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 2 : 4 - 5 해설
오늘은 117 번째 시간으로 계 2 : 4- 5 절 의 말씀을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본문말씀 계 2 : 4-5 → 그러나 너를 책망할것이 있나니 너의 처음사랑을 버렸느니라
그러므로 어디서 떨어진것을 생각하고 회개하여 처음사랑을 가지라
만일 그렇지아니하고 회개치아니하면 내가네게 임하여 네촛대를 그자리에서 옮기리라
이말씀은 에베소 교회를 향하여 보낸 편지내용의 일부입니다
여러분들도 계시록의 말씀 하나를 깨달으면 10가지의 뜻을 깨닫기를 바랍니다
저는 중요한 부분만 집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리읽어도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문의하여주시면 제가 깨달은 부분안에서 답하여 드리도록 하게씁니다
계시록을 보시기전에 선지서를 정독하여 충분히 이해를 하시고 계시록을 읽으시기를 바랍니다
성경전체 내용의 말씀과 특히 선지서의 말씀이 많이 반복이되어지기 때문에 선지서의 글을 읽지않고 계시록을 보시면 모든말씀이 새롭게 보이기 때문에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을 믿어나가는 가운에 너무 다른사람의 말씀에 의존하려고 하지않기를 바랍니다.
언제까지나 어린아이가 되어 밥을 떠 넣어서 주는 밥만 받아먹으면 안되겠지요.
단단한 식물을 내가 직접 챙겨서 먹을수 있는 (영생의 말씀) 성도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야곱이 얍복나루에서 천사와 싸워이긴것을 생각하시면서 성경과 끝까지 싸워이겨보려는 (깨달아보려는)
마음을 갖기를 바랍니다.
그래야 내것이 되며 믿음이 하나님을 향하여 반석위에 세워지게됩니다
모래위에 세우는 어리석은 믿음이 되어서는 안될것입니다. 육신은 너나할것없이 차꾸 늙어가고만 있습니다 없는시간이라도 틈을내셔셔 열심히 성경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본문말씀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너를 책망 할것이 있나니.
딤전 3 : 16-17 → 모든성경은 하나님의 성령의 감동으로 된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하며 모든선한일을 행하기에 온전케하려함이니라
懲戒 (징계 ) → 교훈/교육/ 책망 (딤전 3 : 16 :주 1 )
히 12 : 8 → 징계는 다 받은것이거늘 너희에게 없으면 私生子요 참아들이 아니니라
책망이라는 말은 징계라는 말인데 이 징계를 하나님으로부터 받지아니하면 사생자가 된다는 말입니다
사생자란 아버지가 있으되 아버지가 어디계신지 아버지를 모르는자를 말하고 있는것이지요
쉬운말로 어느여자가 어느 남자를 좋아하여 아이 하나를 낳았는데 아이를 낳은 남편과 살지않고 남편이 어디론가 사라져버린 경우를 말하고 있는것이지요 우리들이 사는 주위에도 많이 있지요 사실 사생자는 자기를 낳아주신 어머니도 모르며 없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옛날에는 고아원에서 이들을 키웠던것입니다
아뭏든 사생자는 아버지가 누구인지 모르며 현재 자기와 함께하지 않는경우를 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성경은 세상적인 차원의 말보다는 하나님을 믿는 우리들은 아버지(하나님)을 알기위하여서는 징계을 다 받아야 비로서 하나님의 아들이 된다는것입니다
징계= 교훈이므로 교훈이란 가르쳐서 앞으로의 행동에 도움이 되게 하는것을 말하지요
책망이란말도 잘못된것을 나무라거나 못마땅한것을 바르게 고치도록 하는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우리가 율법안에 빠져 믿음생활하는것에 대하여 책망하시고 또한교훈하시고 징계을 하셔셔 사생자로 남아있지아니하고 하나님의 아들이 되도록 우리의 믿음에 대하여 잘못된것에 대하여 징계을 하시고 교훈을 하시고 책망을 하시는 것을 기쁜마음으로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다시말씀드리면 하나님의 비유의 말씀을 깨달아야 하나님의 아들이 될수 있다는 말에 다릅아닌것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의 참아들로 변화를 받게되는것입니다
하나님의 참아들이 되면 어떻게되는가를 성경을 통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히 13 : 6 → 그러므로 우리가 담대히 가로되
主는 나를 돕는자시니 내가 무서워아니하리라 사람이 (하나님말씀깨닫지못한자들 곧 사생자들이)
내게어찌하리요
사생자들은 하나님의 아들들에게 꼼작도 못한다는 말인것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이 아들에게 주시는 철장권세인것을 아시기를 바랍니다
육신의 생명가진자로 한줌의 흙으로 돌아가는 사생자가 감히 영생하는 하나님의 아들에게 어떻게 한다는 말입니까
