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말씀해설

황충 ( 蝗蟲 )

류호돈 2015. 1. 25. 19:04

오늘은 161번째 시간으로 황충 (蝗蟲 )에 대하여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본문말씀 말 3 : 11-12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황충을 금 ( 禁 )하여 너희 토지소산 (土地所産) 을 멸하지 않게하며 너희 밭에 포도나무의 과실로 기한전 (期限前)에 떨어지지않게 하리니 너희 땅이 아름다와지므로 열방 (列邦)이 너희를 복되다 하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말라기는 내용전체가 사실은 제사장들의 하는일에 대하여 하나님이 그들의 잘못을 꾸짖은 말씀입니다 

그당시는 제사장을 말하나 오늘날로 말하면 목회자가 될것입니다

무슨이유로 하나님은 하나님의 백성을 하나님의 나라로 인도하겠다는 제사장들에게 이렇게 여러말로 가혹하게 꾸짖은지 처음에는 금방이해가 가지않으나 차분하게 읽어보고 깨닫게 되면 하나님의 백성을 하나님의 나라로 인도한다는 명목하에  제사장들은 하나님앞에는 물론이고 하나님을 믿는백성에게도 온갖악한 일을 행하므로 하나님의 단호한 입장을 제사장들을 향하여 말씀하고 계신것입니다

 

말라기서하면 먼저 떠오르는것이 십일조인데 이는 전장에서 대강 살펴본 말씀이기에 여기서는 생략하겠습니다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에 들이라고 하니까 교회에 다니면서 내가 한달월급이나  혹은 기타 수입이 있으면 여기서 십분의 일을하나님앞에 갖다가 바치라는 식으로 말씀을 왜곡하므로 하나님이 이들에 대하여 심판을 하시겠다는 말인것입니다

 

또한 십일조의 뜻을 가장 잘 나타내주는 성경구절은 느헤미야서 입니다

 

느 11 : 1-2  백성의 두령들은 예루살렘에 머물렀고 그 남은 백성은 제비뽑아 십분의 일은 거룩한성 예루살렘에 와서 거하게하고 그 구 [ 9 ] 분은 다른성읍에 거하게 하였으며 무릇 예루살렘에 거하기를 자원하는자는 백성들이 위하여 복을 빌었느니라

깨달음이 있기를 바랍니다

 

구약에서 아브라함이 멜기세댁에게 바친 십일조는 전리픔 (戰利品 )중에서 십분의 일을 멜기세댁에게 바쳐진것을 간과하면 안되며 기타 다른성경구절에서 혹 십일조라는 말이 나올때는 이유불문 내가 취한것에서 십분의 일을 하나님앞에 드리겠다는 비유의 말씀의 뜻을 깨닫지못하므로 오히려 하나님을 오해하여서 믿게 되는것이며 이렇게 하나님앞에 선을 행한다고 열심을내서 신앙하며 하나님의 백성을 인도한다고 나름대로 열심을 내고 있으나 필경은 사망으로 인도하는 악한일을 하게 된다는 사실앞에 안타까움을 금할수 없는것입니다

 

시간적으로 지나간 옛날이나 세월이 흐른 오늘날이나 어찌 목회자의 생각은 변하지 아니하고 일만 악의 뿌리인 돈을 받고 하나님을 섬기는지 참 알수 없는 일입니다  하나님 말씀은 제사장들이 신앙하는자들에게 도적질을 하는데 그 도적질하는것이 곧 십일조와 헌물이라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왜 하나님은 제사장들이 유전적으로  받아왔던 십일조와 헌물을 도적질한다고 말씀하고 계시는가요

레위족속이 받아 왔던 십일조는 그들의 생활비라는것을 알아야 할것입니다

오늘날도 돈을 교회에 낼때에는 하나님 이름 팔지말고 목자들의 생활비하라고 주는것으로 알면 될것입니다

 

또한 하나님은 제사장들이 신앙하는자들에게서 받아내는 십일조와 헌물이 도적질하는것이라고 말씀하고 계신데 제사장들이 하는말은 신앙하는자들이 십일조나 헌물을 안하면 하나님의것을 도적질한다고말을 하고 있습니다

