다 개인 블로그에 적어나가시기를 바랍니다
이렇게 하면서 키(생명= 영생)가 자라가는것입니다
세상에서 가르치는 성경공부는 육신적인 말씀에서 끝납니다 령으로 거듭나는일은 하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몽학선생아래서 부질없는 짓을 하고 있으므로 평생 선생이 되지못하고 성경공부하는 어린아이로 있는것입니다 (히 5 :12 )
하나님과 예수님앞에 장성한자가 되어 영생하는자로 나타나지못한다는 말씀입니다
레위지파의 모세로부터 조상들이 하던 율법적인 신앙은 예수님이 오심으로 벌써 마침이 되었습니다
(롬 10 : 4 ) 언제까지 주님의 길만을 예비한는자로 남아 있으려고 하십니까
예수님이 유다지파로 나왔으면 우리들의 믿음도 유다지파를 따라서 믿음을 가져야 영생하게 되는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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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말씀으로 돌아가겠습니다
요나는 북이스라엘의 여로보암 2세때 활동하던 선지자입니다 (왕하 14 : 25 )
참고로 선지자들 중에 북이스라엘에서 활동한 선지자는 3명뿐입니다
1)호세아 / 2) 아모스 / 3) 요나 / → 북이스라엘이 망하기 40년전에 활동한 선지자들로서 여로보암 2새때에 활동한 선지자들 입니다
요나서는 모두 4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내용은 진리말씀에서 신앙하는자와 비진리에서 신앙하는자로 구분이 되어 진리말씀안에서 신앙하던 요나가 비진리 말씀에서 신앙하는자들과 함께하며 나타나는 일들을 기록한 내용입니다
성경의 겉말씀에 있는 말씀처럼 하나님이 요나를 통하여 그당시 앗시리아의 수도 니느웨 성(城) 백성들의 악(惡)한 마음을 요나가 회개시켜서 구원을 받게 하였다는 말씀입니다
그러나 그러한 뜻으로만 성경말씀을 본다면 오늘날 우리들이 하나님과 함께 하는신앙과는 아무의미가 없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말씀을 해석하므로 요나가 하나님앞에 어떠한 자이며 또한 예수님과는 어떠한 관꼐가 있는가를 알아야 우리가 요나 선지자도 알수 있고 예수님도 알수 있게 되어 구원에 이르게 되는것입니다
요나서는 해석하는데 어려운 말씀은 없습니다 제글을 읽어오신분들은 다 해석할수 있는 말씀입니다
복습차원에서 다시한번 초반말씀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생명책인 성경말씀을 읽으면서도 스스로의 생각보다는 누군가를 의지 하려는 마음은 버려야 합니다
하나님은 똑같은 사람으로 우리들을 이 세상에 태어나게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나(我)자신이 게으르므로 성경말씀을 해석하려고 하는 마음을 갖지않는것입니다
이유야 개인 한사람 한사람 다 다르게 생각과 사정이 있을것입니다
그러나 나 (我)자신이 포도원(성경말씀)에가서 일( 하나님의 생명을 깨닫은일)을 할여야 품삯(영생)을 받게된다는 사실을 잊으면 안됩니다
그러나 인생들은 하나님의 생명인 하늘나라의 영생을 스스로 구(求)하려고 하지않고 다른사람의 생명을 나의 생명으로 접목(接木)시켜보려는 생각을 합니다
그러므로 유형적인 교회의 삯꾼목자에게 목을 메고 다니게 되는것입니다
이렇게 다른사람을 의지하는 신앙은 나의 생명을 그사람에게 맡긴것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의지하는 인생이 천국가는자인지 사망으로 가는자인지 생각조차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신학대학을 나오고 박사학위가 하나님과 예수님과 무슨상관이 있습니까 ?
사도바울의 말처럼 배설물에 불과한것입니다 즉 그들의 말씀안에는 생명이 없다는 말입니다
냉정하게 생각하지않으면 본능으로 아는것으로 행동하게 되며 현재 본인들이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고 신앙하는일에 만족하며 천국을 소망하는것이 다 이루어지는것으로 생각을 하며 충성봉사라는 말부터 시작하여 죽은 행실만을 열심히 하게 되는것입니다 ( 히 6 : 1 )
예를들면 오늘날의 신자들은 왜 교회를 의지하려고하며 목사들의 설교말씀에 의지하려고 하는가 ?
교황이나 신부나 그밖의 여러 종파들의 교리를 의지하며 신앙하는 일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천국가는길을 그들과 함께 동행하므로 가는것으로 알면 안된다는 말씀입니다
우리와 동행하여주시는분은 예수님 한분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을 의지하여야 하는것입니다
아니 어느누가 예수님을 의지하지 않고 신앙하는 사람이 있다는 말인가 ?
육적인 예수님만을 알고 령적인 예수님을 모르면 이러한분을은 예수님을 의지하는분이 아닌것입니다
왜야하면 예수님은 령적으로 성경의 비유의 말씀안에 계시며 인생인 사람은 다 사망가운데 있는자이며 인생들의 말씀속에는 세상살아가는 도리(道理)에 관한 말씀은 있을 지언정 하나님의 생명에 이르는 영생이라는 말씀은 그들에게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늘날은 자신이 하나님이 보낸 사람이라는 분들이 수 많은 교파중에 주위에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한가지 사실만 확인하여 보면 됩니다
그사람이 어떠한 공동체만들기를 원한다거나 유형적인 건물을 원한다거나 특히 돈과 헌금을 원하는자들은 모두가 거짓을 말하는 거짓목자인것을 아시기를 바랍니다 (요 8 :44 )
세상 일하면서 자기먹을것 벌어가면서 성경말씀을 보면 비유의 성경말씀을 해석할수 없다고 성경에 기록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세상살아가며 먹고사는 일이 얼마나 육신적으로 고달프고 스트레스 받으며 돈을 벌어서 먹고 산다는것이 얼마나 힘이드는것 거짓목자들은 모릅니다
특히 가정을 책임지고 있는 가장은 홀로 울고싶을때도 많이 있을것입니다
그러나 거짓목자들은 신앙하는분들의 이러한 처지를 입술로는 안다고 할지 몰라도 실제로 본인은 경험한 일이 없으므로 모릅니다
그러면서 하는 말은 가관입니다
천국가기위하여 죽은 행실인 새벽기도 , 철야기도 , 수요예배, 일요일을 주일(主日)이라고 말하며 세상일하지 말고 안식일을 지키라고 말합니다
일안하여도 ( 장사나 회사출근 기타 등등 ) 하나님과 예수님이 다 채워주신다고 말합니다
무엇을 채워주신다는 말입니까 ?
