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호돈 2010. 5. 20. 02:30

오늘은 28번째시간으로  ( 罪 ) 에 대하여 살펴볼까합니다

 

본문 말씀 요 9:41 예수께서 가라사데 너희가 소경되었다면 없으려니와 본다고 하니 너희 그저 있느니라.

 

이 죄에대하여는  성경책이 거의 죄라는 말로 쓰여져있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닐만큼 많이 나옵니다.

원래 이 죄라는 말의 뜻은  신학적으로는 과녘(양궁) 을 활로 쏘아서 맞추는데 정중앙에서 빗나갔다는 말입니다.  생명에서 빗나갔다는 말이 되겠습니다

생명에서 벗어난 것을 죄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생명에서 빗나가지  않으려고 하나님을 찿고 예수님을  믿고 신앙생활  하는것이지요.   그분들이 영원한 생명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우리가 믿음생활하면서 죄의식을 가지고 신앙생활 할필요는 없다고 생각이 되어집니다.

왜야하면 예수님께서 죄라는 문제를 해결하시기위해 이세상에 오셨던 것이지요.

그리고 십자가의 보혈로 우리가 죄를 다스릴수 있는 길을 다 열어놓으셨습니다 사망의 권세를 깨뜨렸지요.

그러니 이제 우리는 자유하는 자입니다  사망의 권세를 이김으로 하나님께 영광돌리며 감사하는것입니다 .

 

본문말씀보면 소경이라면 죄가 없으려니와.....라고 말씀하십니다   소경이면 아무것도 안보여서 죄를 지를수없다는 말은 아니겠지요  바로 뒤에 말씀을보면 본다고 하니 죄가 그저 있느니라 라는 말씀을 보니까 소경이 아닌자들에게 예수님께서 말씀하시는것을 알수있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에서의 소경이라는 말이 무슨말이냐 ? 즉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을 알지 못하는자를 두고 소경이라는 말씀을  하신것을 알수있습니다

그렇다면 그당시 바리새인이나 사두개인이나  서기관이나 기타  사람들이 성경을 안본것은 아닙니다       

경을 너무나도 많이보고  잘알아서 예수님에게 따지며 덤벼드는 경우가 다반사였습니다.

그러면 예수님은 왜 너희가 소경이라고 말씀을 하셨을까요 ?성경을 많이알고 모든 절기와 의식을 다지키며 하나님을 믿은 이들을 향하여 무슨이유로 이렇게 나무라고 계신지 궁금하게 합니다

 

눅 18 :41-43 절에는 실지로 소경에 대하여 말씀하십니다 (비유말씀이라는것을 염두에 두고 보십시요)

 

네게 무엇을 하여주기를 원하느냐?  가로되 주여 보기를 원하나이다 예수께서 저에게 이르시되 보아라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느니라 하시매 곧보게되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예수를 쫓으니 백성들이 다

    이를보고 하나님을 찬양하느니라.

우리가 지금 구하는것은 하나님의 생명입니다 그생명 보기를 원하는것입니다 .  육적인 소경의 소원은 보기

를 원하였습니다  우리도 다 하나님의 생명을 보는데는 소경입니다   그러니 우리도 보기를 원하여 볼수있어

야 합니다. 하나님의 생명을 볼수있으면 그것이 곧 믿음이요 구원인것입니다

결국은 비유의 말씀을 보고 깨닫은것이 믿음이요 곧 구원인것입니다. 이것이 소경이 눈을 뜨는니다

 

이 바리새인들은  비유의말씀 (겉말씀) 은 잘알고 있었지만  말씀은 해석 하지못하므로(풀지못하므로)  소경이라고 말씀하고 계신것입니다   다시말하여 성경은 많이보고 있으나 말씀의 뜻을 모르고있으니까  소경이라고 말씀하시는것입니다  소경은 길을 찿지못하는 사람이지요  예수님 =  길 (요 14:6 ) 입니다

 

즉 독생자 하나밖에없는 생명의 말씀을 모르고 있으므로 그렇게 말씀하신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우리도 성경 다 알고 있다 무슨 말이냐? 하는 식으로 예수님께 말하고 덤비므로 예수님 말씀이  너희가 본다하니 죄가 그저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이말은 오늘날도 좀 새겨들어야 할말입니다 참 심각한 말씀입니다

 

왜야하면 교만하고 되먹지 못하였다는 말이지요 .  겸손하면 예수님 말씀에 순종할텐데  우리도 성경뵬수 있다고 하니까 (비유의 말씀의 뜻도 모르면서) 예수님께서 너희가 성경의 뜻도 모르면서 성경본다고 하니 그저 죄가 있다고 말씀하는것입니다. 이말은 바꾸어 말하면 너희는 아직 사망가운데 있다는 말씀입니다

요 9:40 바리새인중에 예수와 함께 있던자들이 이 말씀을 듣고 가뢰되 우리도 소경인가?