하나님 아니면 제사장중에 한사람이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거짓말을 할리가 없겠지요 다만 제사장이 하나님의 말씀을 깨닫지 못하므로 하나님의 말씀을 알아듣지 못하는 귀머거리요 소경이 되어있을 뿐인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온전 (穩全 ) 한 십일조를 창고( 하나님나라 ) 에 들여 나의집 (신앙하는자들의 령안에 ) 양식 (령적인생명의 말씀) 이 있게하고 그것으로 나를 시험하여 (하나님을 깨달아 알아서)내가 하늘문을 열고 ( 하나님께서 비유의 말씀을 깨닫게 하여주시므로) 너희에게 ( 신앙하는자들에게) ( 복 = 영생 시편 133 : 3 ) 을  쌓을곳이 없도록 붓지아니하나보라. 고 말씀하고 계신것입니다

 

사 1:11-13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너희의 무수한제물이 내게 무엇이 유익하느뇨 나는 수양의 번제와살진 짐승의 기름에 배불렀고 나는수송아지나 어린양이나 수염소의 피를 기뻐하지 아니하노라 너희가 내 앞에 보이러오니 그것을 누가 너희에게 요구 하였느뇨 내 마당만 밟을뿐이니라 헛된제물을 다시 가져오지 말라.

 

하나님은 가져오지말라고 하는데 사람들은 자꾸 갖다가 하나님에게 주려고 합니다

왠지 안갖다 드리면 꺼림찍하고 본인이 믿음이 없는것같고 또 목회자는 십일조는 하나님에게 드리는 예물이라고 부축이고 정말로 신앙하는 사람으로서는 이정표없는 거리에서 방황하지 않을수가  없는것이 현실입니다

 

 

온전이라는 말은 말에 실수가 없는자가 온전한자라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약 3 :1-2  내 형제들아 저희는 선생된 우리가 더 큰 심판 받을 줄을 알고 많이 선생이 되지 말라

우리가 다 실수가 많으니 만일 말에 실수가 없는자온전한 사람 이라.

 

요 6:63  →  살리는것은 령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말이 령이요 생명이라 .

 

예수님의 말씀은 하나님의 령을 가진자의 말이기 때문에 실수가 없는것입니다  그러므로 그의 말은 곧 령이요 생명이 되는것입니다

우리신앙하는자들도 예수님과 하나가되어 그와 친구가 되어야 하는것입니다

비유의 말씀을 깨달아서 하나님의 말씀을 신앙하는자들도 알아갈때 우리의 말에도실수가 없게는것입니다   세상의 지식과 학문으로 말하는 설교는 모순덩어리일뿐더러 말에 실수가 많기 때문에 온전하지 못한것이며 그 말씀안에는 령이 존재하는것이 아니라 육이 존재하는것이요 생명의 말씀이 아니라 사망의 말씀인것을 알아야 할것입니다

 

그러므로 온전한 십일조라는 말은 간단히 말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깨달아서 육에서 령으로 거듭탄생되어 나의  생명하나를 하나님앞에 향기로운 제물로 올려 드리는것을 온전한 십일조라고 말을 하는것이되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제사장들이 신앙하는자들에게 실상인 십일조와 헌물을 받아내는것을 일컬어서 제사장을 도적질한다고 말하는것이며  성도들의 귀한 생명이 령으로 거듭나서 하나님앞으로 상달되어야 하는것을 제사장이 막고 사망으로 인도하고 있기때문에 이를 하나님의 것 ( 성도 )를 도적질한다고 말을 하는것입니다

 

몰각한 목자가 많으므로 신앙하는자들을 꾀어서 하나님앞에 십일조를 잘하고 헌금을많이 하여야 축복을 받고 좋은 믿음이라고 말하는자가 있으니 이들은  모두가 악한 목자인것을 아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생명인 영생은 돈가지고 해결이 되는 성질이 아닌것을 알아야 할것입니다   

그러므로 제가 몇번이고 강조하지만 본인이 스스로 예수님을 통하여 진리안에서 자유 (사망에서 벗어나 생명으로 들어감) 하는자가 되어야 될것입니다

그러므로 성경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고 계십니다

 

요 11 :22  그러나 나는 이제라도 주께서 무엇이든지 하나님께 구하시는것을 하나님이 주실줄

아나이다

 

위에 성경구절 말씀은 나사로는 이미 죽어 있었으나 마르다가 예수님에게 한 말입니다

마르다가 생각하기를 이미 때가 늦은것은 사실이지만 그러나  예수님이라면 못하실일이 없다고 긍정적으로 말할때에 예수님은 마르다의 말을 들어서 나사로를 살려 주신것입니다

이 말씀은 마르다와 나사로의 말이 아닌 오늘날 나의 믿음에 대하여 예수님과 대화하여야 하는것입니다

 

내가 비진리 안에서 신앙을 몇십년을 하였으나  쭉정이 믿음안에 있던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라도 예수님께서 하나님아버지에게 나에게 영생주시기를 구하시면 하나님은 나에게도 영생을 주실것이라는 것을 말하고 있는것입니다