육적인 물질적인것을 채워준다는 말인가요 ? 이러한 망말을 하는자가 오늘날의 목자라는 말입니다
신앙하는분들은 일요일이면 하루 교회에서 보내는 일이 그들이 말하는 안식일 입니다
쉬지도 못하고 아침부터 교회가야 하고 십일조, 헌금하고 충성봉사 기타 등등......육적인 행위적인 죽은행실의 신앙을 하고 있는것입니다
성경에 나오는 선지자들이 오늘날 목자처럼 신선놀음 하지 않았습니다
선지서를 읽어보면 하나님의 일이라는것이 얼마나 고달픈 시간을 보냈는가를 잘알수 있을것입니다
고달픈정도가 아니고 목숨을 다 내놓은신 분들이었습니다
목자라는분은 성경 몇구절 읽어가며 세상에 속한 설교로 하나님과 예수님 이름팔아서 신자로부터 돈을 받은일을 하고 있습니다
신자들은 당연히 하나님과 예수님을 섬기는 일이라고 생각하며 고르반 ( 십일조나 헌금하는것) 을 당연하게 생각합니다
왜 이렇게 마음이 외골수로 굳어 있는가 ?
본인 스스로 성경말씀을 깨달아보지 않기 때문에 성경말씀을 모르고 있기때문에 거짓목자들의 말을 액면 그대로 받아들이고 있기때문입니다
성경의 비유의 말씀을 깨닫은일에 이마에 땀이 흐르지않고 영생의 열매는 결코 먹을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일을 하지 않는자들에게 하나님과 예수님은 영생이라는 깨달음의 말씀은 주시지 않습니다
성경의 문자적으로 기록된 겉말씀에서 성경몇구절 읽어가며 힘안들이고 신선놀음 하면서 세상에속한 설교 말씀전하면서 천국간다고 말하는자들에게는 천국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성경말씀에는 거짓말장이라는 말이 수도없이 많이 나오고 있는것을 알아야 할것입니다 (요 8 :44 )
믿음과 신앙이 구약시대와 다른것이 무엇인가 ?
예수님이 이 세상에 오신후로는 믿음이 어떻게 변화하였는가를 알지못하면 하나님과 예수님앞에 불법을 행하면서 신앙을 하게 되며 신자들은 거짓목자에게 돈갔다 받치는 일을 하나님과 예수님을 잘섬기며 잘믿는것으로 생각을 하게 되는것입니다
하나님과 예수님의 령으로 이세상에 보냄을 받은자는 세상에서 왕노릇하는 돈은 절대 받지 않습니다
받으면 거짓목자,삯꾼목자가 되는것이며 사망으로 가는 선봉자가 되며 하나님의 화(禍)가 있게되는것입니다
생명이 없으며 말한마디 할수 없는 돈이라는 종이한장에 세상의 모든 죄악이 다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 말씀대로 오직타고난자라야 이러한 세상의 돈의 유혹에서 벗어날수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이 돈이라는것은 육신이 살아가면서 화폐의 가치로 서로 교환하며 육적인 생활을 하는데 사용하는것입니다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은 일과는 아무 상관도 없는것이며 하늘나라 가는일과도 아무상관도 되지 않을 뿐더러 오히려 천국가는길을 방해하는 악한것이 마귀로 돈이라는것으로 하나님의 성전에 나타나게 되는것입니다
우리의 믿음과 신앙이 돈을 가지고 하나님과 예수님을 섬긴다는 마음을 갖고계신분들은 모두가 하나님의 심판을 받게 되며 이로 인하여 사망에 이르게 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할것입니다
이렇게 행한자들은 하나님과 예수님을 경홀히 여긴자가 되며 망령되이 행한자가 되며 간교한자가 되는것이며 악한자로 나타나게 되는것입니다
그러나 이들은 다음과 같이 말할것입니다
하나님 그리고 예수님 저는 하나님과 예수님을 섬기는 일에 충실하기 위하여 돈과 헌금을 나의 마음을 다하고 정성을 다하여 낸것입니다
가난한자를 살리는 일에 / 하나님의 말씀을 전파하는 일에 / 거룩한 성전을 건축하는 일에 / 하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는일에 / 하나님의 종이 수고하는 일에 / 기타 등등 ......많은 말을 할것입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육적인 이러한 모든일들은 하나님과 예수님앞에 죽은 행실이 되어 나타나게 되는것입니다
( 마 7 :21-23 )
거짓목자 , 삯꾼목자, 몰각(沒覺)한목자가 세상에 널려 있기에 그들의 달콤한 말의유혹에 넘어가는것입니다
하와가 뱀의 꾀임에 넘어가서 선악과를 따먹은 일은 창세기때의 일이고 오늘날 나와는 무관하다고 생각하시면 성경말씀을 다시 읽고 깨달아 보아야 할것입니다
그 하와라는 당사자가 다름아닌 바로 나(我)라는 사실을 아시기를 바랍니다
교회나가서 선악과 (선과 악에 대한 설교말씀) 듣고 있는것이 선악과를 따먹고 있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오늘 살펴볼 요나가 오늘날 누구를 말하는그림자인가 ? 를 알아보고자 하는것입니다
오늘날 비유의 성경말씀을 깨달아 아는자가 요나인것을 깨달아 아시기를 바랍니다
말씀을 증거하겠지만 오늘날 우리들의 믿음과 신앙이 요나가 한 그대로 따라가고 있는것입니다
비진리말씀을 가진자들과 함께하므로 어떠한 일들이 요나에게 일어나고 있는가를 보여주는 말씀입니다
큰물고기 뱃속에 삼일삼야 (三日三夜)있으면서 기도한다는 말이 무슨말인가 ?