성경은 이렇게 자세히 기록된것을 보면 정말 하나님앞에 고개가 숙여집니다
우리모두 징계 (하나님의 비유의 말씀을 모르는자들을 깨달아 알게 하는것) 를받아 하나님앞에 바로서는 믿음을 갖도록 하여야 할것입니다
요한1서 4 : 5-6 → 저희는세상에 속한고로 세상에 속한말을하매 세상이 저희말을 듣느니라
우리는하나님께 속하였으니 하나님을 아는자는 우리의말을듣고 하나님께 속하지아니한자는 우리의말을 듣지 아니하나니 진리의령과 미혹의령을 이로서 아느니라
※ 너의 처음사랑을 버렸느니라
하나님은 스스로가 나는 처음이요 나중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 사랑은 처음이나 나중이나 동일하십니다
그런데 이 하나님의 사랑을 변질시킨자들이 있으니 다름아닌 바리새인들 (율법에속한자들)이었던것입니다
이들이 모두 하나님의 처음사람을 버리고 사랑대신 악을 행하였던것입니다
아니 율법안에 있다고 무슨악을 행하는것이냐라고 생각하시는분도 계실것입니다
율법은 모세가 하나님으로 부터 받았는데 모세가 악을 행하므로 하나님이 버리시고 가나안땅에 못들어가게
하였던것입니다
그러므로 율법안에 있는자들은 모세에 속한자들이요 예수님에게 속한자는 선한자인것을 알아야 하는것입니다 ( 이미 말씀드린 내용이어서 여기서는 더 긴 설명은 생략합니다)
요한 1서 4 : 16 →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시는 사랑을 우리가 알고 믿었노니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사랑안에 거하는자는 하나님안에 거하고 하나님도 그 안에 거하시느니라
하나님 = 사랑 하나님 = 말씀 ( 요 1 :1 ) 고로 사랑 = 말씀
하나님의 비유의 말씀을 깨달는자가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사랑을 갖고 있는자인것을 깨닫기를 바랍니다.
세상적으로 어려운 사람을 도와주는것을 하나님의 사랑을 베푼다고 말하는것이 아닌것을 아시기바랍니다
이러한 경우는 표현을 어려운사람을 도와 준다고 말을하는것인것을 구분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런데 이 말씀에서는 처음사랑을 버렸다고 하나님은 말씀하십니다
창세기로 올라가보겠습니다
창 2 :16 → 여호와 하나님이 그사람( 아담과 하와) 에게 명하여 가라사데 동산각종나무의 실과는네가 임의로 먹되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말라 네가 먹은날에는 정녕죽으리라 하시니라
여기서 아담과 하와는 하나님의 첫사랑을 버리게 된것입니다
사랑이 사라지면서 뱀 즉 사단과 함께 놀아나는것입니다
사랑즉 하나님의 말씀이 없어지므로 이땅에 있는 모든백성에게 악한자의 근원이 되었으며 사망이 이땅에 들어오게 된것을 아시기를 바랍니다
이 아담과 하와가 사단과 놀아나며 하나님앞에 악을 행하던것을 오늘날 바리새인들이 그 맥을 이어가고 있으므로 예수님이 바리새인들을 향하여 독사의 새끼들이라고 책망하셨던것을 깨닫기를 바랍니다
그러므로 이 바리새인들 즉 하나님의 비유의 말씀을 깨닫지 못한자들이 하나님의 처음사랑을 버린자들인것을 깨닫기를 바랍니다
오늘날로 말하면 율법교회안에서 예수님을 빙자하여 돈을 받아내는 목자들이 아담이요 성도가 하와인것이며 이들이 하나님의 첫사랑을 버린자들이며 악한자인것을 아시기를 바랍니다
오늘날 목자 아담은 남편을 상징하며 하와 신자는 오늘날 목자의 아내 인것을 아시기를 바랍니다
이들이 선악과를 따먹은 자들인것인것입니다
항상 설교시간에 선은 뭐다 악은뭐다 하며 성도들에게 선악과를 주어 먹게하는 장본인이 누구인가를 아시기를 바랍니다 (선악과 → 선과 악의말씀) 과 (實) = 씨 = 하나님말씀 ( 눅 8 :11 )
말씀이 많이 어렵습니다 많은 묵상을 통하여 깨달음이 있기를 바랍니다
※ 그러므로 어디서 떨어진것을 생각하고 회개하여 처음사랑를 가지라
창 2 :18 절에 아담과 하와이후에 처음사랑은 떨어지게 된것입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이 사랑이 회복되지 못하고 바리새인들에 의하여 계속 되고 있음을 하나님은 에베소교인들을 향하여 책망하고 계신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처음사랑이라는것이 회복될수있는길은 회개하여야 회복이 되는것입니다
회개는 전장에서 자세하게 말씀드렸으므로 전장을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간단히 말씀으리면 율법에서 복음으로 돌아서는 것이 회개인것입니다 .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게되면 천국의 아들들로 변화가되는것이지요. 그러므로 회개라는 말은 참으로 중요한 말인것이며 우리가 하나님을 믿은데 제일 먼저 전제가 되어 믿음을 만석위에 세우는것이 회개인것입니다
우리 입으로 주여 내가 무엇 무엇 잘못했으니 용서하여 달라는것은 회개가 아닌것입니다
입으로 중언부언하는 기도는 하나님이 듣지 아니하십니다 회개라는 의미를 깨달아 행하여야 회개가 되는것입니다 여러분은 기도를 어떻게 하십니까 예수님이 가르쳐주신 주기도문으로 기도를 하시기를 바랍니다
이에서 벗어나는 기도는 모두가 세상적인 악에 속한것을 하나님에게 바라는것이 되는것입니다.