세월은 여류하는데 나그네로만 머룰러서는 안될것입니다  본인이 하루속히 영원히 거할집 하나님집을 찾아 영생을 하는자로 모두가 나타나야 할것입니다

 

우선 본문 말씀의 제목이 황충인데 사전에서 황충을 어떻게 설명하는가를 보도록하겠습니다

 

황충 (蝗蟲 ) : 메뚜기과에 속한 곤충으로 몸의 색깔은 녹색 혹은 갈색으로 되어있으며 몸의 길이는 5~6 센치 정도의 크기로 주로 열대초원에 떼지어 사는데 무리를 지어 이동할때 농작물에 큰해( 害) 를 주는 벌레이다

 

본문말씀을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황충을 금 ( 禁 )하여 너희 토지소산 (土地所産) 을 멸하지 않게하며.

 

 

만군의 여호와라는 말은 하나님의 사명자들이 사망가운데 있는 하나님의 백성들을 구원하고자 사망과 싸우는것을 말하고 있는것입니다    여호와라는 말은 표호 (表號)라고 하여서 겉이름을 말하고 있는것입니다

그러므로 구약에서는 여호와라고 부르지만 신약에서는 예수로 이름이 바뀌게되어 신약성경에서는 여호와라는 이름이 단 한번도 나오고 있지 않는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이 기록하여 놓으신 성경을 깨닫기 전까지는 (영생 )  하나님의 이름을 여호와라고 부르지만 하나님이 본체인 (빌 2 :6 ) 아들의 형상으로 이세상에 오실때는 령이시기때문에 겉이름 (육적인) 인 여호와라는 이름을 부르지 아니하고 령적인 이름인 예수라고 부르는게되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여호와라는 이름은  이러한 뜻이구나 하는 정도로 알고 우리가 지금 하나님에게 기도할때에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구하여야 하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은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 ( 詳考 =자세하게 살펴보는것) 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예수 ) 대하여 증거하는것이로다  ( 요 5:39 ) 라고 말씀하고 계시므로 성경말씀을 보는것을  이래도 좋고 저래도 좋다고 생각하면 하나님의 생명인 영생은 우리와 멀어지게 되는것입니다

 

하나님의 이름인 여호와를 예수로 불러야 하는것은  아브람이 아브라함이라고 부르는것과 또한 야곱을 이스라엘이라고 이름을 바꾸어 부르는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 너희를 위하여 황충을 금 ( 禁 )하여

 

너희를 위한다는 말은 하나님을 믿고 신앙하는 하나님의 백성을 말씀하고 계신것입니다

그런데 방해하는자가 있으니 이를 비유로 하나님은 황충이라고 말씀하고 있는것입니다

그러므로 황충은 벌레가 아니고 사람인것을 알아야 할것입니다

이 황충이라는 벌레는 곡식의 씨를 땅에심어서  싹이나고 줄기가 나오고 잎이 나오고 꽃이피어서  그 씨가 열매로 결실이 되기 전에 줄기나 잎파리에 붙어서  갈아먹음으로 열매를 맺지못하고 중도에 죽게하는 해악을 주는 벌레 인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황충이 하나님의 백성에게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나님이 막아 주시겠다는 말씀을 하고 계신것입니다

달리말하여 비진리안에 있는목자 (황충)가 하나님을 믿고 신앙하고자 하나님앞에 나오는자들을 중간에서 가로채서 생명으로 가는길을 막고 사망의 길로 인도한다는 말에 다름아닌것입니다

몇번이고 말씀드렸지만 목자가 진리의 말씀을 전하지 아니하고 비진리안에서 신앙하는자들에게 비본질적인것을 강요하면서 신앙하는자들에게 모든것을 요구하여 갈아먹는자를 황충이라고 말을하는것입니다

그러니 신앙하는자들은 하나님의 생명인 영생에는 들어가지 못하고 중도에서 사망의 길로 가게 되는것을 말하는것입니다

 

어느분은 성경말씀은코에걸면 코걸이요 귀에걸면 귀걸이가 된다는 말씀을 하시는분도 보았습니다

이러한 자들은 성경의 비유의 말씀을 깨닫지못한자요 하나님의 생명인 영생을 모르는자요 땅에 속한자요 육에속한자요 꺼지지아니하는 영원한 불못에 들어갈자라는것을 알아야 할것입니다

하나님은 인간들과 같이 이래도 좋고 저래도 좋은분이 아닌것입니다

선을 행한자에게는 영생을 주시고 악을 행한자에게는 거기에 상응하는 벌 (罰)의 댓가를 치르게 하시는 분이신것입니다

 

우리는 이렇게 악하고 거짓말하는자들과 함께하는자가 되어서는 안될것입니다 ( 요 8 :44 )

성경의 비유의 말씀을 깨달아서 하나님의 생명인 영생을 얻어 하나님앞에 영광을 드러내는자가 되어야 할것입니다

 

 

※ 너희 토지소산 (土地所産) 을 멸하지 않게하며.