배 = 믿음을 상징 / 선가 (船價) = 십일조 기타 헌금 (목자에게 내는돈 ) /
바다 = 세상 / 물고기 = 신자 / 큰물고기 = 깨달은자 / 거짓목자의 거처 = 유형적인 교회 / 다시스 = 이방인들이 있는곳 / 욥바 = 거짓목자인 장사꾼들이 있는 오늘날의 교회 상징 /
니느웨 = 비진리말씀안에서 우상을 섬기며 신앙하던 자가 진리말씀을 깨달아 회개한자 /
대풍(大風)이나 폭풍(暴風) = 거짓목자들의 설교말씀 /
이정도의 말씀의 깨달음으로 요나서 1장부터 4장까지 여러분들도 다 해석을 할수 있을것입니다
어느분은 이러한 말씀이 성경어디에 있는가? 라는 질문을 하실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문을 하시는분은 문자적인 성경말씀도 읽어보시지 않은 분이며 더욱이 비유의 말씀을 깨달아 알지 못하시는 분이 될것입니다
위에 열거한 말씀은 단어에 불과한 말씀으로 보실수 있으나 이 말씀들은 수없는 세월속에서 하나님이 비유의 말씀을 이루시고자 하신 말씀인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매우귀중한 말씀인것입니다 요나가 곧 예수님의 그림자이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진리안에서 신앙하는자의 그림자이기때문에 그렇습니다
예수님이 육지에서 어떠한 일을 하셨는가를 알지못하면 요나를 바다에서 육지로 토(吐)하여 냈다는 말이 무슨 말씀인지 비유의 말씀을 알지못하게 되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을 알아야 요나을 알수 있으며 요나를 알아야 예수님을 알수 있는것입니다
왜야하면 예수님의 말씀대로 예수님은 요나의 표적밖에 보일것이 없다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본문 말씀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여호와의 말씀이 아밋대의 아들 요나에게 임(臨)하니라
여호와의 말씀이 요나에게 임하니라 라고 말하면 될것인데 성경에는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사람에게는 꼭 그의 아버지의 이름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누구의 아들이라는 말을 왜 하는것일까 ? 성경말씀에 기록되어 있으면 그렇게 알고있으면 그것으로 끝인가 ?
우선 야곱의 12 아들을 보겠습니다 (창 35 :23-26)
레아의 소생(所生) → 1) 르우벤 2) 시므온 3) 레위 4)유다 5) 잇사갈 6) 스블론/ 딸 디나
라헬의 소생(所生) → 1) 요셉 2) 베냐민
레아의 여종실바소생 → 1)갓 2) 아셀
라헬의 여종빌하소생 → 1) 단 2) 납달리
야곱의 12 아들들이 어떠한 사명을 가지고 있는가를 천천히 나중에 살펴보시기를 바랍니다
비진리와 진리말씀안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가지고 있는자들의 상징으로 나오고 있음을 알게됩니다
요나서에 나오는 아버지 아밋대는 레아의 소생중에 스블론지파에속한 사람입니다
창 49 : 13 → 스블론은 해변(海邊 )에 거(居)하리니 그곳은 배 매는 해변(海邊)이라
그 지경(地境)이 시돈까지리로다
그러므로 요나는 스블론지파라는것을 알려주려고 아버지의 이름이 먼저 나오는것이며 이들은 해변에 거하며 배를 이용하여 먹고사는자라는것을 말씀하여주고자 하는것입니다
해변은 비진리말씀안에서 신앙하는자들이 있는곳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마 4 :14-16 )
스블론지파 아밋대는 비진리말씀에서 진리말씀으로 나오는자들의 그림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스블론지파를 말씀하시면서 그 지경이 시돈까지 이른다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시돈까지라는 말이 무슨말인가
성경에서 두로와 시돈을 알려면 이들의 지파가 누구인가를 알아야 합니다
두로와 시돈은 함의 아들 후손들인것을 먼저 알아야 말씀을 해석할수 있습니다
이들은 오늘날은 누구를 말하고 있는가 ? ( 사 23 : 1- 4 )
나중에 다시스를 증거하여드릴때 나오겠지만 오늘날 교회에서 성경말씀을 깨닫지못하고 신앙하는자들을 말하는것입니다
이렇게 성경말씀에 스블론이 나오면 그 말씀이 바로 나(我)에게 하나님이 말씀하신다는것을 알아야 합니다
스블론이 레아의 아들이라고 아는것으로 성경보는것은 나(我)와는 상관없는 제 3 자의 말이 되는것입니다
여러분 나자신이 노아의 아들 함의 족속의 계통의 그림자로 나타나 있다면 믿을수 있겠습니까
아마 놀라실것입니다
그리고 나는 아니라고 말씀하실것입니다
노아의 아들중 셈이나 야벳에속한 족속이라고 말하고 싶을것입니다
그러나 니느웨의 큰성읍은 법죄한 성읍이며 함의 자손들이 거하던 곳이라는 사실입니다 (창 10장)
함의 후손은 성경말씀을 깨닫지못하는것으로 알고 영생할수 없는자로 안다면 성경에 무지한자가 됩니다
바로오늘날 우리들이 천국간다고 다니는 교회가 큰성읍 니느웨이며 범죄한자들이 모여있는 곳이라는 사실을 알게되면 육적인 나의 더러운 령이 하나님의 빛의 령으로 거듭나는일에 소홀히 하지않을것입니다
어영부영하며 적당히 하는 믿음이 무엇입니까 ?