 바리새인들은 육적인 소경을 생각하였지 영적으로  본인들이 소경인지는 모르고 있었던것입니다

 

요 9 :39 예수께서 가라사데 내가 심판하러 이 세상에 왔으니 보지 못하는자들은 보게하고 보는 자들은 소경이 되게 하려 함이라

 

즉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을 비유의 말씀(겉말씀)으로만 보는자들은 심판을 받를것이요 하나님앞에 겸손하여 나는  이성경의 말씀이 무슨 뜻인지 알지 못하겠습니다 라고 말하는자들에게는 말씀을 깨닫게 하여 주시겠다는 말씀 인것입니다. 그러므로    말씀 = 하나님 ( 요 1:1 )  본다고 하는자들은 소경이므로 하나님을 모를수밖에 없으며 이러한 자들이 어떻게 하나님의 자녀가 될수있으며 하나님으로 부터 모든것을 유업으로 받을수있으며 하나님의 생명을 받아 영생에 들어 갈수 있겠습니까 ?

 

반복되는 말입니만 말씀을 깨닫지 못하면 소경이라는 말씀이지요  실지로 눈이 먼 맹인을 말함이 아니요 두눈 말짱히 뜨고 있는 바리새인들을 향하여 말씀하고 있는것입니다

비유인 성경말씀을 깨닫느냐 못깨닫느냐 에 따라 심판이 이루어진다는 말씀입니다.

 

바리새인이나 서기관들의 가르침과 예수님의 가르침은 어떻게 다른가 보시겠습니다

 

마 7:29 이는 그 가르치시는것이 권세있는 자와같고 저희 서기관들과 같지 아니함일러라.

                   ( 예수님의 가르침) = 말씀을 해석하여주심

 

마 7:21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

              ( 바리새인과 서기관들을 향하여 말씀하고계심 이들은 말씀은 해석하지못하고 입으로만 부르짖음 )

 

중요한구절 하나만 더 보기로 하겠습니다.

요 16 : 8 그가와서 에 대하여 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

 

요 16 : 9죄에 대하여라 함은 저희가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

 

죄가 무엇인가 하였더니  예수님을 믿지 아니하는자가 죄인이라는 말씀입니다

이 말은 무슨 뜻인가요?   오늘날 교회다니면서 예수님 안믿은 사람도 있나요?  아니면 종교가 다른사람들을 일컬어서 하는 말일까요?  

앞장에서 다 설명하였던  내용입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면   예수 = 독생자 = 하나밖에 없는 생명의 말씀.

고로 죄란 비유의 말씀에 머물러 있는자를 말함니다 . 다시말하면 하나밖에 없는 생명의 말씀 (깨달은말씀)

을 믿어야 죄인이 아니며 예수님을 믿은자가된다는 말씀입니다.

 

 

      비유의 말씀을 아직까지 깨닫지못하고 믿게되면 레위지파에 속한자가 됩니다

        아론의 반차 → 레위지파 → 모세 → 제사장 ( 일시적인 제사장 즉 자주바뀜)

         ( 여러 구실을  붙여서 하나님의 성전에서 돈을 받아냄)   →  악을 행하므로 죄가운데 있게됨

         

 

   ※ 비유의 말씀을  깨닫고  믿게되면 유다지파에 속합니다

       멜기세덱의 반차 → 유다지파 → 예수그리스도 (영원한 대제사장)

       (신약에와서는 돈과 상관없음 ) → 의로운자로 하나님의 영원한생명으로 들어감

 

위 말씀이 조금 어렵습니다    생각하시면서 잘 이해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므로

죄란 예수님을 믿지 않는것이라고 하였으니 비유의 말씀(성경의 겉말씀) 가운데 머물러 있는자요

하나님의 말씀을 깨닫지 못하고  믿음 생활하는 자를 말합니다

 

죄와 상관이 없는자하나님의 말씀을 깨달은 자를 말하며  비로서 예수님의 뜻을 알아 예수님을

믿는자가 되어 믿음 생활하는 자를 말합니다

 

행28:26-27 → 일렀으되 이 백성에게 가서 말하기를 너희가 듣기는 들어도 도무지 깨닫지 못하며 보기는

보아도 도무지 알지 못하는도다 이 백성들의  마음이 완악하여져서 그 귀로는 둔하게듣고 그 눈은 감았

으니 이는 눈으로 보고 마음으로 깨달아 돌아와 나의 고침을 받을까 함이라

 

이글을 읽으시는 모든분들은 멜기세덱의 반차를 쫓은 예수님과 함께 영원히 함께 하셔셔 하나님의

영광를 드러내는 자로 나타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리옵나이다.

 

    아 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