 

토지소산은 육신적인 사람의 마음을  말씀하고 계십니다

 

창3 :19   네가 얼굴에 땀이 흘러야 식물을 먹고 필경은 흙으로 돌아가리니 그 속에서 네가 취함을 입었음이라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것이니라 하시니라

 

창 3 :21 여호와 하나님이 가라사대 보라 이 사람이 선악을 아는일에 우리중 하나같이 되었으니 그가 그 손을 들어 생명나무 실과도 따먹고 영생할까하노라

 

아담과 하와가 뱀의 꾀임에 빠져서 선악과를 먹고난후 하나님으로 부터 저주의 말을 지금 듣고 있는것입니다

토지소산이라는 말은 땅에서 생산되어 나는물건을 말하고 있은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우리 사람을 볼때는 하나님이 흙으로 만든 하나님의 소유의 토지소산이 되는것입니다

즉 토지소산은 하나님의 것이기 때문에 어느누구도 하나님의 것에 손을 댈수가 없는것입니다

 

그런데 황충이라는 벌레 (목자)가 나와서 하나님의 토지소산을 멸하고 있다는 말씀이 되겠습니다

하나님께서 심어서 생명을 생산하시고자하는 상품을 이 황충이라는 벌레가 다 갈가 먹고 있다는 말인것입니다

하나님은 사람이 뱀 (마귀.사단 = 비진리에서 신앙하는자를 말함 ) 이 꾀어서 선악과를 따먹어서 에덴동산에서 쫒겨나서 사망에 이르게 되었으나 하나님은 이것으로 끝내지 않으시고 다시 우리를 에덴동산안으로 인도하시고자 생명나무를 또한 준비하였던것입니다

 

우리는 선악을 알게하는나무의 실과 ( 세상의 지식과 학문에 의한 선과 악의 개념을 알려주는 말씀의 신앙) 은 더이상 따먹으면 사망에 영원히 이르게 되므로 생명나무의 실과의 말씀 ( 하나님의 비유의 말씀을 깨달아 하나님의 생명인 영생을 아는자의 말씀 ) 을 듣고 신앙을 하여야  하나님의 생명을 깨닫게 되어 영생하게 되는것이며 하나님은 이를 위하여  지금도 일하고 계심을 알아야 할것입니다 ( 요 5 :17 )

 

우리가 가지고 있는 하나님이 주신 토지소산 (육신 )을 갈아업어서 (거듭탄생되어서 ) 황충이 덤벼들지 않도록 각자의 신앙을 잘지켜야 할것입니다

이는 얼굴에 땀이 흘러야 식물 ( 장성한자가 먹은 음식 =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 을 먹고 다시 에덴동산으로 복귀하여 죽음이 없는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에서 영원히 살수있게 되는것입니다

 

육신적인 토지소산이 있어야 하나님의 령으로 거듭탄생되어지는 일을 할수가 있는것입니다

그러므로 나 (我 ) 라는 존재가 이 세상에 태어나서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은 매우 귀하고 소중한것이라는것을 아시기를 바랍니다

이세상에 태어나서 사는날까지 살다가 죽으면 그만이라는 생각은 하나님의 뜻과 아주 상반되는 생각인것이며 무지한자이며 우매하고 어리석은 자가 되는것입니다

이렇게 우리의 육신이 귀한존재이므로 하나님이 황충이 우리를 해 (害) 하므로  황충을 막아주시겠다고 까지말씀하고 있으니 하나님의 사랑은 우리가 감히 측량할수 없음을 알게 되는것입니다

 

그런데 이 토지소산이 하나님의 령으로 거듭나기전에 황충 ( 성경의 비유의 말씀을 깨닫지 못하여 하나님의 생명인 영생을 알지못하고 세상의 지식과 학문에 의존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전파하는자 ) 에 의하여 죽게되므로 우리는 지혜롭게 신앙을 하여야 할것입니다

 

 

 너희 밭에 포도나무의 과실로 기한전 (期限前)에 떨어지지않게 하리니 너희 땅이 아름다와지므로 열방 (列邦)이 너희를 복되다 하리라

 