교회다니는것으로 하늘나라 간다는 추상적인 감성적인 생각이 적당히 하는 신앙인것입니다
어느 목자는 설교하는중에 오늘도 한강물은 흘러갑니다 ! 라고 하는 말에 신자들은 아멘과 할렐루야를 외쳐대는 교인들을 본일이 있습니다
우리의 믿음과 신앙은 이러한 두로와 시돈의 신앙에서 빨리 떠나야 합니다
언제까지 다시스로 가는 신앙을하면서 선가(船價 = 십일조를 비롯한 각종헌금) 을 지불하고 계실것입니까
슥 9 : 2-4 → 그 접경(接境)된 하맛에도 임하겠고 두로와 시돈은 넓은 지혜가 있으니 그들에게도 임하리라 두로는 자기를 위하여 보장(保障)을 건축(建築)하며 은(銀)을 티끌같이 정금(精金)을 거리의 진흙같이 쌓았은즉 주(主)께서 그들을 쫓아내시며 그의 바다권세를 치시리니 그가 불에 삼키울지니라
두로는 장사꾼들이 모인곳이며 시돈은 범죄한자들의 도성(都城 = 교회 )이 있는곳입니다
두로와 시돈의 거짓목자들은 자기를 위하여 보장(保障)하며 건축하며 하나님의 령으로 거듭나야 할 신자들을 사망으로 진흙같이 쌓아 취급하고 있다는 말입니다
교회의 많은 무리들을 사망가운데로 인도하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그들을 교회에서 다 쫓아내실것이며 그들이 누리고 있는 세상권세를 치실것이며 그들을 성령의 말씀으로 심판하여 사망으로 없애 버리신다고 말씀하고 계신것입니다
성경말씀은 몇번말씀드리지만 지나간 역사적인 일을 기록한책으로 끝나는 책이 아닙니다
오늘날 우리들에게 현실이며 오늘날 우리들에게 하나님과 예수님이 하시는 말씀인것을 잊지않기를 바랍니다
야곱의 12 아들중에서 땅을 분배받지못한 아들이 레위입니다
땅이 없어서 주지못한것이 아닙니다
비유말씀으로 땅을 분배받지못하여서 제사장의 직분을 주었는데 이들에게는 하나님의 생명인 영생을 얻어 구원 받을 백성은 주지 않았다는 말을 땅을 분배받지못하였다고 말을 하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아론의 반차는 레위지파에속한자들을 말하는데 이들의 믿음과 신앙에는 육신에 속한 양식만을 구하는자가 된것입니다
령으로계신 하나님과 예수님과는 상관이 없는자들이며 조상의 유전을 지키며 내려오는자가 해당이 되는것입니다 오늘날 목자들이 다 레위지파에속하여 조상의 유전을 지키는자들인것입니다
위에 말씀도 설명이 많이 필요한부분인데 오늘날 우리들의 믿음과 신앙도 레위지파가 땅을 분배받지못하여 (하나님의 생명인 영생이 없으므로 ) 육적인 축복이나 부(富)을 구하는 신앙을 하고 있다는 말이되겠습니다
창세기 49장을 읽어보시면서 야곱의 12 아들을 먼저 해석할수 있어야 합니다
예수님은 무슨이유로 유다지파에서 나왔으며 왜 오늘날의 신앙은 아론의 반차인 레위지파의 신앙을 버리고 멜기세댁의 반차인 유다지파의 신앙을 하여야 영생을 할수 있는지 깨달아 알아야 육에서 령으로 거듭날수 있으며 유형적인 건물인 교회를 찿지않게 되는것입니다
오늘날의 교회는 모두가 아론의 반차를쫓은 레위지파가 제사장으로 있는곳이 교회인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은 그당시 서기관이나 바리새인들의 악함을 보시고 저희가 몰라서 악을 행하니 용서하여달라는 말씀을 하나님아버지에게 하셨던것입니다
오늘날도 우리가 교회다니는 사람을 악하다고 말하는것은 저희가 하나님과 예수님의 말씀의 뜻 즉 성경말씀을 깨달아 알지못하므로 사망의 길로 가고 있기때문에 악하다는것입니다
이유는 하나님과 예수님을 령적으로 깨달아 알지못하므로 어그러진길로 가면서도 모르고 있는것입니다
요 16 :1- 3 → 내가(예수)이것을 (생명의 말씀을) 너희에게 이름은 너희로 실족(사망의길로 가는것) 지 않게 하여함이니 사람들이 너희를 출회(黜會=교회에서 쫓아내는것) 할뿐 아니라 때가 이르면 (비유의 말씀을 깨달을때가오면 ) 무릇너희를 죽이는자가 (세상에속한 설교를 하는자들) 생각하기를 이것이 하나님을 섬기는 예(例)라 하리라 저희가 이런일을 할것은 아버지와 나(예수)를 알지못함이라
비유로기록된 성경말씀을 깨달아 알아야 하나님과 예수님을 알게 되어 그의 뜻대로 행하는 믿음과 신앙을 하게 되므로 영생하게 된다는 사실을 잊지않기를 바랍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야곱이 얍복강에서 어떤사람과 씨름하여 이겼습니다 거기서 말하는 어떤사람이 누구길래 그 사람에게 축복하여주기를 바라고 끝내는 야곱에서 이스라엘이라는 령적인자로 변화를 받는것을 알아야 합니다
얍복강도 모르고 어떤사람이 누구인지도 모르는데 성경말씀을 백독을 한다한들 아무소용이 없는것입니다
여러분 겉말씀에서 쭉정이 세상비유로 기록된 성경말씀을 많이 아는것보다 단어 한마디라도 깨달아 아시기를 바랍니다 쭉정이 백가마가 있어도 알곡 한알만 못한것입니다
스블론은 해변에 거(居)한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 말씀의 뜻은 알고 계실것입니다
예수님의 진리말씀이 비진리안에서 신앙하는 스블론과 납달리땅에 임하게 됩니다
마 4 : 14-16 → 이는 선지자 이사야로 하신 말씀을 이루려 하심이라 일렀으되
스블론땅과 납달리 땅과 요단강 저편 해변길과 이방의 갈릴리여 흑암에 앉은백성이 큰빛(예수 = 생명의 말씀을 가지고 있는자 ) 을 보았고 사망의 땅과 그늘에 앉은자들에게 빛 (영생의 말씀)이비추었도다
(깨달았도다) 하였느니라
긴설명은 못드리고 여호와의 말씀이 스블론지파의 아밋대의 아들 요나에게 임(臨 = 영생의 말씀이 함께하심) 하였다는 말씀입니다
요나가 어떠한 사람인가를 설명하여주는 성경구절입니다
성령(聖靈 =거룩한 말씀)이 함께하였다는 말입니다
예수님도 요나의 표적밖에 보여줄것이 없다고 말씀하신 내용도 영생의 말씀밖에 너희들에게 보여줄 표적이 없다는 말씀을 하신것입니다
마 16 : 4 → 악(惡)하고 음란(淫亂 = 거짓목자와 함께하는것) 한 세대가 표적(表蹟 = 겉으로 드러나 보이는 모양)을 구(求)하나 요나의 표적 (령적으로 생명의 말씀을 깨달아 영생하는것) 밖에는 보여줄 표적이 없느니라 하시고 저희를 떠나가시다
오늘날 우리의 믿음과 신앙에서는 어떠한 표적보기를 원하시는가요 ?