다른것 기도로 말씀안하여도 하나님은 우리가 무엇이 필요하신것 다 알고 계신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비유의 말씀을 깨달아서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따먹던것을 중지하여야 합니다
다시말하여 율법에서 떠나 하나님의 생명과를 따먹어야 (깨달아야) 처음 사람을 다시 갖게되는것입니다
이 처음사랑을 회복하시기위하여 예수님을 하나님은 이세상에 보내셔셔 마귀의 권세를 깨뜨리고 승리하시므로써 처음사랑을 다시 찿으신것을 아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공로는 정말 말로 다 표현할수없이 광대하신것을 알수있습니다
예수님은 십자가를 통하여 우리에게 생명나무를 보여주시었던것입니다 그리고 생명나무의 과실을 따먹을수
있도록 마련하여 놓으시고 하나님 아버지에게로 부활하셨던것입니다
생명과 = 생명의 말씀 = 비유의 말씀을 깨달아 하나님의 뜻을 아는것을 말하는것입니다
여러분 이제부터는 어리석게 선악과의 말씀을 악한자로( 율법에 속한자) 부터 받으며 신앙하지말고 생명과( 진리에 속한자 )을 먹으므로 영생하는자로 나타나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 만일 그렇지아니하고 회개하지아니하면 내가 네게 임하여 네 촛대를 그자리에서 옮기리라
계 1 :20 → 일곱별은 일곱교회의 사자요 일곱촛대는 일곱교회니라
교회 = 여자 라고 말씀드렸는지요 여자는 씨 (하나님의 말씀) 가 없으므로 예수님을 신랑으로 맞아들여야 우리의 믿음이 완전하여 영생할수 있는것입니다
촛대 = 일곱교회 라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 일곱교회는 회개하고 있지 않는 교회인것입니다
반복되는 이야기지만 율법교회에 머물러서 신앙하는자를 말하는데 이분들에게 율법에서 복음으로 나와야 한다고 말씀드리면 그 말의 뜻을 이해 하지 못합니다
아니 우리도 예수이름 부르지 무슨 우리가 모세이름으로 신앙생활 하느냐고 언성을 높입니다.
지금도 율법에서 복음으로 나오는것이 출애굽하는것인데 그당시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를 애굽땅에서 인도하여 나올때 이스라엘 백성들이 모세의 말을 듣지아니하였습니다
이 말은 다시 말씀드리면 모세가 말하는 그 의미를 깨닫지 못하였던것입니다
그러므로 이스라엘백성은 애굽을 출발하여 홍해와 시내산을 거치고 가나안땅을 눈앞에 두고서 못들어가게되고 바데스광야에서 40년이라는 세월을 보네고 일세대는 광야에서 다죽고 다음세대가 여호수아의 인도로 가나안땅에 들어가게 됩니다
지금도 그당시와 똑같습니다 율법에서 나와야 한다고 갈라디아서나 히브리서 등등에서 그렇게 말씀을 하여도 그 의미를 깨닫지못하고 나는 복음안에서 예수님 믿고 신앙한다고 말합니다.
성경에 문자로 쓰여진( 이스라엘의 역사적인 사실) 비유의 말씀의 뜻을 깨닫는것이 율법에서 복음으로 나오는것을 율법에서 복음으로 나오는것이라고 입이 달도록 말씀드려도 성경은 쓰여진 그대로 보아야지 비유의 말씀을 깨닫는다고 말하면 이단이라고 말을 합니다.
우리들의 마음이 하나님앞에 이렇게 강팍하다는것을 다시한번 느끼게 합니다
위에 말씀의 뜻은 율법교회의 사자 (목사)가 회개하지아니하면 하나님께서 네게속한 네 촛대를 ( 성도 )를
진리말씀있는곳으로 옮기시갰다고 말씀하고 계신것입니다
목사가 회개하여야 비유의 말씀을 깨닫게되어 말씀을 전파하므로 깨닫지 못한 하나님의 백성을 깨우치게하여 생명과를 따서 먹이므로 하나님의 백성들을 영생으로 인도하게 되는것을 말씀하고 계신것입니다.
이말씀에서 키포인트는 처음사랑을 다시 찿아 하나님앞에 바로 서는 신앙을 갖자는 취지의 말씀입니다
우리모두 처음사랑을 다시 찿아 에덴동산에 다시들어가 영생하는자로 나타나시기를 우리 주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감사합니다