밭은 세상이요 또한 사람을 말하고 있으니 너희 밭이라는 말은 우리의 육신의 마음을 말하고 있는것입니다

좀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우리안에 거하는 령인것입니다

땅에 속한 령을 하늘에 속한 령으로  우리는 성경을 통하여 예수님으로부터 변화를 받은것입니다

 

우리밭에 포도나무가 있다는 말은 포도나무는 예수님을 말씀하고 있는것입니다

 

요 15 : 1-5  내가 (예수) 참포도나무요 내아버지는 농부라  무릇내게 있어 과실을 맺지 아니하는 가지는 아버지께서 이를 제 (除 ) 해 버리시고 무릇과실을 맺은가지는 더 과실을 맺게하려하여 이를 깨끗게하시느니라

너희는 내가 일러준말로 이미 깨끗하였으니 내안에 거하라 나도너희안에 거하리라

가지가 포도나무에 붙어있지아니하면 절로 과실을 맺을수 없음같이 너희도 내안에 있지아니하면 그러하리라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저가 내안에 내가 저안에 있으면 이 사람은 과실을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수 없음이라

 

포도나무는 예수님이요 우리는 가지라고 하였으니 포도나무에 붙어있는 우리가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과실을 맺게 되는것입니다

농부 = 하나님 ( 포도원의 주인 = 생명의 주인  )    과실 = 씨 = 하나님 말씀 (눅 8:11 )

포도나무 = 예수 = 하나밖에 없는생명의 말씀

가지  = 신앙하는자들 = 가지는 포도나무에 붙어있으므로 즉 하나밖에 없는 생명의 말씀과 함께하는 성도를 말합니다

우리의 신앙이 예수와 함께하지아니하면 하나님의 생명안에는 들어갈수 없다는것을 말씀하고 있는것입니다

 

※ 기한전 (期限前)에 떨어지지않게 하리니.

 

육신적인 한정적인 생명안에 있을때에 하나님의 생명과 연결시켜주시겠다는 말씀인것입니다

기한전에 즉 열매 맺기전에 떨어지는 원인은 황충이 갈가 먹기 때문이라는것을 알아야 할것입니다

그러므로 성경을 볼때에 자세히 상고하여서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를 알아야 할것입니다

성경을 상고하여서 보지 아니하면  가지인 우리가 포도나무인 예수님에게 붙어있지 못하게 되는것입니다

 

포도나무에 붙어있지못하게 되면 .

 

요 15 : 6  사람이 내 (예수) 안에 거 (居 )하지 아니하면 가지처럼 밖에 ( 밖 =어두운곳 = 사망 ) 버리워 말라지나니 ( 하나님의  령으로 거듭나지 못하고 육신으로 있다가 죽게 되나니 ) 사람들이 이것을 모아다가 불에 던져사르느니라

 

그러므로 하나밖에 없는 생명의 진리말씀에서 신앙을 하므로 기한전에 떨어지는 열매로 나타나서는 안될것입니다

예수님에게 붙어있으면 하나님과 예수님이 우리로 하여금 열매 (영생)으로 결실이 될때가지 보장을 하여 주시겠다는 말씀에 다름아닌것입니다 

 

※ 너희 땅이 아름다와지므로 열방 (列邦)이 너희를 복되다 하리라

 

우리의 땅이 사망가운데에 있을때에는 황폐하여져 있었으나 이제 하나님이 황충을 우리에게서 제 (除 )하여 주시므로  씨가 땅에 떨어져 싹이나고 줄기가 나고 잎이 나오고 꽃이피고 결실하여 아릅답게 된다는말씀인것입니다

씨는 땅 (육신에 마음 ) 에만 떨어져야 결실을 하게되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사람이라는 존재는 매우 귀하고 존중하여야할 하나님의 백성인것을 알아야 할것입니다

 

그러므로 열방 (列邦 = 여러나라 = 하나님의 백성들 ) 이 우리를 (福 =영생 시 133 :3 ) 이 있다고 말을 하게 된다는 말씀인것입니다

 

 

오늘은 황충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우리의 신앙이 황충에 의하여 기한전에 땅에 떨어져서 열매를  결실치 못하는일이 있어서는 결코 안될것입니다

이 말은 사람의 말이 아니요 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인고로 거짓이 없는 실상 (實狀)으로 이루어지는것을 믿으시기를 바랍니다

예수님의 멍에는 쉽다고 하였으니 예수님과 함께하므로 우리도 열매를 맺어 하나님앞에 영광을 나타내는자로 모두가 나타나시기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