육신의 병이 치유받은 일인가요 사업이 형통하여 많은 돈을 버는것인가요
쓸데없는 육신적인 간증을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예수믿지않는분들에게도 다 나타나는 현상들입니다
성경말씀을 통하여 령적으로 거듭나라고 예수님은 말씀하시는데 어찌그리 육적으로 무엇이 이루어졌다는고 하나님과 예수님과는 상관도 없는 말들을 간증이라고 하고 있는것입니다
예수님은 그런일 하시는 분이 아닙니다 성경말씀을 깨달아서 령적으로 거듭나게 하시는 분이므로 육신의 눈으로는 안보이는 영생을 령적으로 영생이라는 표적을 우리에게 보여주시는 분이신것을 아시기를 바랍니다
요나에게 하나님의 생명인 영생이 함께하므로 예수님의 그림자로 요나서가 기록된것을 깨달아 아시기를 바랍니다
2) 이르시되 너는 일어나 저 큰성읍(城邑)니느웨로가서 그것을 쳐서 외치라
하나님은 지금 요나에게 일어나라고 말씀하시는데 요나가 지금 바닦에 앉아있습니까
함의 족속에서 유다족속으로 거듭나라는 말씀입니다 비진리에서 진리말씀으로 거듭나라는 말씀입니다
또한 큰성읍 니느웨는 함의 후손가운데 니므롯이세운 성읍입니다 함은 하나님으로 부터 저주를 받은자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생명을 깨달아 알지못하는 백성에게 하나님의 생명을 깨달은 큰성읍 니느웨에 요나를 보내시므로 범죄한 백성을 구원하시고자 하는것입니다
예수님도 일어나라 여기를 떠나자 라는 말씀을 하십니다 (요14 :31 )
땅에서 즉 육에서 떠나 령적으로 탄생되어지는것을 말하는것입니다
큰성읍에 있는 니느웨 백성들이 죄를 회개한것같이 오늘날도교회에서 성경의 겉말씀에서 세상에속한 설교하는 악(惡)을 행하는자들에게서 떠나서 비유로 기록된 성경말씀을 깨달아 하나님의 뜻을 아는것이 회개하는것입니다 ( 마 3 : 8-12 )
요 14 :31 → 오직 내가 아버지를 사랑하는것과 아버지께서 명하신 대로 행하는 것을 세상이 알게 하려 함이로라 일어나라 여기를 떠나자 하시니라
진리의 말씀, 생명의 말씀, 영생의 말씀을 전파하자는 말씀입니다
이러한 예수님의 뜻을 알아서 진리말씀을 깨닫는 일에 게으른자가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 저 큰성읍(城邑)니느웨로가서 그것을 쳐서 외치라
큰성읍 니느웨는 함의 후손인 니므롯이 세운성읍인데 니므롯은 열걸이며 특이한 사냥꾼이었습니다
이 말씀은 세상에 큰건물을 가지고 있는 유형적인 교회들을 말씀하고 있는데 이곳 성읍(성읍= 교회) 에는 진리의 말씀은 없으며 전도를 잘하여 많은 무리들이 있으며 목자는 영걸(英傑 =영웅과같이 훌룡한사람) 이라는 말입니다
진리말씀이 없는 한곳중에 하나가 니느웨라는 성읍을 예로들어서 말씀하고 계신것입니다
깨달아 알아야 할것은 니느웨가 그당시는 앗시리아의 수도로 하나님앞에 악(惡)을 행하고 있는 나라를 비유로 오늘날의 교회들의 실상을 말씀하고 있는것입니다
큰성읍 니느웨가 앗수로 제국의 마지막 수도로 티그리스강의 상류에 있던 오늘날의 이라크의 수도 현재 바그다드가 아닌가 라는 정도로 알고 끝나면 안됩니다
니느웨성이 바로 나(我)라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니느웨성이 오늘날 범죄 (성경말씀을 깨닫지못하여 하나님과 예수님을 모르는자 ) 한 성읍이 다름아닌 바로 나(我)라는 사실을 깨달기를 바랍니다
세상에는 나보다 더큰자는 없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나의 생명보다 더 중요한것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악(惡)에 빠져서 세상에속한 설교말씀을 종식시키고 깨달은 진리말씀을 전파하라는 말씀입니다
이제 어느 목자라는자들을 의지하는 일에서 벗어나서 스스로 예수님의 말씀을 깨달아서 예수님의 제자가 되어야 할것입니다
인생중에 누가 누구를 구원시켜준다는 말입니까 ?
우리를 죄악에서 구원하여 주실분은 예수님밖에 없습니다 대제사장이신 예수님이 우리의 목자장이신것입니다
3) 그 악독(惡毒)이 내앞에 상달(上達)하였음이니라 하시니라
육적인 우리눈에는 하나님은 안보이십니다 비유로 기록된 진리의 말씀의 내용도 안보입니다
그러므로 인생을 목자로 두고 믿고 신앙하는자들은 사망가운데 있으므로 그들이 악독(惡毒)하다는것입니다
그 악한 마음을 하나님은 다 알고 계신다는 말씀인데 그 악독한 주인공이 바로 나(我)라는 사실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이 어떻게 나의 마음을 아시는가 ?
하나님이 우리을 창조하신분이시기 때문에 우리마음을 다 알고 계신것입니다
상달(上達) 되었다는 말은 누가 하나님에게 알려주어서 아시는것이 아니고 스스로 알고 계신다는 말입니다
그러므로 성경말씀을 주야(晝夜)로 묵상하는자가 복이 있다고 성경은 말씀하고 있습니다
해가 뜨는 낮이나 해가 지는 밤이나 성경말씀을 읽으며 생각하라는 말씀이 아닙니다
비유의 성경말씀을 깨달은 말씀이나 아직 깨닫지못한 말씀에 대하여 꾸준하게 성경말씀에서 하나님의 일을 하라는 말씀입니다
성경말씀을 깨달아 하나님의 뜻을 알아가는것이 하나님의 일인것입니다 ( 요 5 :17 )
하나님이 우리에게 세상지혜가 아닌 하늘나라의 지혜를 주시므로 우리는 깨달아서 영생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성경말씀을 깨닫는일을 하지 않는것이 하나님앞에 악독(惡毒)한자가 되는것입니다
비유의 말씀을 깨달아 알지못하는자가 악독(惡毒= 마음이 흉악하고 독살스러운것) 한다는 말은 그들의 마음에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이 없으므로 악독하다고 말씀을 하시는것입니다
성경의 비유의 말씀을 깨달음으로 선(善)한 믿음이 하나님앞에 상달되는 신앙을 하여야 할것입니다
4) 그러나 요나가 여호와의 낯을 피(避)하려고 일어나 다시스로 도망(逃亡) 하려하여 욥바로 내려갔더니.
※ 그러나 요나가 여호와의 낯을 피(避)하려고 일어나.
여호와의 낯을 피한다는 말이 무슨말인가 ?
이세상 어디를 가도 하나님이 계시지않는곳이 없으므로 하나님을 무소부재(無所不在)하신 분이라고 말하고 있는것입니다
이 말씀은 요나가 하나님의 말씀( 여호와의 낯)대로 행치않음을 말하는것입니다
오늘날로 말하면 우리가 성경말씀에 의지하지 아니하고 삯꾼목자를 따르는것을 말씀하는것입니다
여호와의 낯을 피한다는 말씀은 우리가 이미 다 알고 있는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믿지않고 살아가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낯을피하며 살아가고 있다는 생각은 못합니다
육신적으로 먹고살아가면서 어느종교나 상관없이 본인이 택하여서 믿으면 그만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이러한 신앙들이 하나님앞에 악을 행하는것인지 알지못하고 선(善)을 행한다고 생각하는것입니다
또한 교회나가면 되었지 무슨 비유의 말씀을 깨달아야 천국간다고 말을 하느냐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러한분들은 다 영생의 말씀이 있는 하나님의 낯을 피하여 즉 성경의 비유의 말씀을 깨달아서 하나님의 뜻을 따라 행하는 믿음에서 다 떠난자로서 악독한자가 되는것입니다
하나님이 요나에게 하시는 말씀이 곧 나에게 하는 말씀이라는것을 잊으면 안됩니다
이말씀은 우리가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어서 영생으로 가는 과정을 지금 말씀하고 계심을 놓치면 안됩니다
이러한경우를 행(行)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것이다 라고 성경은 말씀하고 있는것입니다
유형적인 교회를 다니며 행하는 육신적인 어떠한 행위적인것을 말하는것이 아닙니다
성경말씀의 령적인 깨달음이 없는 믿음을 행함이 없는 믿음이라고 말하는것입니다
야고보서 2 : 26 → 영혼(靈魂)없는 몸이 죽은것같이 행(行)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것이니라
이러한 셩경말씀을 잘못오해하여 해석하게되면 육신적인 열정을 다 하여 교회를 열심히 다니며 충성봉사 하여야 한다는 엉뚱한 말로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신앙은 여호와를 알지 못하므로 여호와의 낯을 피(避)하는 신앙이 되는것입니다
※ 다시스로 도망(逃亡) 하려하여 욥바로 내려갔더니.
다시스는 지명(地名)으로만 알면 안됩니다 다시스는 딸을 말합니다 ( 사 23 : 10 )
그러므로 다시스에는 씨가 없으므로 하나님의 말씀이 없는곳인것을 알아야 합니다
또한 다시스를 알기 위하여는 노아의 세 아들에 대하여 알아야 합니다
말씀이 길어지므로 간단하게 집고 넘어가겠습니다
시간이 되시는분들은 다시스 두로 시돈에 대하여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노아는 아들이 셈 /야벳/ 함 /세명 있었습니다
우리생각은 함은 무조건 나쁘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 이유가 아버지 노아의 하체를 보았다는것입니다
오늘날 신앙하시는분들이 비유로기록된 성경말씀을 깨닫는 신앙을 하지 아니하고 성경의 겉말씀에서 세상에속한 설교로 성경말씀을 하십니다
이를 하체에서 음란하게 신앙하고 있다고 말씀하고 있는 말씀입니다 다시말하여 육신적인 사고(思考)에 머물러서 신앙을 하고 있다는 말씀이 되겠습니다
야벳의 자녀중 야완의 자녀중에 다시스가 나오는데 야벳족속도 다 장사꾼들인것을 알아야 합니다
야벳족속도 거짓목자와 신자들이뿐이라는 말입니다
함의 손주이자 구스의 첫째아들인 스바는 어떻습니까 스바의 여왕이 솔로몬을 찿아옵니다 (대하 9장)
솔로몬과 무역을 한 장사꾼이 스바여왕이었습니다
그럼에도 행 8 :26- 39절까지를 보면 함의 자손들이 성경말씀을 얼마나 사모하고 있다는것을 알수있습니다
셈의 자손중에서 아브라함이 나오게 됩니다
이 셈의 자손들도 거짓목자를 남편으로 맞이하며 신앙하고 있는것입니다
진리의 남편 예수는 버리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셈의 자손 아브라함의 자손인 서기관이나 바리새인들도 실제로 아브라함의 자손입니다 (요 8 : 37 )
그러나 예수님은 그들을 죄인중에 죄인으로 말씀하신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독사의 새끼 자식이라고 말씀하고 있는것입니다 (마 23 : 33 )
노아의 아들인 셈이나 야벳이나 함이나 이들의 족속도 다 죄아래 있는것은 마찬가지가 되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은 하나님의 본체이시나 사람의 모양을 입고 이 세상에 내려오신 이유를 알아야 합니다
선지자를 통하여, 하나님의 일꾼들을 통하여, 하나님이 역사하여서 천국을 이를수 있을것 같은데 인생으로는 안되었던것입니다
악한자들( 하나님의 생명을 깨달아 알지못하던자들) 에 의하여 하나님이 보낸 선지자를 인생들이 다 죽이더라는 말입니다
그것이 천국을 이루어가는 한과정이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예수님도 이 세상에 오셔서 십자가에서 죽었는데 예수는 무엇을 세상에 남겼다는 말인가 ?
하나님의 생명인 영생으로 만백성이 들어가는 길을 온전히 성경을 이루어놓았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막연하게 예수님은 죄인을 구원하러 이 세상에 오셨다는식으로 아는것은 아무 의미가 없는것입니다
예수님이 오신후로는 혈통으로 내려오던 역사는 막을 내리게 된것을 깨달아 아는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수십번 말씀을 드리고 있습니다만 우리의 대제사장은 예수님이신것을 잘이해하고 알아야 합니다
인생들중에 있는목자에게는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이 없습니다
노아의 세 아들처럼 다 거짓목자가 되어 성전에서 장사꾼짓이나 하고 있는것입니다
그들에게 하늘나라가는 지혜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이아닌 세상에 속한 설교로 악(惡)을 하나님과 예수님앞에 행하고 있는것입니다 (마 7 :21 -23 )
여러분 제가 자세한 말씀은 드릴수없으나 특히 노아의 시대의 홍수와 세 아들의 족보에 대하여 자세히 살펴보시며 깨달아 보시기를 바랍니다
비유의 말씀으로 많은것을 깨달아 알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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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요나가 다시스로 왜 도망하려고 하였는가 ?
니느웨의 큰성읍이 싫었던것입니다
진리말씀을 오늘날 성경의 겉말씀에서 신앙하는 교회 (니느웨의 큰성읍 비유) 로 가서 그들에게 진리말씀을 전파한다고 그들이 받아들이지 않을것이라고 요나는 생각하였던것입니다
오늘날도 저부터 그런생각으로 가고싶지않는것입니다
실제로 이들은 정통이라는 말을 앞세워서 들은체도 안합니다 그들에게 돌맞아죽지 않으면 다행입니다
요나의 생각도 오늘날 진리의 말씀안에서 말씀을 전파하고자 하는자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었던것입니다
예수님조차 잃어버린 양(羊)을 찿아가라는 말씀까지 하신것을 알수 있습니다 (마 15 :24 )
그렇다면 다시스는 어떠한곳인가 ? 진리말씀을 가지고 신앙하는자들이 있었던 곳인가 ?
그렇지 않습니다
사 23 : 1- 4 → 두로에 관한경고(警告)라 다시스의 선척(船隻)들아 너희는 슬피 부르짖을지어다
두로가 황무(荒蕪)하여 집이 없고 들어갈곳도 없음이요 이 소식(消息)이 깃딤땅에서부터 그들에게 전파(傳播)되었음이니라 바다에 왕래(往來)하는 시돈의 상고(商賈)로 말미암아 부요(富饒)하게된 너희 해변(海邊)거민(居民)들아 잠잠(潛潛)하라
시홀의 곡식(穀食) 곧 나일의 추수(秋收)를 큰물로 수운(輸運)하여 들였으니 열국(列國)의 시장(市場)이었도다
시돈이여 너는 부끄러워할지어다 대저 바다 곧 바다의 보장(保障)이 말하기를 나는 구로(劬勞)하지 못하였으며 생산(生産)하지못하였으며 청년(靑年) 남자들을 양육(養育)하지못하였으며 처녀(處女)들을 생육(生育)지도 못하였다 하였음이니라
위글에서 노아의 후손들 특히 함의 자손들에 대하여 말씀드린 이유가 위 말씀이 다시스에 관한 말씀으로 모두가 함의 자손들에게 하나님이 경고하시는 말씀입니다
두로도 함의 족속이 살던 지경(地境)안에 있는 지명이며 사람입니다 (겔 28 장을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요나가 도망하는 다시스도 오늘날 비 진리에서 신앙하는 이방인들이 세상의 풍요로움에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은 멀리하고 육신적인 세상에속한 설교말씀으로 신앙을 하던자라는것을 이사야 23장은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구약의 말씀이나 선지서나 천천히 읽어보면 오늘날 우리들이 하는 믿음과 신앙에 대한 경고의 말씀입니다
조금 노력하고 시간을 할애하면 다 스스로 깨달아 알수있는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 말씀대로 나의 멍에(성경말씀)는 쉽고 내짐은 (사망의 무거운짐)가벼움이라고 말씀하신뜻을 알아야 할것입니다 ( 마 11 : 30)
사 23 : 1-4절 까지의 말씀을 해석하여보면 오늘날의 거짓목자들이 유형적인 교회에서 어떠한 일을하고 있는가를 구구절절이 말씀하고 있음을 볼수 있습니다
요나가 다시스로 가려고 욥바로 내려갑니다
이 욥바항구는 직접제가 가서 보았는데 해변의 푸른파도가 아릅답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역하는 항구로는 손색이 없어보였으며 요나는 이곳에서 다시스로가는 배를 타려고 하였던것입니다
도한 욥바에는 베드로가 피장(皮匠 = 짐승의 가죽으로 물건을 만드는 사람)시몬의 집에 머물면서 있던집이 아직도 남아 있으며 그대로 잘보관되어 있는것을 보았습니다
욥바에서는 베드로가 다비다라하는 여제자가 죽은것을 살리는 일도 하였고 특히 베드로와 고넬료에 관한 말씀을 읽으며 깨달아 보아야 할 말씀이 많이 있습니다 (행 9-10 장)
그렇다면 욥바라는곳은 어떠한곳인가 ?
배 = 믿음을 말합니다 욥바항구에는 많은 배들이 있습니다
즉 진리와 비진리의 말씀이 함께 존재하고 있는곳을 말합니다
성경말씀안에는 비진리인 성경의 겉말씀에서 신앙하는자와 진리말씀인 비유의 말씀을 깨달아 신앙하는자가 함께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욥바는 결국은 성경말씀의 그림자인데 이곳에서 영생으로가는배를 타는자와 사망으로가는배를 타는자가 있는것입니다
매우 중요한 말씀입니다 내(我)안에 선(善)과 악(惡)이 함께 존재하며 영생과 사망이 함께 존재하는 이치와 같습니다 진리안에 있는자는 사망을 이기고 다스리는자가 되어 영생을 하게 되고 비 진리안에 있는자는 사망을 이기지 못하고 결국은 사망의 음부로 가게되는것입니다
욥바항구에서 어떠한 배를 타느냐에 영생과 사맘으로 갈리기 때문에 예수님 말씀처럼 네가 어떻게 성경을 읽느냐 하는 말씀이 매우 중요한 말씀입니다 (눅 10 : 26 )
5) 마침 다시스로가는 배를 만난지라 여호와의 낯을 피(避)하여 함께 다시스로 가려고 선가(船價)를 주고 배에 올랐더라
※ 선가(船價)를 주고 배에 올랐더라
앞부분은 이미 설명한부분이고 뒷부분의 말씀이 중요합니다
여러분 배를 타는데 배삯인 선가(船價)을 주고 타는배는 비진리말씀에 거(居)하며 신앙하는것입니다
오늘날 교회에서 각종 돈을 받아내는것을 비유로 말씀하고 있습니다
요나서를 통하여 오늘날 우리들의 신앙을 돌아볼줄알아야 하는것을 잊지않기를 바랍니다
선가(船價)를 주고 배를 타면 비진리의 말씀이 있는 다시스로 가게 됩니다
욥바항구에는 선가(船價)를 지불하지 아니하고 진리의 말씀으로 떠나는 배도 있습니다
이러한 배를 구하고 찿고 두드리면 이러한 배를 만날수 있습니다
구하지않고 찿지아니하면 욥바에는 항상 선가를 받고 떠나는 배가 엄청많이 대기 하고 있습니다
요나와 같이 선가를 지불하고 다시스로가는배를 택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생각없이 이교회 저교회를 다니는일이 없어야 한다는 말씀입니다
나의 생각과 상관없이 그 배의 선장(목자)은 엉뚱한곳으로 항해를 하기때문입니다
대풍과 풍랑으로 나를 바다 ( 세상= 사망)으로 던져 버리게 되는것입니다
아무리 힘써서 노(櫓)을 저어도 대풍과 풍랑을 이기지못합니다
왜그런가 ?
선가(船價)을 지물하고 배를 타면 (신앙하면) 하나님과 예수님앞에 큰 죄악과 불법을 저지르는 신앙이 되기 때문에 진리의 말씀으로 배가 가지 않습니다 비진리로 인도하는 선장(거짓목자)을 만나게 된다는 말씀입니다
오늘은 [요나는 어떠한 자(者)인가 ?]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요나선지자가 우리에게 시사하는바가 엄청 많습니다
요나서 1장부터 4장까지 천천히 읽어보시면서 말씀을 깨달아 보시기를 바랍니다
뒤에나오는 말씀들은 요나가 비진리에서 격어야하는 일들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교회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말씀하고 있는것입니다
결국 요나는 바다에서 큰물고기 ( 하나님의생명의 말씀을 깨달아 영생을 아는자) 에 의하여 세상바다에서 육지로 (진리말씀)으로 나오게 됩니다
삼일삼야(三日三夜)을 큰물고기 뱃속에 있게 됩니다
베드로후서 3장8절의 말씀을 보시면 예수님이 3일만에 부활하신 말씀과 일치하며 오늘날 진리말씀안에서 신앙하는분들도 마찬가지로 요나와 예수님과 같이 진리말씀안에서 삼일삼야 그리고 3일만에 부활을 하게 되는것입니다
제가 이말씀하다 저말씀하다 하는것 같아도 차분히 말씀을 살펴보시기바랍니다
제 블로그는 성경공부하는곳이 아닙니다 천국가는길을 가르쳐주어서 스스로 가게 도와주는곳입니다
그러므로 머리가 되는곳이지 꼬리가되어서 항상 성경공부한다고 몽학선생과 성경의 겉말씀에서 성경구절을 주고받으며 세상적인 설교말씀 듣은곳이 아닙니다
이러한자들과 함께하면 시간이나 낭비하고 하나님의 생명인 영생은 모르고 육에서 령으로 거듭나는 일은 불가능한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과 예수님과는 상관이 없는 짓거리들을 하고 있는것입니다
오늘도 험한 세상에서 우리를 눈동자같이 보호하여주시며 성경의 비유의 말씀을 깨닫게하여주심으로 영생으로 인도하여 주시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평강이 이글을 읽고 깨닫는 모든분들에게 함께하여 주시옵기를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